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5
종로캠퍼스 [직장인 특별지원반-15% 할인][스터디 필수][10회완성] 토익스피킹 IH~AH 목표 밀착관리반 (19시, 월수금, 10회) 1/5(월) 개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160점 달성!
- Speaking.png ( 57)
- Speaking.png ( 63)

이번에 전승기 선생님의 토익스피킹 IH~AH 목표 밀착관리반을 수강하고, 목표했던 AL(160점)을 달성하게 되어 후기를 남깁니다. 약 10회 정도 학원을 다니며 느꼈던 점들을 정리해봅니다.
1. 전승기 선생님의 '열정 폭발' 강의와 밀착 케어
가장 좋았던 점은 선생님의 강의 열정입니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수준을 넘어, '절대 시험을 못 볼 수 없게' 아주 자세하고 반복적으로 훈련시켜 주십니다. 선생님이 워낙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다 보니, 수강생 입장에서도 도저히 열심히 안 할 수가 없는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2. 템플릿 공부의 정석: "기본이 먼저, 응용은 그다음"
수업 중에 정말 유용하고 다양한 템플릿을 많이 전수해 주십니다, 제가 경험하며 느낀 가장 중요한 팁은 '기본 템플릿 암기'가 최우선이라는 점입니다.
Step 1: 제공되는 기본 템플릿을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완벽하게 외우는 데 집중
Step 2: 그 후에 기본형을 응용해서 답변하는 연습을 시작
기본이 탄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응용부터 시도하면, 오히려 기존 템플릿을 그대로 쓸 때보다 답변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을 100% 소화한 뒤 응용 단계로 넘어가는 전략을 강력 추천합니다.
3. 실전 감각을 극대화하는 '모의고사 사이트' 활용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모의고사 사이트는 시험 전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 코스입니다. 저는 종강 후 약 2주 정도의 시간을 두고 시험을 보았는데, 이 기간에 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전체 모의고사: 실제 시험장 분위기를 익히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파트별 집중 연습: 사이트에서 파트별로 나누어 연습할 수 있어, 부족하다고 느끼는 파트(저의 경우 Part 4 등)를 집중적으로 연습했습니다.
마치며 혼자 준비했다면 막막했을 텐데, 전승기 선생님의 가이드 덕분에 짧은 시간 안에 AL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2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선생님 덕분에 첫번째 시도만에 토익스피킹 AL 받았습니다
|
형진 | 831 | 2026.03.25 13:23 |
| 5120 | [오픽] 클라라쌤과 함께라면 I 98% 내향인도 IH나옵니다 | 이다희 | 1142 | 2026.03.25 12:41 |
| 511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덕분에 첫트만에 바로 AL 달성했습니다!
|
박민성 | 633 | 2026.03.22 14:12 |
| 5118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56 | 2026.03.20 15:17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706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83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82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735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53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67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720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90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701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65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92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96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922 | 2026.03.09 15:56 |
| 5104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946 | 2026.03.08 23:25 |
| 510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73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804 | 2026.03.07 08: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