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8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8일점수보장반][AL+][8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2/18(수) 개강, 2/27(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 170점 달성!
- 시험결과(2026-03-01).png ( 50)

안녕하세요! 대학교 4학년을 마치고 상반기 취준을 위해 8일 AL 점수 보장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일정이 있었던 하루 빼고 오프라인 강의와 스터디를 모두 참여하였고, 숙제도 최대한 정석대로 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막판에는 조금 놓치긴 했지만요..)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첫번째는 스터디인 것 같습니다. 집에 가면 좀 헤이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데 다른 수강생 분들과 함께 공부 하면 자극도 되고 새로운 어휘나 단어도 습득 할 수 있어서 학습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새이샘이 번갈아가며 실전 경험을 위해 도와주시고 첨삭을 도와주셨는데, 그 당시엔 말이 잘 안나오고 생각이 안 떠올라 제대로 대답하지 못해서 막막했었습니다. 지금 지나고 보니 스터디 때의 강도 높은 실전 연습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시험 때 나왔던 11번 문제는 과제에서 나왔던 문장을 응용해서 대답할 수 있었어요.
두번째는 과제입니다. 수업과 스터디까지 끝나면 힘들고 공부를 더 하기 싫어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제까지 마무리하는 힘이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습니다. 과제만 2~3시간이 걸릴 정도로 양이 많았지만 그때 암기했던 감각과 영어 아이디어가 시험에서 생각이 나고 입이 먼저 움직이게 되어서 신기했습니다. 그러니 선생님을 믿고 과제를 성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새이샘 강의를 수강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선생님의 맛있는(?) 입담입니다. 어려운 7번과 11번에 대해 설명해주실 때 같이 들어주셨던 예시들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고, 더 집중하고 몰입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점수가 간절한 만큼 수강 기간 동안 초조하고 긴장된 마음이었는데 선생님 말씀을 들으면서 힐링을 하기도 했습니다.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이전 점수가 약 3년 전에 응시했던 토익 755점과 최근에 응시한 오픽 im1이 전부였는데요.. 그래서 이 실력으로 AL 반에 들어가는 것이 맞는지 불안하고 자신감이 없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목표를 위해 꼭 필요한 점수였기에 부족한 만큼 노력했는데요, 7번 11번도 중요하지만 나머지 문제에서 기본 점수를 챙기도록 단어를 암기하고 연습에서 바로 응용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듣기 실력도 부족했어서 남들은 다 쉽게 푼다는 표 문제도 버스 안에서 틈틈히 연습하여 꼼꼼히 대비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나름 열심히 했지만 노력이 꼭 결과로 이어지진 않기에 큰 기대는 없이 수업 종강 주에 바로 시험을 응시했는데, 한번에 AL 170이 나와서 더 믿기지 않았고 기뻤습니다..ㅜㅜ. 덕분에 좋은 영어 성적으로 취준을 시작합니다. ㅎㅎ
다른 분들도 단기간 고득점이 필요하시면 꼭 새이샘 강의 수강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간절하게 열심히 하면 마음이 통하는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2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선생님 덕분에 첫번째 시도만에 토익스피킹 AL 받았습니다
|
형진 | 803 | 2026.03.25 13:23 |
| 5120 | [오픽] 클라라쌤과 함께라면 I 98% 내향인도 IH나옵니다 | 이다희 | 1117 | 2026.03.25 12:41 |
| 511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덕분에 첫트만에 바로 AL 달성했습니다!
|
박민성 | 615 | 2026.03.22 14:12 |
| 5118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22 | 2026.03.20 15:17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683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56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56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694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30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43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95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71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82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35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61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61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892 | 2026.03.09 15:56 |
| 5104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917 | 2026.03.08 23:25 |
| >>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55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785 | 2026.03.07 08: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