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27
종로캠퍼스 [스터디필수][10일끝장] 토익스피킹 IH~AH 목표 밀착관리반 (10시) 2/2(월) 개강 [예상기출 반영 iBT 실전모의테스트 2/13(금) 16시 진행]
수강 후 TOEIC SPEAKING, 160점 달성!
- 토스 점수 달성.png ( 43)

당일 숙제와 복습 만으로도 상당한 학습 시간이 필요한 수업입니다.
추가적인 자료들은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제공해주시는 실전 모의고사와 파트 별 모의고사는 종강이 가까워질수록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종일 토익스피킹 공부만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1-2주 정도 여유를 두고 시험에 응시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빨리 끝내고 싶은 마음에 종강 주에 시험을 보려고 했으나, 제공해주신 자료들을 충분히 소화하지 못한 채 비싼 응시료를 날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종강 일주일 뒤로 시험을 미뤘습니다.
그 일주일 간 제공해 주신 실전 모의고사 및 파트 별 모의고사를 차근차근 풀어가며 스스로 녹음하고 Chat Gpt와 함께 첨삭하며 더 좋은 답안을 말해보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부교재에 실린 템플릿도 최대한 모두 활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숙제를 하면서 반복해서 읽다 보니 암기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았지만, 각 문제에 맞게 자연스럽게 적용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배운 템플릿을 어떻게든 활용해 말해보는 연습을 1주일 간 집중적으로 하다 보니, 결국 한 번에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고 특이한 톤으로 영어를 읽으라는 요구에 당황스러웠지만, 제공해주신 수업, 자료, 실전 모의고사 파트 별 모의고사 등 잘 활용해서 목표한 점수 잘 받아갑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앞 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강의실이 그리 크지 않았기 때문에 비어있는 뒷자리에 앉은 것인데 늘 수업을 열심히 듣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충하는 것이냐고 한 소리씩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앞 자리에 앉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면 더 많은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11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AL 160달성
|
김규석 | 642 | 2026.03.19 17:05 |
| 5116 |
[오픽]
[IH달성] 클로이 선생님은 오픽계의 신입니다.
|
윤준혁 | 715 | 2026.03.18 15:13 |
| 5115 | [오픽] 오픽 초보 첫트에 AL ! 승혜쌤 덕분입니다. | 박예랑 | 713 | 2026.03.17 23:36 |
| 511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후기 | 박성호 | 634 | 2026.03.16 15:06 |
| 5113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후기] 지혜쌤 수업듣고 2트로 IH 달성 !!
|
김승윤 | 688 | 2026.03.15 00:00 |
| 5112 |
[오픽]
[오픽후기] 받았어요!! 저 AL 받았어요!! (클로이쌤 수강후기)
|
이승원 | 791 | 2026.03.14 22:57 |
| 5111 | [오픽] [오픽후기] 수업 6일만에 IH->AL 받은 후기 | 홍지영 | 663 | 2026.03.14 22:13 |
| 511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쌤 강의 듣고 8일만에 IM2 -> IH로 상승한 후기
|
이지훈 | 636 | 2026.03.13 15:25 |
| 510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AL 후기_전승기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류혜원 | 652 | 2026.03.13 14:21 |
| 510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진짜 영어 오랜만에 해서 갈피를 못잡겠다면 ---> 전승기선생님 (IH 후기)
|
최연재 | 708 | 2026.03.13 10:04 |
| 510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말못 8일만에 IH받기 | 이민석 | 623 | 2026.03.12 16:48 |
| 5106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의 서베이 전략은 goat | 최승원 | 801 | 2026.03.10 13:19 |
| 5105 | [오픽] [오픽후기] 입문반에서 오픽 IH 달성 후기! | 이지윤 | 829 | 2026.03.09 15:56 |
| 5104 |
[오픽]
[오픽후기] 8회 수업만에 첫 시험 IH 받았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 후기)
|
정서윤 | 870 | 2026.03.08 23:25 |
| 510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AL 170 달성!)
|
황서진 | 712 | 2026.03.08 13:26 |
| 510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기본반 수강 AL취득 ♥ 세이임선생님 수강후기
|
한효진 | 741 | 2026.03.07 08:51 |
| 510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달 열심히 세이 선생님 강의로 공부하고 AL 획득!
|
이정아 | 602 | 2026.03.07 00:10 |
| 510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쌤 토스 후기
|
진영석 | 677 | 2026.03.07 00:00 |
| 509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 선생님 덕분에 단기간에 AL 160 가볍게~ 완성했습니다!
|
최서현 | 628 | 2026.03.06 23:59 |
| 5098 |
[토익스피킹]
4번의 수업만에 IH150 달성!
|
이해인 | 662 | 2026.03.06 15: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