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24
안녕하세요!! 저는 연구실 출근하면서 월 수 저녁반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총 8회 수업했고 수업 전에 스터디도 1시간씩 참여했습니다!!
클라라쌤 수업분위기는 진짜 너무 웃기고 재밌어서 수업날이 살짝 기다려질 정도였습니다 ㅎㅎㅎㅎㅎ
저같은 경우에는 집중력이 길지 않은 편인데 수업이 조금만 집중하다보면 후딱 끝나더라구요
그리고 Opic처럼 말을 해야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이러한 밝은 분위기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전혀 어수선하다고 느껴지지도 않았습니다
선생님께서 Filler를 정말 강조하시는데, 저는 이번 시험 절반을 Filler만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입에 붙을 정도로 많이 썼습니다!!!
왜냐면 어떤 말을 할 지 미리 생각하고 말해야 하는데 잘 안떠올라서 많이 더듬거렸어요... Umm... Yeah...
주제에 대해서 어떤 말을 할 건지 영어로 무작정 내뱉거나 외우는 것이 아니라, 속으로 한국어 스토리라인을 짜는 것을 수업시간에 많이 하고 강조하십니다!
저처럼 뭘 말할지 모르겠고 머리가 자주 하얘지는 학생이라면 질문을 들었을 때, "아, 이 얘기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도록 해야 해요
그치만 수업만 열심히 들어도 자동으로 외워진답니다!! 진짜루요
그리고 스터디는... 꼭 추천할게요!!!
본인이 외향인이다 내향인이다 그런걸 떠나서 수업시간은 한정적이고 남 앞에서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저도 첫날에 거의 두문장 내뱉고 스터디 끝났습니다 ㅎㅎ... 첫날에는 신청한걸 너무 후회했는데
상대방이 사용하는 숙어나 표현같은 걸 많이 배웠고,
제가 잘못 발음하는 단어가 저도 모르게 꽤 있었는데 많이 고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는 강제성이 없으면 공부도 잘 안하는데 스터디원들 앞에서 말 잘하고 싶어서 지하철에서도 스크립트 외웠어요 ㅎㅎㅎㅎㅎ
실보다 득이 훨씬 많습니다 꼭 추천할게요!!!
시험 후기를 살짝 드리자면
제가 원래 남앞에서 진짜 발표도 못하고 쌤이랑 1대1 피드백할 때도 거의 말을 못했고 울려고 했어요 말이 안나와서 ㅜㅜㅜㅜ
그래도 막상 시험볼 때는 사람이랑 대화하는게 아니라 컴퓨터랑 대화한다고 생각하니까 오히려 눈앞이 캄캄해지는 일은 없었던 것 같아요!!!
(완전 GPT랑 떠드는 느낌)
그래도 저 진짜 시험 때 많이 더듬었고, 수업 시간에 배운거 다 써먹지도 못했는데 IH 받은걸 생각하면
클라라쌤 수업 전부 흡수하고 가시면 틀림없이 AL도 쉽게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쌤 진짜 너무 웃기시고 유행하는 것들도 정말 많이 아심 ㄷㄷ
진짜 너무 추천드립니다 꼭 들어주세요 엉엉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885 |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1]
|
허재원 | 848 | 2026.03.04 10:50 |
| 18884 |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 한상표 | 660 | 2026.03.03 22:28 |
| 188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1]
|
서지수 | 845 | 2026.03.03 13:58 |
| 18882 |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1]
|
박세환 | 1124 | 2026.03.03 08:05 |
| 1888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 한예은 | 726 | 2026.03.02 16:11 |
| 18880 |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백군경 | 1229 | 2026.03.02 00:42 |
| 18879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2014 | 2026.03.01 22:27 |
| 18878 |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 이장희 | 850 | 2026.03.01 13:02 |
| 18877 |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 이연우 | 845 | 2026.02.28 22:59 |
| 18876 |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1]
|
손영채 | 811 | 2026.02.28 20:08 |
| 188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
조예은 | 631 | 2026.02.27 21:43 |
| 18874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1]
|
임한규 | 744 | 2026.02.27 20:08 |
| 18873 | [토익] 지종섭쌤 750 저녁반 한달 듣고 800점대 | 강지수 | 559 | 2026.02.27 19:19 |
| 18872 |
[토익]
[토익후기] 26년 1월 끝장토익 점수보장반 830 달성 후기
[2]
|
이한서 | 678 | 2026.02.27 17:59 |
| 18871 |
[오픽]
[오픽후기] 진짜 노베이스에서 IH까지 가능하구나... 임지혜 선생님 최고!!
|
이도윤 | 715 | 2026.02.27 16:13 |
| 18870 | [IELTS] [IELTS후기] 올데이 5.5+ 리스닝 후기 [1] | 김시한 | 973 | 2026.02.27 14:57 |
| 18869 | [토익] [토익 후기] 비키T&수진T 드림토익 수강후기 [1] | 정서인 | 1009 | 2026.02.27 14:08 |
| 18868 |
[오픽]
[오픽후기] OPIC은 임지혜선생님.. 개큰강추... IM1→IH 후기
|
이혜윤 | 724 | 2026.02.26 17:46 |
| 18867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임지혜 선생님 명강듣고 IM2에서 IH!!! 임지혜쌤 대박스!!!
|
김연승 | 605 | 2026.02.26 14:20 |
| 18866 | [기초영어] 글쓰기가 막힐 때 들으면 좋은 강의 [1] | 황채원 | 594 | 2026.02.25 19:3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