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3.02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오픽 중고급 (13시)★응시료 지원★-2/2(월) 개강, 2/13(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 오픽 성적_백군경.png ( 56)
안녕하세요.

2월 초, 클로이 선생님의 [AL+ 10일 끝장 OPIC(스터디 필수반)] 강의를 수강하고 첫 시험에서 목표했던 IH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 스펙으로 오픽 등급이 절실했는데, 비록 AL을 얻진 못했지만 목표했던 최소 등급인 IH를 받을 수 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1. 회화는 거의 노베 수준
저는 사실 토익 성적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라 오픽도 금방 점수를 딸 수 있을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독학을 하면서 영어로 문장을 뱉으려니 막상 아무 말도 못하게 되더라고요. 평소 한국어도 조리 있게 잘하는 편이 아니어서 처음에는 "영어로 내 생각을 40분 동안 어떻게 말하지?"라는 막막함이 컸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해커스 학원에서 클로이 선생님의 오픽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
2. 클로이 선생님의 강의 특징
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오픽 시험 말하기의 공식을 알려주신다는 점입니다. 선생님이 강조하신 M-B-C(Main Idea - Body - Conclusion) 구조는 제 답변에 뼈대를 세워주었습니다. 서론에서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썸네일)을 던지고, 본론에서 구체적인 에피소드(단순 사실만 나열하는 것이 아닌 감정 표현)를 풀고, 결론으로 마무리하는 연습을 반복하니 어떤 질문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특히 오픽에서 높은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롤플과 2콤보를 제외하면 경험 문제에서 점수를 많이 따는 것이 핵심인데, 각 주제에 맞는 스토리라인을 알려주셨고 실전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스크립트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알려주신 구조에 저의 얘기를 녹여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특히 전체 -> 부분 전략을 활용해 답변을 풍성하게 만드는 법을 익힌 덕분에 실제 시험장에서 훨씬 발화량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3. 스터디와 클쉐
스피킹은 혼자 하다가는 전혀 감각을 못 잡을 것 같아서 스터디 필수반을 신청했는데, 이게 정말 신의 한 수였습니다. 수업 직후 스터디원들과 수업 내용을 복습해가며 직접 답변을 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제 답변의 문제점을 확실히 잡아갈 수 있었으며 수업이 끝나고 바로 스터디를 진행하니 핵심표현이 훨씬 더 머릿속에 남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틀에 한번씩 조교님이나 클로이쌤과의 피드백을 통해 훨씬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아갈 수 있었으며 수업 후반부에는 돌발 질문 또한 물어보셔서 실전에서 조금 덜 당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클쉐(클로이 쉐도잉) 과제 또한 중요했는데 선생님의 속도, 억양, 필러까지 연습할 수 있고 이것을 매일 숙제로 단톡방에 올려야 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기계적으로 딱딱하게 감정없이 말하고 어조도 일정했는데 나중에 가서는 말하는데 조금 여유가 생겼고 답변 속도를 조절하고 감정 표현도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실제 시험
시험장에서 저는 15번 문항까지 스킵 없이 거의 40분을 꽉 채워서 답변했습니다. 사실 12번과 13번 롤플 문제에서 갑자기 단어가 생각이 안 나면서 답변을 조금 절긴 했는데, 2콤보에서 돌발로 나온 문제가 제가 열심히 준비한 주제이기도 했고 전체적으로 평소 연습했던 스토리텔링 라인과 자연스러운 필러들을 섞어서 말했기에 IH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돌발 주제도 전 운이 좋았는지 제가 연습했던 주제 그대로 나오긴 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등급을 확실하게 받고 싶으시면 우선 클로이쌤과 공부한 주제를 모두 숙지하시고 다른 돌발 주제에 대해 어떤 답변을 내릴까 조금 고민해 보시면 좋을 거 같긴 합니다.
5. 결론
이 강의를 들은 건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스피킹 노베이스였던 저를 구원해주신 클로이쌤과 피드백 친절하고 자세하게 해주신 3조 스터디원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1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덕분에 첫트만에 바로 AL 달성했습니다!
|
박민성 | 595 | 2026.03.22 14:12 |
| 5118 | [오픽]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 김민서 | 697 | 2026.03.20 15:17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659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28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26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655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708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810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73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54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62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11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37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16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846 | 2026.03.09 15:56 |
| 5104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885 | 2026.03.08 23:25 |
| 510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27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757 | 2026.03.07 08:51 |
| 510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달 열심히 세이 선생님 강의로 공부하고 AL 획득!
|
이정아 | 617 | 2026.03.07 00:10 |
| 510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
진영석 | 686 | 2026.03.07 00:00 |



항상 꾸준함으로 열심히 수업과 스터디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고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랐는데,
IH가 나와서 너무 행복하네요!!
차근히 답변 구조안에서 풀어가려고 노력하신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앞으로 군경님 준비하시는 다른 모든 일들에서 더욱 더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후기로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