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6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2/2(월) 개강, 2/13(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 160점 달성!
- 토익스피킹_최서현.png ( 56)
토익스피킹 중급, 세이 선생님, 10일 끝장반 수강했습니다.
강의 끝나는 주 일요일에 바로 토익스피킹 쳤는데 AL 160 나왔어요!
올해 2월에 대학원 졸업한 취준생인데요, 영어 성적 마련하기 위해서 원래 혼자서 오픽 준비했었어요. 영어 회화를 잘하는 건 아니었지만 교환학생, 미국 학회 경험이 있어서 영어로 말한다는 것에 부담감이 크진 않았거든요. 그래서 프리토킹 답변 위주인 오픽 준비하면 IH 정돈 쉽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대충 유튜브로 기출 문제 보면서 스크립트 준비하고 암기해서 갔는데 IM1이라는 처참한 점수를 받았어요ㅋㅋ... 3월 공채 준비해야 해서 얼른 다시 꼼꼼하게 공부하고 시험 또 쳐야겠다! 하고 봤더니 오픽은 한 달 뒤에 다시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하고..ㅠㅠ
주변에 들어보니까 토익스피킹은 스크립트 암기해 가도 충분히 원하는 점수 마련할 수 있고, 시험 시간도 짧고, 시험 횟수 제한도 없다고 해서 바로 토익스피킹으로 갈아탔어요. 단기간에 빨리 AL 이상의 점수를 내고 싶은데, 혼자서 준비하려고 하니까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좀 귀찮기도 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니까 해커스어학원이 제일 수강후기도 많고 인기가 많은 것 같아서 바로 강남 해커스어학원으로 향했어요. 오픽에서 IM1 나왔어서 토익스피킹 기본반으로 들어가야하나 고민했는데 비록 2년 전이지만 토익 825점 받은 경험도 있고 해서 그냥 중급반으로 선택했습니다.
토익스피킹에 대해 정말 하나도 모르고 갔는데 첫시간에 토익스피킹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유형은 어떻게 나뉘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수업도 각 유형별로 공부를 어떻게 하는게 가장 효율적인지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첫째 주 수업에서 각 유형들을 처음으로 접했을 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고, 옆에 파트너랑 일대일로 말해보는데 파트너랑은 달리 문장이 바로바로 나오지 않아서 기본반으로 내려가야 하나 고민했었어요. 하지만 선생님이 제시해주신 방향대로 공부하고 스터디도 맨날 참여하니까, 각 유형별로 어떻게 답변해야 할지 감이 금방 잡혔고, 둘째 주 수업부터는 자신감 있게 답변할 수 있었어요. 특히 스터디 할 때 선생님이 2명씩 불러서 개인별 답변 첨삭해주시고, 어떤 점을 보완해야할지 체크해주시는데 이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거 같아요. 진짜 살면서 혼자 영어공부 해본다고 미드 쉐도잉도 준비해보고, 유튜브에 유명한 영어공부 유튜버 영상도 찾아보고 했는데 그 어느때보다 단기간에 영어 실력이 가장 많이 올랐어요! 처음 공부할 때 어렵다고, 막힌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세이 선생님이 시키는대로만 해보세요! 스터디도 무조건 참여하세요! 세이쌤 짱짱! 감사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2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선생님 덕분에 첫번째 시도만에 토익스피킹 AL 받았습니다
|
형진 | 790 | 2026.03.25 13:23 |
| 5120 | [오픽] 클라라쌤과 함께라면 I 98% 내향인도 IH나옵니다 | 이다희 | 1088 | 2026.03.25 12:41 |
| 511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덕분에 첫트만에 바로 AL 달성했습니다!
|
박민성 | 606 | 2026.03.22 14:12 |
| 5118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07 | 2026.03.20 15:17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669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41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41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668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15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23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79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58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71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22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44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29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863 | 2026.03.09 15:56 |
| 5104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894 | 2026.03.08 23:25 |
| 510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38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771 | 2026.03.07 08: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