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23
강남역캠퍼스 Hackers Speaking + Writing (10시, 전반부, 토요집중)★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5.5점 달성!
Toefl 개정 reading: 5.5/6.0, listening:6.0/6.0, wrt:5.0/6.0, spk: 4.5/6.0, overall:5.5
토요집중반을 방학동안 수강하였고, 이공계열 유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일찍 유학을 결심하여서, 나름 혼자서 토플 준비를 빨리 시작하였으나 생각보다 100점을 넘기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1. spk: magic expression을 잘 활용하고, 서유진 선생님께서 주신 과제들을 주중에 틈틈히 수행하였습니다. 석사와 병행중이서 많은 시간을 낼 수는 없었지만. 연구실 오고가는 길에서 선생님 말씀대로 이어폰 끼고 중얼중얼 Task1이나 magic expression들을 연습했던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도 언제나 잘 받아주셔서 공부 방법이나 조언이 필요할때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2. wrt: 가장 골치가 아픈 과목이었습니다. reading이나 listening과 달리 낯설고, 문법이나 문맥에 맞는 단어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항상 더도 말고 덜도 말고 20점이 나왔었는데 윤반석 선생님이 "영어 글쓰기" 자체에 대해서 잘 알려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과정, 중요도, 빈도" 등등으로 어떻게 글을 전개하는가에 대해서 좋은 sample essay와 함께 알려주시다 보니 Template에 맞춰쓰기에 급급하다가 상당히 유연성 있는 글쓰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Academic한 expression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영어로 글쓰기 자체에 재미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GRE도 곧 선생님 강의로 시작하려 합니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수업이었고, 글쓰기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893 |
[토익]
[토익후기] (늦은 후기) 3년만에 하는 토익, 한달만에 970 !
[3]
|
이효림 | 1159 | 2026.03.06 00:34 |
| 18892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2074 | 2026.03.05 23:48 |
| 1889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IH~AH 목표 밀착관리반 AL 160점 달성
|
최홍권 | 782 | 2026.03.05 23:00 |
| 188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eading 후기 [1] | 김지영 | 704 | 2026.03.05 22:54 |
| 18889 |
[오픽]
[오픽후기]제나쌤 수업 듣고 오픽 IH달성!
|
강규리 | 730 | 2026.03.04 20:18 |
| 18888 |
[오픽]
[오픽후기][10일점수보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손정호 | 907 | 2026.03.04 19:38 |
| 188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118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2] | 김채민 | 1258 | 2026.03.04 18:31 |
| 18886 |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 한달로 오버롤 7.0 달성 후기! [4] | 권준휘 | 1252 | 2026.03.04 12:44 |
| 18885 |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1]
|
허재원 | 930 | 2026.03.04 10:50 |
| 18884 |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 한상표 | 747 | 2026.03.03 22:28 |
| 188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1]
|
서지수 | 912 | 2026.03.03 13:58 |
| 18882 |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1]
|
박세환 | 1225 | 2026.03.03 08:05 |
| 1888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 한예은 | 775 | 2026.03.02 16:11 |
| 18880 |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백군경 | 1354 | 2026.03.02 00:42 |
| 18879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2281 | 2026.03.01 22:27 |
| 18878 |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 이장희 | 915 | 2026.03.01 13:02 |
| 18877 |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 이연우 | 919 | 2026.02.28 22:59 |
| 18876 |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1]
|
손영채 | 887 | 2026.02.28 20:08 |
| 188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
조예은 | 686 | 2026.02.27 21:43 |
| 18874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1]
|
임한규 | 816 | 2026.02.27 20:08 |



끝까지 시험준비하시고 너무 훌륭한 점수에 축하드립니다!
좋은 소식 고맙고, 나머지 유학 준비를 잘하시고 좋은 결과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