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21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85+ 빡센 토플 관리반 A (10시) [1개월 완성]★개정 시험 대비반★#단기졸업 #스터디공간 제공_수업후80분<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TOEFL, 90점 달성!
수능 이후 영어공부를 한 적이 없는 와중, 교환학생을 가기 위한 토플 점수가 필요해서 학원을 다니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90+ 정규반을 수강할지 85+ 중급반을 수강할지 고민 했는데, 아무래도 토플이란 시험이 처음이고 유형을 익히는 데에는 중급반이 더 낫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목표 점수는 85~ 90점이었는데, 한달 집중해서 한 번의 시험으로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어서 저처럼 중급대의 점수가 빨리 필요한 분에게 해커스는 매우 효과적인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Reading]
리딩은 단어가 8할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빈출 어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레이스 선생님께서는 생소한 단어가 나올 때 어원을 쪼개어 설명해주셨는데, 그런 방법이 생소한 단어가 나와도 어느정도 문맥을 유추하는 데에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매일 해커스 보카 Day 하나씩 단어 시험을 칠 뿐만 아니라, 스터디에서 팀원들과 부록에 딸린 테마별 빈출 어휘 시험을 쳐서 지문에 빨리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강의 시간이 길지 않아 한 시간에 많은 것을 다룰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간단히 지문에 대한 배경설명을 꼭 덧붙여주시던 것도 좋았습니다.
[Listening]
처음에는 학술주제 파트를 듣고 노트테이킹 하기 어려웠습니다. 다정 선생님께서는 지문을 보지 않은 채로 듣고 쉐도잉하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당장에는 막연할지라도 한달이 쌓이니 처음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귀가 트였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노트테이킹은 들리는 것을 다 적으려는 욕심을 내려뒀습니다. 선생님께서 항상 4단 구조와 각 구조를 단어 한 두개로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셨는데, 이 방법을 계속 연습해서 실제 시험장에서도 침착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part4보다 part1~3을 안 틀리는 것이 더 중요해서 정규 교재 문제를 추가로 더 풀었는데, 이부분에 대한 질문 또한 선생님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Writing]
처음 토플 시험을 접하다보니 저에게는 라이팅 유형이 막연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이메일과 토론 부분에서 템플릿을 기반으로 잘 따라가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템플릿을 쓰면 표절이 뜨지 않을까?하는 걱정도 있었는데, 이메일에서는 내용에 꼭 있어야 하는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토론에서는 근거를 제시할 때 브레인스토밍을 논리적으로 첨삭해주셨던 것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정우선생님께서 첨삭과제 뿐만 아니라, 사소한 문법이나 뉘앙스에 궁금한 점도 즉각적으로 피드백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Speaking]
자신감을 키우는 데에 최고의 선생님이셨습니다. 아주 쉽고 이게 먹힐까?하지만 안정적으로 점수를 따기에 최적의 지름길을 알려주신 것 같습니다. 첨삭과제도 실제 시험 점수와 거의 비슷할 정도로 세세하게 평가해주셔서 정말 믿음이 갔습니다. 특히 민호선생님께서 일일이 만들어주신 Listen&Repeat을 단계별로 연습하는 오디오와 intonation, 주어 동사 목적어를 끊어 설명하는 연습 방법이 정말 많이 도움 됐습니다. 인터뷰에서는 기존에 만들어놨던 persona를 질문에 그때그때 적용시켜 어느 질문이 나와도 표절 논란 없이 침착하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긴장한 나머지 조금 절었음에도 다시 Persona로 돌아와 답변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893 |
[토익]
[토익후기] (늦은 후기) 3년만에 하는 토익, 한달만에 970 !
[3]
|
이효림 | 1135 | 2026.03.06 00:34 |
| 18892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2023 | 2026.03.05 23:48 |
| 1889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IH~AH 목표 밀착관리반 AL 160점 달성
|
최홍권 | 775 | 2026.03.05 23:00 |
| 18890 | [토플] [토플후기] 정규 reading 후기 [1] | 김지영 | 695 | 2026.03.05 22:54 |
| 18889 |
[오픽]
[오픽후기]제나쌤 수업 듣고 오픽 IH달성!
|
강규리 | 722 | 2026.03.04 20:18 |
| 18888 |
[오픽]
[오픽후기][10일점수보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손정호 | 896 | 2026.03.04 19:38 |
| 188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뉴토플 118점 리딩 리스닝 만점으로 졸업! [2] | 김채민 | 1240 | 2026.03.04 18:31 |
| 18886 |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 한달로 오버롤 7.0 달성 후기! [4] | 권준휘 | 1223 | 2026.03.04 12:44 |
| 18885 |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1]
|
허재원 | 917 | 2026.03.04 10:50 |
| 18884 |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 한상표 | 727 | 2026.03.03 22:28 |
| 188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1]
|
서지수 | 896 | 2026.03.03 13:58 |
| 18882 |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1]
|
박세환 | 1208 | 2026.03.03 08:05 |
| 1888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 한예은 | 766 | 2026.03.02 16:11 |
| 18880 |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1]
|
백군경 | 1320 | 2026.03.02 00:42 |
| 18879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2233 | 2026.03.01 22:27 |
| 18878 |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 이장희 | 902 | 2026.03.01 13:02 |
| 18877 |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 이연우 | 905 | 2026.02.28 22:59 |
| 18876 |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1]
|
손영채 | 872 | 2026.02.28 20:08 |
| 188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
조예은 | 677 | 2026.02.27 21:43 |
| 18874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1]
|
임한규 | 802 | 2026.02.27 20:08 |



시험장 가서 실력 발휘 잘 하셨네요.
한 달 동안 정말 밀도 있게 공부하신 게 느껴집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