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1월 빡토오전중급반85+ 수강후기

안지민 | 조회 959
  • 2026.02.21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반] 85+ 빡센 토플 관리반 A (10시) [1개월 완성]
★개정 시험 대비반★
#단기졸업 #스터디공간 제공_수업후80분
<수강료 10% 특별 지원!>

수강 후 90점 달성!



날짜 및 시간: 2026.02.18 오전 10시 응시, 9시 5분 도착&대기번호 7번, 9시 20분 입장 시작.
장소: 마포 KAEC 2층
준비물: 여권, 이어플러그 (근데 헤드셋 노캔 잘 되어서 그냥 계속 쓰고 귀마개 이용)
순서: 입장 후 안경벗고 사진 촬영,다른 사람들 앞에서 서약서 읽기 (옆 자리 분은 작게 말해서 감독관이 재녹음 시키심), 자리 배정 후 알아서 시작 (A4 종이가 초록색;;이었다)

총점: 90/120 (4.5/6)

1. 리딩 (Reading)
* 성적: 5점
* 특징:
* 시간이 많이 남았었으나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비효율적으로 읽은 기분이었습니다.
- task 1: blank 단어 문제의 경우 아는 단어 위주로 출제되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난이도가 낮아서 다 채우고 넘어갔습니다. 원래 1-2개 고민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안 그랬어서 신기했습니다. 시험 전 날 밤에 중급책 교재&정규책 교재를 복습하고 다양한 형태가 있는 빈출들 (ex. th__)정리하면서 갔더니 좀 편했던 것 같습니다.
- task 2: 전반적인 난이도는 정규 교재보다 쉬운 편이었으며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초반에 긴장한 탓에 task2&3에서 눈이 핑핑 돌았습니다..ㅎ 그래서 시간을 전보다 더 썼던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나중에는 이 부분을 확실하게 빨리 푸는 연습을 정말 많이 해야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task 4: traditional 건축물이 훼손됨에 따라 renovate되는 사례나 기타 솔루션에 관한 내용이 출제되었습니다. / dinosaur 과 bird의 관계를 feather을 토픽으로 해서 진행해나가는 내용이 출제되었습니다.
유의어 찾기 문제에서 'traces'가 문제였고 선지 중 'signs'을 선택하였으나 'development' 선지와 고민하는 등의 과정이 있었습니다. 문제로 출제된 단어 자체가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이것도 맞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니 조심해야겠습니다.
2. 리스닝 (Listening)
* 성적: 5점 (생각보다 너무 안 나와서 놀랐습니다..ㅠㅜ)
* 특징:
- Task1: 쉬웠습니다. 유형이 빠르게 파악되고 헷갈리게 출제될 만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중급책 정도 수준이거나 더 낮았던 것 같습니다.
- Task 2: 오히려 정규책 난이도와 같거나 더 어려웠습니다. 내용이 단순하게 흘러가지 않고 여러 디테일들을 제시했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마지막에 잘못 누른 게 있었던 것 같은데 여기서 실수가 난 것 같습니다. Vegetable-jam-fruit을 사려고 하는데 apple을 bad weather 때문에 안 팔아서 못 샀다고 했었습니다. 근데 선지에서는 어떤 걸 샀냐? 라는 선지에 vegetable, jam, fruit이 모두 있었고 '뭐지..?'싶어서 고민하다가 문제를 did not buy인데 잘못 읽엇나 하고 시간이 없어서 fruit을 골랐던 것 같습니다ㅠㅜ 다시 보니 제가 잘 못 들은 것 같습니다..ㅎ
- Task 4: social science(cultural globalization), psy( reward reinforce: 행동이 보상(reward)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주제였습니다. 인간과 동물 비교, 아이와 어른 비교.), bio(buttercup flowers? 설눈 위에서도 개화하고 생존할 수 있게 하는 꽃의 factors: 요소들 나열함)
* 동사들, 예시들을 확실하게 잡았다면 선지를 고를때 더 편했을 것입니다. 조금 고민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3. 스피킹 (Speaking)
* 성적: 3.5 점 (trial test나 다른 첨삭 받았을때 항상 4.0~4.5로 주시는데 제가 이번 시험에서 엄청 떨어서 말을 많이 절었습니다 ㅎㅎ ㅠㅜ 정말 연습을 많이 하고 갔어야 됐는데 좀 아쉬었습니다!)
* task 1: 아쿠아리움 평면도 생각보다 자세하게 보여줬습니다. 정규교재와 비슷하게. 확실히 민호쌤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각 문제의 길이는 뒤죽박죽이었습니다. 문제 시작하자마자 노테하는 습관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task 2: gardening
- 1번: 'gardening experience, how often'에 대한 문제가 나왔으며, 이는 실전 문제 풀이에서 how often? 에 관한 문제를 풀었을때 제가 경험만 말하고 주기를 말하지 않아서 기억에 남았었어서 이번에는 초등학생때 학교에서 식물을 키웠어야 했던 경험과 'every day'를 프리스타일 토킹으로 얘기했습니다. 자기 경험 말할때 나름의 form이 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 2번: '어떤 식물을 키우기 좋은가'에 대한 질문에 '선인장(Cactus)'을 예로 들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된다는 점->시간 아낌->공부해야됨
- 3번: '왜 사람들이 식물 키워야된다고 생각하는지?' 에 대한 질문을 relieve stress-> get an energy->invest to my future.
-4번: '식물을 관리하는 데에 challenge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I should spend a lot of time->시간 없음 나 공부해야돼-> 시간 아껴서 내 미래에 투자해야돼. 로 답변했습니다.
4. 라이팅 (Writing)
* 성적: 3.5점 (task3에서 많이 깎인 것 같아요ㅠ)
* task 1: 정규 교재, 실전문풀반 문제보다 쉬웠고 단어가 do/you/know/if처럼 나뉘어진 것이아니라 do you/ know if 처럼 chunking되어 있어 시간이 남았습니다. Do you know if ~? 가 연속으로 3~4문제 나와서 놀랐네요. 시간이 남아서 뚫어져라 봤는데도 다른 답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마우스 감도 딱 괜찮았습니다. 이미 답 칸에 넣은 단어를 빼고 싶으면 굳이 드래깅해서 안 가져와도 잘못 넣은 단어가 들어간 해당 칸을 누르면 없어지면서 빠졌습니다. 굳굳!
* task 2: 'jacket을 잃어버린 상황'이 출제됐습니다. 정우쌤께서 항상 e-mail 길이 늘려야한다고 하셔서 줄곧 고민이었는데 모델에세이 보면서 전 날에 질문 유형별로 예문과 자주 쓰는 표현들을 정리하니까 도움이 됐었습니다. 특히 정우쌤..시험 전 날 오후에 급하게 이메일로 질문 보냈는데도 빠르게 답장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ㅠㅜ
* task 3: stratgy about buying products to overcome environmental problems 라는 토픽이 출제되었습니다. 근데 제가 buying durable, reliable products입장을 고르고 장점으로 relieve people's stress to buy products regularly를 작성했으나 방향 설정에 다소 실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ㅠㅜ 생각하느라 시간이 너무 잘 갔었습니다...
* 환경 관련 주제에 대한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5. 시험장 환경 및 기타
* 시험장 분위기: 더미(Dummy) 문제가 있었으나 알고 가니 심하게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옆 자리 사람들을 한 칸 띄워놔줄 줄 알았는데 바로 제 옆에 앉혀서 당황했습니다. 좀 긴장했던 때라 신경이 쓰였는데 시간지나니까 다 옆에 붙어있더군요.
+ rc task 2&3 풀던 당시, 웬 거미가 제 칸막이를 타고 내려오고 있는 걸 봐버려서 놀랐습니다. 너무 활발하게 움직였던 거미라 감독관님을 부르려 계속 손 들고 있었네요. 좀 나중에 오시긴 하셨지만 나름 컸는데 손으로 바로 눌러주셔서 한시름 덜었습니다.
6. 전반적인 공부평
* 스터디: 사실 저는 이 후기도 후기지만 스터디원분들께 공유하고자 쓴 의도가 다분한데요. 그만큼 1월달 빡토중급오전a반 수강하며 매일 진행한 스터디에서 엄청난 양의 공부를 더욱 하면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됐습니다. 1월이 끝나서도 2월에 따로 저희끼리 그대로 모여서 주 3회 스터티룸을 예약하여 rc&lc 정규책을 2주안에 초록이 단어장 3회독 까지 다 끝내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2월달에도 제가 더 복습을 매일매일 했으면, 설날 연휴때 시험을 본거라 시험 직전 날들을 낭비하면서 너무 느슨해져버린 상태가 아니었다면, 아마 더 잘 보지 않았을까 감히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끈기도 실력이겠죠오..
추가적으로 실전문풀반을 2주동안 수강하면서 선생님들께 다양한 피드백을 엄청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고 본인의 상태를 바로 알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반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창 실력이 늘다가 또 한계에 부딪히고는 했는데 지나고 보니 선생님들 덕분에 그 한계들이 많이 극복된 것 같습니다. 그레이스 쌤, 다정쌤, 민호쌤, 정우쌤 1월부터 감사했습니다.
민정우 | 2026.02.21 21:41
안녕하세요, 시험 치르시는 것만으로도 힘드셨을 텐데 이렇게 자세하게 후기를 적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도 하시는 모든 일에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
그레이스 | 2026.02.23 13:13
안녕하세요 지민씨, 이렇게 성심성의껏 긴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1월 한 달간 정말 열심히 수업 듣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남은 과정도 순탄하길 바래요!
박민호 | 2026.02.25 18:53
안녕하세요?
한 번에 점수 나와서 다행입니다. 총점이 제일 중요하죠~

한 달 동안 수고 많았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885 [오픽] 승혜 쌤 그냥 들으세요 (IH 후기) 첨부파일 [1] 허재원 853 2026.03.04 10:50
18884 [오픽] [오픽후기] 이게되네... 지혜쌤 오픽 주말반 수강으로 ih달성 한상표 666 2026.03.03 22:28
18883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한 번에 AL 받고 오픽 졸업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서지수 849 2026.03.03 13:58
18882 [토플] 중급반 100점 달성 첨부파일 [1] 박세환 1132 2026.03.03 08:05
18881 [오픽] [오픽후기] 오픽 단기간에 목표점수 달성후기 [1] 한예은 729 2026.03.02 16:11
18880 [오픽] [오픽후기]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후기 -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백군경 1233 2026.03.02 00:42
18879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첨부파일 [3] 김윤하 2029 2026.03.01 22:27
18878 [토익] 빡센토익 오후 중급반 수강후기 [2] 이장희 854 2026.03.01 13:02
18877 [토익] [토익후기] 입문반 후기 [2] 이연우 851 2026.02.28 22:59
18876 [오픽] [AL+ 10일 끝장반] 클로이 선생님 오픽 수업 ㅡ AL 후기 첨부파일 [1] 손영채 816 2026.02.28 20:08
1887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수강 후 AL 16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조예은 639 2026.02.27 21:43
18874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공대생추천] 10일 수업 듣고 첫 OPIC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임한규 748 2026.02.27 20:08
18873 [토익] 지종섭쌤 750 저녁반 한달 듣고 800점대 강지수 562 2026.02.27 19:19
18872 [토익] [토익후기] 26년 1월 끝장토익 점수보장반 830 달성 후기 사진 [2] 이한서 681 2026.02.27 17:59
18871 [오픽] [오픽후기] 진짜 노베이스에서 IH까지 가능하구나... 임지혜 선생님 최고!! 사진 첨부파일 이도윤 716 2026.02.27 16:13
18870 [IELTS] [IELTS후기] 올데이 5.5+ 리스닝 후기 [1] 김시한 978 2026.02.27 14:57
18869 [토익] [토익 후기] 비키T&수진T 드림토익 수강후기 [1] 정서인 1013 2026.02.27 14:08
18868 [오픽] [오픽후기] OPIC은 임지혜선생님.. 개큰강추... IM1→IH 후기 사진 첨부파일 이혜윤 728 2026.02.26 17:46
18867 [오픽] [오픽후기] [오픽] 임지혜 선생님 명강듣고 IM2에서 IH!!! 임지혜쌤 대박스!!! 사진 첨부파일 김연승 607 2026.02.26 14:20
18866 [기초영어] 글쓰기가 막힐 때 들으면 좋은 강의 [1] 황채원 598 2026.02.25 19:3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