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28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오픽 중고급 (13시)★응시료 지원★-2/2(월) 개강, 2/13(금) 종강-
- IMG_2799.jpeg ( 38)

1. 수업
클로이 선생님의 수업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답변의 구조를 배울 수 있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M-B-C 구조대로 말하는 것이 답변을 떠올리며 대답하는 것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말하면서 구조까지 생각하는 게 어색했지만, 연습을 거듭할수록 이 방식이 제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클로이 선생님 수업에서는 M-B-C 구조 외에도 과거와 현재 비교 문제에서 답변 구조, 좋아하는 것에 대해 묻는 질문에서의 전체에서 부분 말하기 등의 답변 구조를 배웠습니다. 이렇게 계획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계속 했고, 클로이 선생님의 구조적 답변 팁 덕분에 중간에 멈춤이 있어도 필러를 쓰며 말할 문장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2.스터디와 과제
저는 스터디 필수반을 선택해 클로이 선생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짧고 굵게 오픽 시험에 집중하고 싶어 스터디 필수반을 선택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업이 끝나자마자 조원들과 모여 방금 배운 내용을 바로 복습했습니다. 머릿속에 이론이 남아있을 때 바로 입 밖으로 내뱉어보니 기억에 훨씬 오래 남았습니다. 스터디를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내가 잘 캐치하지 못하는 나의 단점'을 조원들이 잡아준다는 것이었습니다. 혼자 녹음할 때는 몰랐던 시제 사용이나 단어 사용에서의 나쁜 습관들에 대하여 스터디 팀원들이 피드백을 해주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스터디를 하면서 번갈아 가며 클로이 선생님과 조교 선생님에게 받았던 피드백 역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문제점 중 하나는 영어로 말할 때 너무 빠른 속도로 말을 한다는 점이였는데 여러번 이 부분에 피드백을 주셔서 수업 종강 이후에 시험 보러 가기 전까지 필러를 사용하거나 숨을 내쉬고 답변을 시작한다는 등 이런 점을 생각하며 말하도록 연습했습니다.
과제를 열심히 했던 것도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서는 '클쉐(클로이 쉐도잉)' 과제를 열심히 했었습니다. 선생님의 음성 파일과 똑같은 속도, 똑같은 억양, 똑같은 악센트로 녹음해야 했기에 수십 번을 반복해서 연습했습니다. 반별게시판을 통해 음성 파일을 올려주셔서 등하굣길에 계속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스터디와 과제를 하며, 10일이라는 짧고 굵은 시간 동안 같은 목표를 가진 조원들과 단톡방에서 과제 인증을 하고, 선생님이 공유해 주신 반별 게시판 자료들을 함께 훑어보며 공부하니 학습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3. 실제시험
종강 이후 설날이 있어 바로 시험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설 연휴를 포함해 일주일의 시간 동안 반별게시판에 올라왔던 유튜브 쉐도잉 링크를 본다거나 하면서 시험 준비에 집중했습니다. 시험 문제는 서베이 보다는 돌발 문제들이 많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구조를 통해 답변을 했고, 피드백에 따라 속도감을 조절해서 말하기를 많이 연습했던 덕분에 원했던 시험 성적인 AL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스토리텔링 소스에 맞춰 경험을 썰풀듯이 답변했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10일 동안 클로이 선생님 수업을 들었던 점이 정말 만족스럽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오픽 단기 완성을 원하시는 분은 클로이 선생님 수업을 믿고 따라가시길 추천드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642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14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13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634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688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791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63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36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52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08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22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01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828 | 2026.03.09 15:56 |
| 5104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870 | 2026.03.08 23:25 |
| 510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12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741 | 2026.03.07 08:51 |
| 510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달 열심히 세이 선생님 강의로 공부하고 AL 획득!
|
이정아 | 601 | 2026.03.07 00:10 |
| 510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
진영석 | 677 | 2026.03.07 00:00 |
| 509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 선생님 덕분에 단기간에 AL 160 가볍게~ 완성했습니다!
|
최서현 | 627 | 2026.03.06 23:59 |
| 5098 |
[토익스피킹]
4번의 수업만에 IH150 달성!
|
이해인 | 660 | 2026.03.06 15:14 |



마지막 스터디 때 까지도 1:1 피드백을 열심히 받으시던 모습이 선명히 기억나요 ㅎㅎ
AL 이라는 좋은 결과로 오픽을 한 번에 졸업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
앞으로 준비하는 다른 일들에서 오픽 점수고 유용하게 쓰이기를 바랄게요!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