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플후기] 중급 85+ 점수보장반 한달 듣고 5.0(100)점 달성

최현준 | 조회 2020
  • 2026.02.23

강남역캠퍼스 85+ 점수보장반 (14시, 4시간) [▶전용 스터디&자습실공간 제공 (21시까지)]★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100점 달성!

안녕하세요, 해커스어학원 강남 85+ 점수보장반을 1개월 간 수강하고 목표 점수를 얻게 되어 수강후기를 작성합니다. 성격상 질문을 한 번도 안 했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AI한테 대신 물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해서 저를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지만(항상 왼쪽 중간 혹은 기둥 뒤에 앉았던...) 그래도 수업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원 유학 목적으로 토플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배치고사상 정규반으로 나왔지만 문법용어는 1도 모르고 100% 감으로 푸는 스타일이고,

라이팅 경험도 부족하고, 특히 스피킹은 하나도 못하는지라 중급 85+ 점수보장반을 수강했습니다. 1월 한 달간 한 번도 빠짐없이 수강했고, 보름간 독학 후 214일에 시험을 봤습니다. 결과는 사진에서 올렸듯이 RC 5.0 LC 5.5 WRT 5.0 SPK 5.0 종합 5.0을 받았습니다. 목표를 초과 달성했지만, 한 영역에서 0.5점만 높았어도 반올림으로 5.5라서 미련이 남네요. 총합 19점과 20.5점을 모두 5.0으로 간주하는건 부당하다고 생각하는데, 0.5가 아닌 0.25단위로 끊어줬으면.....









RC 김정윤 선생님- 리딩은 무엇보다도 보카가 가장 남았던 것 같습니다.

매일 초록이 2회분을 외우도록 숙제를 내주시고, 항상 수업 시작 전에 단어 시험을 보면서 외울 수 있었습니다. 너무 귀찮은 단순 암기라 독학으로 했더라면 잘 안 했을 것 같은데 강제성이 부여되니 자연스럽게 외우게 되더군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보카시험지 생성사이트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초록이 외에도 별도로 꼭 알아야 할 단어들을 따로 정리해주셔서 모의고사나 본 시험을 칠 때 파트 1 빈칸 영역을 제외하면 단어 때문에 문제를 틀리는 경우가 거의 없는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어려운 빈칸 채우기나 문장 삽입, 추론 문제 등 유형별 풀이 전략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시고, 다양한 문제를 제공해주셔서 자료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에서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보름간 독학하면서 수강 중에 풀었던 문제들을 총복습하고 정규책+사설 모의고사로 공부했는데 처음에는 시간이 5분을 더 줘도 못 풀었는데 이제는 못해도 검토 시간이 3~5분 가량 남게 되네요. 모의고사를 보면 다른 부분에서는 0~2개 틀리지만 파트 1의 난이도에 따라 5.0~6.0을 왔다 갔다 하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본 시험 일상 지문에서 모의고사엔 없었지만 학원 교재에서 풀어봤던 유형이 있어서 덜 당황스러웠습니다. 문항이 다소 꼬인 게 있었어도 어려운 문제가 없었다고 생각해서 거의 만점인 줄 알았는데 5.0으로 기대에 약간 못 미쳤습니다. ETS가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알려줬으면 좋겠네요.










LC 유소연 선생님- 리스닝은 평소에 관심 있는 분야는 영어로 된 유튜브 영상이나 다큐를 자막 없이 자주 봐서 어느 정도 베이스가 있었지만, 처음에는 이공계 강의 지문을 풀면 멘붕이 왔었는데 노트테이킹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많이 나아졌습니다. 다만 기호는 생각이 안나서 모르는 단어를 빼고 전부 한글로 적는게 개인적으로 편한 것 같네요. 첫날 시험을 봤을 땐 6문제를 틀렸던 것 같은데, 이후로는 교재 1회차당 0~3개 틀리는 수준으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선생님의 최대 장점은 자료를 굉장히 많이 준비하신다는 점이었습니다.

본 시험이 조금 어려웠던 데다 더미로 강의 지문이 4개나 나와서 피곤했고, 무엇보다도 막판에 문제 하나를 고치려다 시간 초과로 아무것도 선택하지 못하고 날아갔는데 5.5점으로 선방했습니다. 노테 방법을 숙지하니 과학 지문은 여전히 이해 못하더라도, 전반적인 흐름에 맞는 문항으로 찍으면 대체로 정답인 것 같네요.










WRT 김다은 선생님- 라이팅은 학교 영강에서 영어로 된 페이퍼를 작성한 경험이 몇 번 있었지만 워드로 하면 자동으로 교정해줘서 깊이 있는 공부를 한 적이 없었고, 앞에서 말했듯이 문법의 ㅁ자도 모르고 100% 감으로 푸는 스타일이라 이게 객관식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주관식으로 가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파트 1 문장완성 문제는 학원 교재에서는 회차당 0~1개 틀렸지만, 모의고사에서 어려우면 반타작해서 점수가 3.0까지 추락하는 경우가 다반사였는데 본 시험에서는 다 맞았으니 교재가 실제 난이도를 보다 잘 반영한 것 같습니다.


이메일은 선생님께서 주신 템플릿이 크게 도움이 되어 공손하게 쓰는 방법 등을 잘 숙지했습니다. 이와 별개로 독학으로 하다 보니 유형별로 저만의 꼼수를 터득해서 (ex: 팀플/회의에 자주 불참하는 사람한테 공손하게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유형이면 상대를 무조건 환자로 만들어서 '다쳤으니 참여하기 어렵다는 걸 충분히 이해한다. 그래도 온라인으로라도 참여해주면 고맙겠다' 라는 식으로 쓰기) 처음에는 7분짜리를 15분을 줘야 겨우 쓸 수 있었지만 연습하다 보니 검토 시간은 여전히 부족해도 제한시간 내 분량을 그럭저럭 채우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토론형은 선생님께서 주신 유인물들의 표현을 여러 개 활용했지만 템플릿에 집착하기보다는 직접 쓰는 게 안 그래도 재미없는 토플 공부가 조금이나마 재밌어질 것 같아서, 프리스타일로 쓴 다음에 AI한테 제 의견을 유지하는 선에서 최대한 첨삭해달라고 하고 그 첨삭본을 외우는 것을 무한 반복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만의 템플릿이 생기는 것 같은데, 그 자체 템플릿을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글 쓰는 양식이 정형화되는 것 같은데 이걸 템플릿이라 불러야 할지는 모르겠네요. 이것도 처음에는 정해진 시간의 2배를 써야 겨우 분량을 채웠지만, 연습하다 보니 검토 시간은 여전히 부족해도 분량을 그럭저럭 채우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본 시험에서 5.0을 받았는데 제 생각에는 이메일에서 요건 하나를 애매하게 써서 (자선활동의 구체적 아이디어를 제시해달라고 했는데 '아이디어가 있다'라고만 쓴 식) 0.5, 그리고 오타 및 문법 실수로 0.5점 깎인 듯합니다. 본 시험에서 빨간 줄이 없으니 어떤 부분에서 실수했는지 알 수 없지만, 학원에서 첨삭받을 때나 모의고사를 채점하면 항상 문제당 3~4군데는 예외 없이 틀렸습니다. 문법 실수가 있으면 고득점은 불가능하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그래도 구조가 좋으니 선방한 것 같습니다.








SPK Kate최 선생님- 스피킹은 극I 내성적인 성격이라 한국말로 해도 버벅여서 가장 취약한 파트였습니다.

그래도 수업 중반부터 정신 차리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꾸준히 연습했더니 실력이 눈에 띄게 항샹되었습니다. 리슨 앤 리핏에서 처음엔 3번 문제부터 막혔는데 이제는 교재보다 어렵다는 평가가 있는 모의고사에서도 어려운 문제가 아니면 6~7번 빼고 거의 다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는 첨삭 과제를 빠짐없이 제출했는데, 시간을 몇 분간 충분히 준다면 그럭저럭 말할 수 있지만, 준비 시간이 없다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본 시험에서 5.0을 받았는데 리슨 앤 리핏이 그림도 이상하게 나와서 다른 분들은 어려워했다는데, 저는 제 기억상 7번 빼고 모두 완벽히 따라한 것 같습니다. 인터뷰는 학원 교재에 있었던 것과 유사한 로컬 커뮤니티 내 봉사활동 질문이어서 첫 질문에서 학원에서 연습했던 것이 어렴풋이 떠올라서 답변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이후로는 아무말 대잔치로 채웠고, 심지어 1문제는 오프토익이었던 것 같네요. 인터뷰를 망쳤어도 리슨 앤 리핏에서 잘해서 고득점이 나온 것 같습니다. 시험 당일에 학원 교재로 복습을 했더라면 더 잘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Kate최 | 2026.02.27 18:42
현준씨, 한 달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꾸준히 노력한 결과가 이렇게 좋은 점수로 이어져서 너무 뿌듯하네요^^
앞으로의 대학원 유학 준비도 계속 응원할게요!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889 [오픽] [오픽후기]제나쌤 수업 듣고 오픽 IH달성! 사진 첨부파일 강규리 689 2026.03.04 20:18
18888 [오픽] [오픽후기][10일점수보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손정호 850 2026.03.04 19:38
18887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118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2] 김채민 1192 2026.03.04 18:31
18886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 한달로 오버롤 7.0 달성 후기! [4] 권준휘 1156 2026.03.04 12:44
18885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첨부파일 [1] 허재원 870 2026.03.04 10:50
18884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한상표 677 2026.03.03 22:28
18883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서지수 859 2026.03.03 13:58
18882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첨부파일 [1] 박세환 1150 2026.03.03 08:05
18881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한예은 739 2026.03.02 16:11
18880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백군경 1252 2026.03.02 00:42
18879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첨부파일 [3] 김윤하 2068 2026.03.01 22:27
18878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이장희 866 2026.03.01 13:02
18877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이연우 864 2026.02.28 22:59
18876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첨부파일 [1] 손영채 826 2026.02.28 20:08
1887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조예은 648 2026.02.27 21:43
18874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임한규 763 2026.02.27 20:08
18873 [토익] 지종섭쌤 750 저녁반 한달 듣고 800점대 강지수 580 2026.02.27 19:19
18872 [토익] [토익후기] 26년 1월 끝장토익 점수보장반 830 달성 후기 사진 [2] 이한서 691 2026.02.27 17:59
18871 [오픽] [오픽후기] 진짜 노베이스에서 IH까지 가능하구나... 임지혜 선생님 최고!! 사진 첨부파일 이도윤 722 2026.02.27 16:13
18870 [IELTS] [IELTS후기] 올데이 5.5+ 리스닝 후기 [1] 김시한 986 2026.02.27 14:5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