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플후기] 원래 영어 좀 하는데 수업이 필요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4주 110점 후기

김민지 | 조회 1504
  • 2026.02.22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개정 시험 대비반★

수강 후 TOEFL, 110점 달성!




수업 수강 전 상태

- 공부 안하고 토익 치면 950

- 업무 중 원어민과의 일반적인 의사소통은 대부분 가능, 한국말처럼 자유롭게 말하지는 못함

- 8년 전 시험삼아 쳤던 토플에서 아마 97점..?? 이었던 기억


수업 수강 이유

- 업무와 병행하여 준비해야 해서 선생님들이 떠먹여주시는 대로 받아먹는게 시간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함

- 어른이라 스스로 공부할 의지 부족함

- 2월 출장가기 전 반드시 시험을 쳐야 했음


수업 중 학습 태도

- 선생님들 수업은 전부 착실히 듣고 필기함

- 자아를 버리고 "선생님들이 시키는 대로만" 함

- 올데이반 자습은 업무 및 회의로 인해 전부 참가하지는 못함 (대부분 오후 5-6시까지만 참여함)

- 대신 아침에 항상 1시간 이상 일찍 와서 자습함


수업 후기

1) Reading (박보라선생님)

- 빠르게 고득점으로 가는 가이드라인 제시

- 소거법이 아니라 "그 선지가 답일수밖에 없는" 이유 제시 => 확신을 가지고 풀기 가능

- 단어 공부 잘 챙겨주심 => 동의어 학습이 WRT, SPK에도 도움됨

-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심


2) Listening (김지연선생님)

- 각 Task 별로 토플이 좋아하는 Style을 꿰뚫고 계심 => 혹시 일부를 잘 못 들어도 선지 찍기가 가능해짐

- 주제별 학습을 균형있게 골고루 다뤄 주심 => 적은 시간 투자로 높은 학습 효율 가능


3) Writing (김다은선생님)

- 단문영작 및 유형별 표현을 체계적이고 확실하게 정리해 주심

- 수업 잘 듣고 과제 착실히 하면 무조건 성적이 오를 수밖에 없는 일목요연한 수업

- 실제 시험에서 수업시간에 다룬 부분과 유사하게 출제되어 큰 도움을 받음


4) Speaking (Jane 선생님)

- 유형별 template, filler, 단문영작을 균형있게 다뤄 주심

- 수업 잘 듣고 과제 착실히 하면 무조건 말이 줄줄 나오게 되어 있음 (4주 수업 후 말이 잘 안 나온다면 수강 레벨을 잘못 선택했거나,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하지 않은 것)

- 실제 시험에서 올데이반 자습시간에만 다룬 부분이 거의 그대로 출제되어 큰 도움을 받음


시험 후기

1) Reading, Listening

- 둘 다 더미가 출제되어 생각보다 시간이 걸려서, Speaking 시험 전 카페인 농도가 부족해질까봐 걱정함

- Reading 에서는 해커스 정규 교재와 주제 등이 많이 유사했으며 난이도는 실전이 약간 더 쉬웠음

- Listening에서는 다양한 억양이 나왔고 (영국, 호주 등) 난이도는 정규 교재와 유사했음


2) Writing

- Task 1은 수업 중 다룬 것보다 쉽게 출제

- Task 2(e-mail)은 수업 중 다룬 주제와 유사했음, 초기 설정에 너무 공들여서 시간은 약간 촉박했음 => 만약 다시 친다면 제시된 3가지에 균형적으로 시간을 분배하고 싶음

- Task 3(essay)도 수업 중 다룬 주제와 유사했음, 시간은 약간 촉박해서 example 이후 generalization 문장을 못 썼음 => 연습이 부족했던 것으로 생각됨


3) Speaking

- Task 1에서 그동안 한번도 보지 못했던 유형 출제되었으나, 수업시간 다룬 것보다 짧은 문장으로 나옴

- Task 2에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말이 나옴 => 선생님이 시킨 대로 공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듦

- 다만 긴장해서 약간 더듬거렸던 부분이 있음... 점수 깎인 부분으로 추측됨


4) 총평

- 길게 집중하기 어려울 것 같아 Reading, Listening에서 시간 남으면 바로바로 넘겼더니 Writing, Speaking 때까지 집중력이 어느정도 유지되었던 것 같음

- 총 시험시간 1시간 3분? 정도 소요

- 학원 다니길 잘했다고 생각함. 매일 가는 건 너무 힘들었지만...



이런 사람들에게 95+ 올데이반 추천

- 이미 영어를 어느정도 할 수 있는데 단기간 고득점이 필요한 사람

- PT 끊는 마음처럼, 의지를 돈으로 사야 하는 사람

- 선생님들이 떠먹여주는대로 받아먹고만 싶은 사람



후회하는 점

- 수업 초반부에 과제를 약간 미뤘던 부분 => 눈덩이처럼 할 일이 많아짐.. Day 1부터 무조건 착실히 해야함

- 수강 직후에 시험을 쳤어야 했는데, 좀 더 공부한답시고 수강 2.5주 후 치게 됨 => 학원 종강 후 미뤄둔 업무 쳐내느라 실제로는 공부 거의 못하고 시험장에 들어감... 차라리 1주 정도 일찍 쳤으면 점수가 더 높게 나왔을 것 같음 (특히 speaking)



후기 안쓰려 했는데 선생님들께서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쓰게 됐습니다.

토플 준비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김다은 | 2026.02.23 11:33
와우~~!! 민지님 안녕하세요~!!
토플은 영어 꽤나 한다는 사람들에게도 어려운 시험이죠. 고득점 좋은 결과 이루내신 것 축하드립니다.
수강후기가 아주 일목요연하게 잘 쓰여져 있어서 다른 수강생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멋진 후기 감사드립니다.
건강 조심하시구 앞으로의 모든 일에서도 기쁜 일들만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김지연 | 2026.02.24 09:52
너무 축하드립니다 ~~
만점이라니요 ~~~ ^^
후기도 너무 일목요연하게 잘 쓰셔서 고득점을 받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중한 후기 공유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앞으로 원하시는 학교에서 원하시는 공부 맘껏 하시고
바라시는 인생 실컷 누리시길 바라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885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첨부파일 [1] 허재원 848 2026.03.04 10:50
18884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한상표 661 2026.03.03 22:28
18883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서지수 845 2026.03.03 13:58
18882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첨부파일 [1] 박세환 1124 2026.03.03 08:05
18881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한예은 726 2026.03.02 16:11
18880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백군경 1230 2026.03.02 00:42
18879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첨부파일 [3] 김윤하 2014 2026.03.01 22:27
18878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이장희 850 2026.03.01 13:02
18877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이연우 846 2026.02.28 22:59
18876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첨부파일 [1] 손영채 811 2026.02.28 20:08
1887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조예은 631 2026.02.27 21:43
18874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임한규 744 2026.02.27 20:08
18873 [토익] 지종섭쌤 750 저녁반 한달 듣고 800점대 강지수 559 2026.02.27 19:19
18872 [토익] [토익후기] 26년 1월 끝장토익 점수보장반 830 달성 후기 사진 [2] 이한서 678 2026.02.27 17:59
18871 [오픽] [오픽후기] 진짜 노베이스에서 IH까지 가능하구나... 임지혜 선생님 최고!! 사진 첨부파일 이도윤 715 2026.02.27 16:13
18870 [IELTS] [IELTS후기] 올데이 5.5+ 리스닝 후기 [1] 김시한 973 2026.02.27 14:57
18869 [토익] [토익 후기] 비키T&수진T 드림토익 수강후기 [1] 정서인 1009 2026.02.27 14:08
18868 [오픽] [오픽후기] OPIC은 임지혜선생님.. 개큰강추... IM1→IH 후기 사진 첨부파일 이혜윤 726 2026.02.26 17:46
18867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임지혜 선생님 명강듣고 IM2에서 IH!!! 임지혜쌤 대박스!!! 사진 첨부파일 김연승 605 2026.02.26 14:20
18866 [기초영어] 글쓰기가 막힐 때 들으면 좋은 강의 [1] 황채원 594 2026.02.25 19:3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