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7
강남역캠퍼스 [라이브][800+ 올케어관리반] 구자연 토익 10일 단기완성반 (10시, 월수금)_6/4(수) 개강
수강 후 TOEIC, 990점 달성!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만점 받고, 원하는 학교까지 합격하게 되어 이렇게 수강 후기를 남깁니다.
일단 저는 만점이 아니면 굉장히 불리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만점을 목표로 하고 자연쌤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처음 중급반을 듣기 전에는 880점이었으나 토익을 배워본 적도, 인터넷 강의나 무료 강의를 활용해본 적도 없었기에 아는 거라도 꼼꼼하게 짚고 넘어가자는 생각에 중급반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저는 자연쌤 강의를 들어야겠다! 해서 들은 건 아닙니다.
더이상 오르지 않는 토익 점수에 갈증을 느끼며 학원의 도움을 받고 싶었고 가장 유명한 해커스 토익 중급반 현장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제가 신청한 강의 파트5,6에 자연쌤이 들어오시더라구요ㅎㅎ 물론 자의로 제가 신청해서 자연쌤 강의를 들은 건 아니지만, 이제는 토익 고민이 있는 친구나 후배들에게 자연쌤 강의 들으라고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자연쌤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자연쌤 딕션이 너무 좋습니다...!
이게 중요한가 싶겠지만 3시간 강의에서 강사의 성량이나 딕션이 집중력을 끌어내고 자연쌤 강의에 몰입하게 되더라구요. 중급반에서 마지막 3교시에 자연쌤이 들어오셨는데, 1교시보다 3교시 강의 때 정신이 더 멀쩡했던 기억이 있어요. 저는 졸려도 아득바득 버티는 스타일인데 영어만 3시간 들으니 너무 졸렸는데 자연쌤은 이 졸음도 뚫어버리십니다!
그리고 자연쌤만의 Logic FLOW!!
저는 토익은 단어가 전부라 생각해서 880 이상으로 오르지 않았는데, 자연쌤의 자연스러운(...ㅎ) 흐름대로 문제 푸는 법을 알려주시고, 수업시간에 집중만 한다면 체화까지 할 수 있도록 여러번 말씀해주시고, 강조해주십니다. 그리고 입 밖으로 꺼낼 수 있게 유도해주셔서 본인 스킬로 만들어주세요. 강의를 들으면서 논리흐름을 익히고, 과제로 반복하니 금방 익숙해져서 시간단축도 되고, 어처구니 없는 실수도 줄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자연쌤 교재나 주말과제가 어렵다는 건데요..!
어려울 땐 정말 어려워서 자존감 팍팍 깍아먹지만 시험장 가면 정기토익 시험이 쉬워지는 마법이 일어나서 시험장 가서 자존감 회복했습니다. 자연?이 어려운 게 당연한 거라고 실망하지 말라고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실망하지 않는 게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틀려도 계속 보고, 일주일 내내 보고, 시험 보기 전에 또 보고 반복해서 보니 어느순간 이해가 되었습니다.
중급반에서 자연쌤을 처음 뵀지만, 문제풀이반과 정규반 끝까지 자연쌤과 함께 했네요!
자연쌤 강의 수강기간이 24년 10월 부터 25년 2월까지로 기억하는데, 달에 두 번씩 시험보다가 9월에 만점받았습니다.
2월 두 번의 시험 모두 만점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에도 받지 못했던 기억에 스스로에게 많이 실망하고 자책도 하고 울기도 많이 울었는데, 그럴 때마다 자연쌤이 같이 가자고, 할 수 있다 해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저도, 자연쌤이 대문자T라서 자연쌤의 직관적으로 문제점을 말씀해주시는 게 좋았습니다. 잘한 건 잘하고 있다고 해주셔서 좋았고요! 물론 시험 결과 앞에서는 저도 가끔 f가 될 때도 있지만 멘탈 무너지거나 힘들 땐 위로도 잘 해주셔서...ㅎ 상황에 맞는 위로와 피드백까지 주셔서 만점 받을 때까지 잘 버틸 수 있었어요.
저만의 꿀팁이라면... 문제와 싸우세요...! 저는 저를 괴롭히는 문제가 있다면 마음 속으로 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해보자 외치고 정말 문제와 싸웁니다. 물론 개념이나 꼭 외워야 하는 건 이렇게 덤비지 않고 자주 봐요! 이런 건 빈도수로 채우면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것 같아요.
영어를 굉장히 싫어하던 학생이라 팝송도, 미드도 절대 안 봤는데…ㅎㅎ 자연쌤 강의 듣고 흥미를 느껴 지금은 목표를 이뤘는데도 해외대학에 대한 생각이 가끔씩 드는 요즘입니다ㅎㅎ
토익 뿐만 아니라 영어에 진미를 느끼게 해주신 자연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5 | 2026.03.14 |
|
|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3]
|
최윤찬 | 1656 | 2026.03.10 |
|
|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
서수빈 | 1107 | 2026.03.10 |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 박채아 | 1788 | 2026.03.07 |
|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1246 | 2026.03.05 |
|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1389 | 2026.03.01 |
|
|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 유영호 | 2249 | 2026.02.21 |
|
|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1]
|
김규현 | 1584 | 2026.02.17 |
|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2]
|
최서윤 | 1715 | 2026.02.13 |
|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1744 | 2026.02.13 |
|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174 | 2026.01.26 |
|
|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3]
|
강동우 | 2326 | 2026.01.11 |
|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073 | 2025.12.16 |
|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326 | 2025.12.16 |
|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367 | 2025.12.16 |
|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252 | 2025.12.14 |
|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129 | 2025.12.12 |
|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1786 | 2025.12.11 |
|
|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
|
이현석 | 2484 | 2025.12.09 |
|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018 | 2025.12.09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3388 | 2025.10.24 |
|
|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3]
|
송수연 | 4979 | 2025.06.26 |
|
|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2]
|
이정윤 | 4939 | 2025.06.10 |
|
|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 김지민 | 4385 | 2025.06.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 김온유 | 4126 | 2025.04.22 |
|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4782 | 2025.03.31 |
|
|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3]
|
이나리 | 5218 | 2025.03.19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 김나림 | 5101 | 2025.03.04 |
|
|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 최수진 | 5612 | 2025.02.25 |
|
|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 곽경빈 | 25555 | 2025.02.07 |
|
|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 김태우 | 14835 | 2025.02.07 |
|
|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1]
|
박지연 | 5785 | 2025.02.06 |
|
|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 유승지 | 13119 | 2025.02.06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 서현수 | 10889 | 2025.01.29 |
|
|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
해커스
|
27314 | 2020.11.26 |
| 6521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326 | 2026.05.27 13:59 |
| 652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544 | 2026.05.24 16:34 |
| 651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443 | 2026.05.21 21:57 |
| 6518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349 | 2026.05.19 21:30 |
| 6517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352 | 2026.05.19 12:06 |
| 6516 |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 주효진 | 713 | 2026.05.13 16:43 |
| 6515 |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1]
|
금선우 | 608 | 2026.05.08 23:21 |
| 6514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 정혜윤 | 598 | 2026.05.07 17:05 |
| 6513 |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1]
|
김현승 | 587 | 2026.05.06 16:32 |
| 6512 |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1]
|
정현아 | 507 | 2026.05.06 16:27 |
| 6511 |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1]
|
신민서 | 563 | 2026.05.05 23:51 |
| 6510 |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1]
|
정서인 | 595 | 2026.05.05 13:57 |
| 6509 |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 임태성 | 646 | 2026.05.05 12:39 |
| 6508 |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1]
|
김유정 | 588 | 2026.05.05 12:16 |
| 65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5]
|
배경선 | 1065 | 2026.04.29 09:53 |
| 6506 |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1]
|
전세진 | 715 | 2026.04.27 16:44 |
| 6505 |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1]
|
정현아 | 669 | 2026.04.25 22:13 |
| 6504 |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1]
|
유현종 | 624 | 2026.04.25 18:28 |
| 6503 |
[토익]
615->905 늦었지만 제자가 인사드립니다
[2]
|
허종현 | 787 | 2026.04.21 12:22 |
| 6502 |
[토익]
[토익후기] 800 -> 920, 2주만에 토익 벌크업 성공했습니다!!
[1]
|
송태선 | 516 | 2026.04.09 17:23 |
해커스


원하는 학교 합격까지 이루셨다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ㅎㅎㅎ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과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에서 강조했던 Logic FLOW를 그대로 믿고 반복하며 체화해 주신 점, 그리고 어려운 문제와 끝까지 씨름하면서도 스스로를 밀어붙였던 과정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ㅎㅎ
만점까지 도달하신 모습이 저도 굉장히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가시는 길에서도 지금처럼 꾸준함과 끈기를 가지고 나아가시면 더 큰 목표들도 충분히 이루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ㅎㅎ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정성스러운 후기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