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오픽후기] IM1->IH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정승호 | 조회 536
  • 2026.02.25

안녕하세요, 계속 IM1만 받다가 이번 시험에서 IH를 받고 기쁜 마음에 한걸음에 달려왔습니다.

종강하고 iBT 후 관련 피드백을 받고 다시 점검한 뒤 시험을 쳐 종강으로 부터 7~8일 후에 시험을 봤습니다.



1. 수업 및 스터디 진행

수업 2시간 진행되는데 중간에 5분 쉬고 5분 늦게 수업이 끝납니다 수업 후, 잠시 쉬었다 스터디 약 1시간 진행됩니다.

학생들의 동의를 받고 수업 중 5분 쉬는 시간 갖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잠시 주의를 환기하고 놓치는 수업없이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었어요.

수업 방식에 대해 언급하는 것이 포괄적 의미에서 가능할지 모르겠어서 말을 아끼겠지만,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수업에 집중시키는 부분, 주의를 환기시켜주시는 것, 친숙한 이야기로 다시 주목을 가져오는 등 일련의 흐름이 매일매일 자연스럽고 선생님이 원하는 흐름에 맞춰 순조로이 흘러갔습니다. 정말 '강의' 자체를 잘하신다 감탄하며 매 수업을 들었습니다. 오픽 시험에 대해 필요한 부분, 선생님께서 가지고 있는 부분, 학생들이 어떤 것이 필요해서 왔는지 등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통해 오늘에 이르지 않았을까 생각하며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스터디는 관련 자료를 통해 준비해온 답변을 자유롭게 하며 정해진 일자에 선생님이 함께하시며 첨삭을 해주십니다.

선생님의 존재가 신경 쓰일 수 있지만, 오히려 기회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기간 내 첨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매우 한정적이라 스터디에 꼭 참여하여 주기적으로 피드백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같은 스터디원들도 각자의 역량과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피드백을 받고, 또 해주며 어떠한 부분들이 어떻게 들리는지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나에게도 저런 습관이 있나.', '난 이런 부분이 장점/단점이네.'를 다른 사람의 답변을 통해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해요.

어느정도 개인의 역량과 팀의 분위기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열심히 하는 팀원들을 만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첫날 가셔야 합니다.



2. 주요 포인트

1) 필수암기 ABC

필수암기 ABC로 암기를 강조하시는 부분이 일정 존재해요.

예를 들어, 우리가 말하며 사용하는 '아.', '아니', '근데', '진짜' 등의 추임새를 영어에서 'Filler'(이하 필러)로 사용하죠. 한국인이 추임새 없이 대화하기 어려운 것 처럼 영어 회화도 필러 없이 대화가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어색하게 들리고 나아가 오픽에서 추구하는 방향이 아닙니다.또, 우리가 회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이 존재하죠. 그런 표현들을 우리가 어떤 표현이 자주 쓰이고 어떤 표현이 어색한지 알기 어렵기에 영어 회화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을 입에 익히는 과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부분들이 문장을 완성하기 쉽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문단의 구성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입에 익은 다양한 표현방법은 자연스러움과 유창성을 만들어주죠.


2) 쉐도잉

교재와 선생님 자료로 크게 두가지 쉐도잉이 주요 쉐도잉 자료입니다.

교재는 일반적인 단어들의 발음기호에 따른 발음과 단어간의 연음, 강세를 확인하고, 선생님 자료는 필수암기 ABC나 유용한 표현들을 입에 익히는 느낌으로 학습했어요. 저에게는 교재에 관한 쉐도잉을 강조하셨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 3)에서 자세히 언급할게요.

사실 쉐도잉 자체는 어느 영어 회화 학습에서나 강조되는 부분입니다.

선생님 강의에서 강점은 수업에서 자주 따라할 경우 입에 잘 익고 또 실제로 정말 필요하겠다 싶은 문장들이 주를 이루는 부분이에요.

예를 들어, 생각해본 적 없거나 어려운 문항이 나왔을 경우에 '나'는 이것을 생각해 본 적 없다는 이야기를 할 때 자연스럽게 현재완료 시제로 어려운 문항을 자연스럽게 넘어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제를 구사하는 모습도 보여줄 수 있죠.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표현들을 익힐 수 있는 선생님 자료 쉐도잉을 자주 들으며 학습했습니다. 노래 듣다, 쉐도잉 듣다, 다시...


3) 개인별 피드백

- 스터디 피드백

1.에서 언급했다싶이 스터디를 진행하다 보면 선생님께서 발음을 알려주시거나 주의해야할 포인트를 짚어주세요.

그러다보면 선생님께서 "[1]이런 느낌이 강해서 [2]어떤 것을 주의해야하니 [3]이렇게 공부하세요." 같은 조언을 해주십니다.

저 뿐만 아니라 같은 스터디 팀원 분들도 몇분 해주셨어요. 어떠한 성향이 강해서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경우에 짚어주시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 해주신 조언은 '[1]여행하며 자유롭게 영어를 하고 다녔어서 사실 말이 되든 안되는 자신감있게 '영어는 기세다!' 느낌으로 살아왔어서 [2]정확한 발음과 연음과 강세를 구사하는데 약해서 [3]교재 쉐도잉에 더욱 집중해서 다양한 단어들을 정확하게 발음하는 연습을 추천하신다.' 정도로 축약할 수 있습니다.


- 정규 피드백

물론 수업 중 진행하는 첨삭 과제나, iBT를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서는 피드백을 문서화하여 전체적인 피드백, 주요 포인트, 발음이 틀린 단어 등 더욱 상세하게 알려주십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수업에 참여하는 누구든 받을 수 있어요. 중요하다, 중요하지 않다의 개념이 아닙니다.

어떤 것을 얻어갈 수 있느냐.에 초점을 맞추었을 때 스터디 참여를 더욱 권장하고 싶어 조금 길게 말을 끌었습니다.



3. 아쉬웠던 점 - 강의실 배정

선생님께 아쉬웠던 부분은 아니구요, 수강하는 인원을 아슬하게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에 대해 비추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한칸씩 띄고 앉는다는건 당연히 알고 있을거라 생각하고, 그랬을 때 딱 맞는 크기였어요. 그래서 사실 너무 복닥복닥하고 한시간만 지나도 학생들의 체향에 강의실 냄새가 달라지는... 그랬습니다. 갑갑하고 불편한건 당연하구요.

해커스 상황에 따라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럴 수 있다 정도의 의견을 충분히 수용하고 저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제가 불편을 느끼고 아쉬웠던 부분임이 분명하기에 언급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첫날에 iBT 가능한 반으로 옮기고 싶어서 요청드렸는데 잘 처리해주시는 등 좋았던 부분도 많았지만, 매일매일 가는 학원에서 공간의 문제는 큰 아쉬움으로 다가왔어요.



---------------------------------------------------------------------------------------------------------------------------------------



저는 혼자 오픽 공부할 때 임지혜 선생님 유튜브를 많이 이용했어서 수업에 대해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그 결과가 이렇게 좋은 결과로 이어져 감사한 일이에요.

수업 중 질문해도 친절하게 받아주시고 나아가 하나의 조언이라도 더 얹어주시는 모습에 더욱 열심히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AL에 욕심을 부려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3월에 개설되는 TYPE B수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쌓은 노력이 사라지기 전에 해볼까 싶고 이 기회에 영어 실력을 더 키우고 싶은 욕심도 커져서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원하는 성적을 이루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884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한상표 658 2026.03.03 22:28
18883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서지수 842 2026.03.03 13:58
18882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첨부파일 [1] 박세환 1122 2026.03.03 08:05
18881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한예은 724 2026.03.02 16:11
18880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백군경 1224 2026.03.02 00:42
18879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첨부파일 [3] 김윤하 2008 2026.03.01 22:27
18878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이장희 849 2026.03.01 13:02
18877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이연우 841 2026.02.28 22:59
18876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첨부파일 [1] 손영채 808 2026.02.28 20:08
1887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조예은 629 2026.02.27 21:43
18874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임한규 741 2026.02.27 20:08
18873 [토익] 지종섭쌤 750 저녁반 한달 듣고 800점대 강지수 559 2026.02.27 19:19
18872 [토익] [토익후기] 26년 1월 끝장토익 점수보장반 830 달성 후기 사진 [2] 이한서 677 2026.02.27 17:59
18871 [오픽] [오픽후기] 진짜 노베이스에서 IH까지 가능하구나... 임지혜 선생님 최고!! 사진 첨부파일 이도윤 713 2026.02.27 16:13
18870 [IELTS] [IELTS후기] 올데이 5.5+ 리스닝 후기 [1] 김시한 970 2026.02.27 14:57
18869 [토익] [토익 후기] 비키T&수진T 드림토익 수강후기 [1] 정서인 1008 2026.02.27 14:08
18868 [오픽] [오픽후기] OPIC은 임지혜선생님.. 개큰강추... IM1→IH 후기 사진 첨부파일 이혜윤 722 2026.02.26 17:46
18867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임지혜 선생님 명강듣고 IM2에서 IH!!! 임지혜쌤 대박스!!! 사진 첨부파일 김연승 599 2026.02.26 14:20
18866 [기초영어] 글쓰기가 막힐 때 들으면 좋은 강의 [1] 황채원 592 2026.02.25 19:37
1886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10일 수업 듣고 첫 OPIC에서 IH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오지윤 905 2026.02.25 18:51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