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24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75+ 빡센 토플 관리반 (10시) [1개월 완성]
★개정 시험 대비반★
#단기졸업 #스터디공간 제공_수업후80분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90점 달성!
일단 저는 이번에 개정 토플 기본반 수업을 수강하기 전에 11월 한달간 해커스 토플 중급 주말 수업을 듣고 개정 전 토플을 봤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학기 중이라 토요일 하루 학원 수업시간을 제외하고는 따로 과제를 하거나 단어 외울 시간이 없던 기억이 있습니다... 결국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 하고 봐서 교환학생을 가기 위한 목표 점수인 85점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방학에 저는 기초부터 다시 차근차근 하자는 마음으로 1월에 빡토 기본반을 한 달 간 듣고 2월에 2주간 라이팅 스피킹 중급 단과를 추가로 수강한 후 시험을 봐 드디어 목표 점수를 얻게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점수가 크게 오른 것에는 제가 이전보다 공부를 더 한것도 있지만 확실히 개정 후 토플 리딩과 리스닝이 쉬워졌다고 느꼈습니다. 어찌 됐든 목표 점수를 달성해서 기쁩니다!

1.학원 시설
저는 집에서 집중을 잘 못하는 편이라 밖에서 공부를 하고 들어가는 걸 좋아하는데 학원에 자습공간이 충분히 있어 좋았습니다. 수업을 듣고 근처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은 후 저녁 시간까지 자습을 하다 갈 수 있습니다. 또 주교재와 부교재, 단어책까지 합치면 책 무게가 꽤 나가는데 학원에서 스피킹을 제외하고 모든 공부를 하고 5층에 있는 사물함에 짐을 넣으면 가방을 가볍게 유지할 수 있어 등하원 할 때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2.리딩
먼저 리딩수업은 선생님께서 문법을 세세히 가르쳐 주신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학생 때부터 영어 문법을 가장 싫어해서 그냥 대충 넘어갔는데 이번 기회에 기본부터 다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리딩 수업을 통해 영어 기본기가 가장 크게 성장했다고 느꼈습니다! 또 좀 어려운 글을 읽다보면 눈으로는 글을 읽고 있어도 내용은 머리에 안 들어 올 때가 많았는데 수업을 통해 주어와 동사 목적어 등 문장 성분을 찾으며 읽는 습관을 들여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토플이 개정되면서 글의 길이가 짧아지고 일상 지문이 생겨 전과 비교했을 때 리딩이 가장 쉬워진 것 같습니다.
3.리스닝
리스닝 점수는 이번 토플 시험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컨디션과 긴장 이슈로 두번째 모듈에서 음원을 많이 놓쳤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평소 모의고사를 풀 때 보다 점수가 낮게 나와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평소 수업과 과제를 통해서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받아쓰기 연습을 많이 해 몇 문제를 놓쳤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낮지 않은 점수를 받은 거 같습니다!
4.스피킹
스피킹은 제가 가장 어려워 하고 또 못하는 파트입니다... 제가 못 하면 하기 싫어하는 편이어서 따로 공부하는 걸 가장 적게 하고 그래서 점수도 가장 낮게 나온 듯 합니다. 그렇지만 매일 수업 중 문제를 많이 풀어보게 되어서 처음과 비교하면 많이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발음을 미국, 영국, 뉴질랜드 차이점을 알려주며 설명해주신 건 리스닝에서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템플릿 덕분에 준비시간이 없는 스피킹에서 머리가 하얘질 때도 입은 계속 움직여서 점수가 크게 깎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listen & repeat 파트가 처음과 비교했을 때 가장 실력이 늘었습니다. 수업에서 알게된 앞글자만 적는 노트테이킹 방식과 청킹을 해서 기억하며 계속 반복하는 연습을 통해 첫 주에는 3번 이후로는 거의 다 틀리던 것에서 마지막 주에는 7번도 4점 수준으로 말 할 수 있는 것까지 성장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 시험에서는 긴장해서인지 노트테이킹을 잘 못해 많이 놓쳤던거 같아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5.라이팅
라이팅 연습을 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task3 의 논리와 근거들이 생각나지 않아 시간 안에 글을 작성하는 것이 힘들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연습할 때 글을 다 적는데 1시간 가까이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지만 수업에서 사용한 템플릿과 근거들을 적당히 사용하며 본 시험에서 시간 안에 모두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팅은 고득점이 목표가 아니었기 때문에 외운 문장을 이용해 최대한 쓰는 걸 목표로 하며 연습했는데 가장 높은 점수가 나와 만족스럽습니다! 또 단어를 나열해 문장을 만드는 첫 번째 파트는 평소에 풀었던 것보다 훨씬 쉽게 나와서 본 시험에서 시간도 3분이나 남고 잘 풀 수 있었습니다. 스피킹과 마찬가지로 라이팅도 처음에는 한 문장 적는 것도 힘들고 가장 어려운 영역이었는데 수업과 과제를 통해 글을 많이 작성해보며 크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팅 민정우 선생님의 수업만 11월,1월,2월 절반 총 2개월 반 정도로 오래 수강했는데 처음과 비교해 많이 늘고 점수도 잘 받게 되어서 감사하단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빡토반 수업을 수강하긴 했지만 수업 후 일정이 있을 때가 많아 스터디도 못 하고 따로 질문 드리면서 공부하기 보단 혼자 하는 편이라 학원 시스템을 완전히 활용하지 못 한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수업과 과제들만 열심히 따라가도 목표 점수를 받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 본 토플 점수를 보면 알 수 있듯 영어에 대한 자신도 없고 실제로 실력도 많이 부족했는데 이번에 학원을 다니게 되며 점수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또 열심히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댓글 2개
|
|
| 다형님, 목표하신 점수 이루신 것 축하드립니다! 다형님이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 나온게 느껴지네요^^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
|
|
| 안녕하세요, 시험 치르시는 것만으로도 힘드셨을 텐데 이렇게 자세하게 후기를 적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도 하시는 모든 일에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893 |
[토익]
[토익후기] (늦은 후기) 3년만에 하는 토익, 한달만에 970 !
[3]
|
이효림 | 1116 | 2026.03.06 00:34 |
| 18892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1968 | 2026.03.05 23:48 |
| 1889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IH~AH 목표 밀착관리반 AL 160점 달성
|
최홍권 | 761 | 2026.03.05 23:00 |
| 188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eading 후기 [1] | 김지영 | 682 | 2026.03.05 22:54 |
| 18889 |
[오픽]
[오픽후기]제나쌤 수업 듣고 오픽 IH달성!
|
강규리 | 715 | 2026.03.04 20:18 |
| 18888 |
[오픽]
[오픽후기][10일점수보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손정호 | 880 | 2026.03.04 19:38 |
| 188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118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2] | 김채민 | 1223 | 2026.03.04 18:31 |
| 18886 |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 한달로 오버롤 7.0 달성 후기! [4] | 권준휘 | 1198 | 2026.03.04 12:44 |
| 18885 |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1]
|
허재원 | 906 | 2026.03.04 10:50 |
| 18884 |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 한상표 | 710 | 2026.03.03 22:28 |
| 188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1]
|
서지수 | 883 | 2026.03.03 13:58 |
| 18882 |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1]
|
박세환 | 1188 | 2026.03.03 08:05 |
| 1888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 한예은 | 759 | 2026.03.02 16:11 |
| 18880 |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백군경 | 1291 | 2026.03.02 00:42 |
| 18879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2180 | 2026.03.01 22:27 |
| 18878 |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 이장희 | 890 | 2026.03.01 13:02 |
| 18877 |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 이연우 | 891 | 2026.02.28 22:59 |
| 18876 |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1]
|
손영채 | 859 | 2026.02.28 20:08 |
| 188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
조예은 | 670 | 2026.02.27 21:43 |
| 18874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1]
|
임한규 | 787 | 2026.02.27 20: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