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22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110점 달성!

수업 수강 전 상태
- 공부 안하고 토익 치면 950
- 업무 중 원어민과의 일반적인 의사소통은 대부분 가능, 한국말처럼 자유롭게 말하지는 못함
- 8년 전 시험삼아 쳤던 토플에서 아마 97점..?? 이었던 기억
수업 수강 이유
- 업무와 병행하여 준비해야 해서 선생님들이 떠먹여주시는 대로 받아먹는게 시간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함
- 어른이라 스스로 공부할 의지 부족함
- 2월 출장가기 전 반드시 시험을 쳐야 했음
수업 중 학습 태도
- 선생님들 수업은 전부 착실히 듣고 필기함
- 자아를 버리고 "선생님들이 시키는 대로만" 함
- 올데이반 자습은 업무 및 회의로 인해 전부 참가하지는 못함 (대부분 오후 5-6시까지만 참여함)
- 대신 아침에 항상 1시간 이상 일찍 와서 자습함
수업 후기
1) Reading (박보라선생님)
- 빠르게 고득점으로 가는 가이드라인 제시
- 소거법이 아니라 "그 선지가 답일수밖에 없는" 이유 제시 => 확신을 가지고 풀기 가능
- 단어 공부 잘 챙겨주심 => 동의어 학습이 WRT, SPK에도 도움됨
-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심
2) Listening (김지연선생님)
- 각 Task 별로 토플이 좋아하는 Style을 꿰뚫고 계심 => 혹시 일부를 잘 못 들어도 선지 찍기가 가능해짐
- 주제별 학습을 균형있게 골고루 다뤄 주심 => 적은 시간 투자로 높은 학습 효율 가능
3) Writing (김다은선생님)
- 단문영작 및 유형별 표현을 체계적이고 확실하게 정리해 주심
- 수업 잘 듣고 과제 착실히 하면 무조건 성적이 오를 수밖에 없는 일목요연한 수업
- 실제 시험에서 수업시간에 다룬 부분과 유사하게 출제되어 큰 도움을 받음
4) Speaking (Jane 선생님)
- 유형별 template, filler, 단문영작을 균형있게 다뤄 주심
- 수업 잘 듣고 과제 착실히 하면 무조건 말이 줄줄 나오게 되어 있음 (4주 수업 후 말이 잘 안 나온다면 수강 레벨을 잘못 선택했거나,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하지 않은 것)
- 실제 시험에서 올데이반 자습시간에만 다룬 부분이 거의 그대로 출제되어 큰 도움을 받음
시험 후기
1) Reading, Listening
- 둘 다 더미가 출제되어 생각보다 시간이 걸려서, Speaking 시험 전 카페인 농도가 부족해질까봐 걱정함
- Reading 에서는 해커스 정규 교재와 주제 등이 많이 유사했으며 난이도는 실전이 약간 더 쉬웠음
- Listening에서는 다양한 억양이 나왔고 (영국, 호주 등) 난이도는 정규 교재와 유사했음
2) Writing
- Task 1은 수업 중 다룬 것보다 쉽게 출제
- Task 2(e-mail)은 수업 중 다룬 주제와 유사했음, 초기 설정에 너무 공들여서 시간은 약간 촉박했음 => 만약 다시 친다면 제시된 3가지에 균형적으로 시간을 분배하고 싶음
- Task 3(essay)도 수업 중 다룬 주제와 유사했음, 시간은 약간 촉박해서 example 이후 generalization 문장을 못 썼음 => 연습이 부족했던 것으로 생각됨
3) Speaking
- Task 1에서 그동안 한번도 보지 못했던 유형 출제되었으나, 수업시간 다룬 것보다 짧은 문장으로 나옴
- Task 2에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말이 나옴 => 선생님이 시킨 대로 공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듦
- 다만 긴장해서 약간 더듬거렸던 부분이 있음... 점수 깎인 부분으로 추측됨
4) 총평
- 길게 집중하기 어려울 것 같아 Reading, Listening에서 시간 남으면 바로바로 넘겼더니 Writing, Speaking 때까지 집중력이 어느정도 유지되었던 것 같음
- 총 시험시간 1시간 3분? 정도 소요
- 학원 다니길 잘했다고 생각함. 매일 가는 건 너무 힘들었지만...
이런 사람들에게 95+ 올데이반 추천
- 이미 영어를 어느정도 할 수 있는데 단기간 고득점이 필요한 사람
- PT 끊는 마음처럼, 의지를 돈으로 사야 하는 사람
- 선생님들이 떠먹여주는대로 받아먹고만 싶은 사람
후회하는 점
- 수업 초반부에 과제를 약간 미뤘던 부분 => 눈덩이처럼 할 일이 많아짐.. Day 1부터 무조건 착실히 해야함
- 수강 직후에 시험을 쳤어야 했는데, 좀 더 공부한답시고 수강 2.5주 후 치게 됨 => 학원 종강 후 미뤄둔 업무 쳐내느라 실제로는 공부 거의 못하고 시험장에 들어감... 차라리 1주 정도 일찍 쳤으면 점수가 더 높게 나왔을 것 같음 (특히 speaking)
후기 안쓰려 했는데 선생님들께서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쓰게 됐습니다.
토플 준비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885 |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1]
|
허재원 | 848 | 2026.03.04 10:50 |
| 18884 |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 한상표 | 661 | 2026.03.03 22:28 |
| 188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1]
|
서지수 | 845 | 2026.03.03 13:58 |
| 18882 |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1]
|
박세환 | 1124 | 2026.03.03 08:05 |
| 1888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 한예은 | 726 | 2026.03.02 16:11 |
| 18880 |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백군경 | 1230 | 2026.03.02 00:42 |
| 18879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2014 | 2026.03.01 22:27 |
| 18878 |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 이장희 | 850 | 2026.03.01 13:02 |
| 18877 |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 이연우 | 846 | 2026.02.28 22:59 |
| 18876 |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1]
|
손영채 | 811 | 2026.02.28 20:08 |
| 188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
조예은 | 631 | 2026.02.27 21:43 |
| 18874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1]
|
임한규 | 744 | 2026.02.27 20:08 |
| 18873 | [토익] 지종섭쌤 750 저녁반 한달 듣고 800점대 | 강지수 | 559 | 2026.02.27 19:19 |
| 18872 |
[토익]
[토익후기] 26년 1월 끝장토익 점수보장반 830 달성 후기
[2]
|
이한서 | 678 | 2026.02.27 17:59 |
| 18871 |
[오픽]
[오픽후기] 진짜 노베이스에서 IH까지 가능하구나... 임지혜 선생님 최고!!
|
이도윤 | 715 | 2026.02.27 16:13 |
| 18870 | [IELTS] [IELTS후기] 올데이 5.5+ 리스닝 후기 [1] | 김시한 | 973 | 2026.02.27 14:57 |
| 18869 | [토익] [토익 후기] 비키T&수진T 드림토익 수강후기 [1] | 정서인 | 1009 | 2026.02.27 14:08 |
| 18868 |
[오픽]
[오픽후기] OPIC은 임지혜선생님.. 개큰강추... IM1→IH 후기
|
이혜윤 | 726 | 2026.02.26 17:46 |
| 18867 |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임지혜 선생님 명강듣고 IM2에서 IH!!! 임지혜쌤 대박스!!!
|
김연승 | 605 | 2026.02.26 14:20 |
| 18866 | [기초영어] 글쓰기가 막힐 때 들으면 좋은 강의 [1] | 황채원 | 594 | 2026.02.25 19:37 |



토플은 영어 꽤나 한다는 사람들에게도 어려운 시험이죠. 고득점 좋은 결과 이루내신 것 축하드립니다.
수강후기가 아주 일목요연하게 잘 쓰여져 있어서 다른 수강생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멋진 후기 감사드립니다.
건강 조심하시구 앞으로의 모든 일에서도 기쁜 일들만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만점이라니요 ~~~ ^^
후기도 너무 일목요연하게 잘 쓰셔서 고득점을 받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중한 후기 공유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앞으로 원하시는 학교에서 원하시는 공부 맘껏 하시고
바라시는 인생 실컷 누리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