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4
종로캠퍼스
[IH~AL목표][10일끝장] 오픽 중고급 IH~AL 목표 밀착관리반 (11시) 1/19(월) 개강[스터디권장]
[예상기출 반영 iBT 실전모의테스트 1/30(금) 15시 진행]
문항들에 대한 답변을 모두 암기하기엔 양이 말도 안되게 많기에 주제별로 돌려막기할 단어들 정리하면서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수업 끝나고 나서 승혜쌤께 문장 추천 받았습니다.
(질문 하나하나 꼼꼼히 봐주십니다. 이쁘고 착하신 쌤..)
수업이 종강하고 그 주에 바로 시험을 보러 갔을 때는 "재활용" 주제에서 엄청 어버버해서 IM2가 떴습니다.
물론 감을 한번 잡으니까 바로 다음 시험에서 IH가 떴습니다.
정말 웃긴건 승혜 쌤 말대로 14,15번 넘겼는데 떴다는겁니다.
14번은 2번 들어도 이해가 안되서 I'm sorry but I didn't understand what you ask to me, so let's move on to the next question. 이라고 응답했습니다.
15번은 과거 현재 비교 문항이었는데 Compared to the past, nowdays... umm.. 하고 제출하기 눌렀습니다.
절대 주제 하나 말 못했다고 어버버하지 마시고, 다른 주제 열심히 준비하세요. 저도 돌발 포함 4개 주제 중에 2개 절었는데 다른 2개로 IH 뜬거 같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2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선생님 덕분에 첫번째 시도만에 토익스피킹 AL 받았습니다
|
형진 | 831 | 2026.03.25 13:23 |
| 5120 | [오픽] 클라라쌤과 함께라면 I 98% 내향인도 IH나옵니다 | 이다희 | 1142 | 2026.03.25 12:41 |
| 511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덕분에 첫트만에 바로 AL 달성했습니다!
|
박민성 | 633 | 2026.03.22 14:12 |
| 5118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754 | 2026.03.20 15:17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706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82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82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735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53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66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720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89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701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64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92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96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922 | 2026.03.09 15:56 |
| 5104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945 | 2026.03.08 23:25 |
| 510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73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804 | 2026.03.07 08:51 |



수업 진도가 굉장히 빨라 복습폭탄이었는데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렇게 공부한것도 금방인데, 성적 유효 기간인 2년도 정말 훅훅 가더라구요..
앞으로의 2년 동안에서도 이 성취감을 꼭 잊지 않으시길 바라며, 2년 후에는 제 수업에서 뵙지 않구! 꼭 공부했던 방법 잘 간직하셔서 안부만 받길 바랄게요!!
오픽뿐만이 아닌, 중간중간 좋은 소식이 있다면 언제든지 안부는 제게도 큰 원동력이 됩니다 :) 좋은일 가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