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유영호 | 조회 3213
  • 2026.02.21

종로캠퍼스 [750+] 빡센토익 오전 중급실전종합반 (10시)_12/15(월) 개강

종로캠퍼스 [700+] 드림토익 오전 기본종합반 (10시, 월~금, 2시간)

수강 후 TOEIC, 840점 달성!

이것저것 이야기하다보니 글이 길어졌습니다ㅜ
바쁘신 분들은 밑에 요약을 봐주세요!


부끄럽지만 해커스 오기 전 본인의 영어와의 관계(?) 이력은 이렇습니다
중학교때부터 단어외우기 싫어서 엄마가 보낸 학원 때려치우고, 학교수업 대충 들으면서 하던 게 영어의 마지막이었구요.
고등학교때는 운동부 바로 위 성적에 수능도 영어공부는 하나도 안하고 대학을 어찌어찌 갔습니다.
그런데 맙소사 졸업하고 일자리를 구하는데 토익이 필수라고 하더군요? 대학 수업에서 토익 응시를 하라고 해서 봤었던 적이 한번 있었는데 그때 점수가 무려 200점대...
토익이 필요 없는 곳을 찾아서 가고 싶었는데 많지 않아서 결국...학원을 찾아 오게 되었습니다.
해커스로 온 이유는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기초부터 들을 수 있는 수업이 있더라구요 왕기초
뭔가 마음이 놓이는 강의를 골라서 비키쌤 수진쌤 수업을 처음 듣게 되었습니다.
문장성분 이야기하는데 보어가 뭔지도 모르는 저에게 왕기초도 생각보단 쉽지 않았습니다ㅜ



정수진쌤
수진쌤은 왕기초반이니 질문이 이상하더라도 많이 하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이 생각보다 되게 든든하게 들렸어요. 그래서 이상한 질문 많이 해도 됩니다(물론 수진쌤은 유명한 슈퍼 T라 공감은 안해주시는데 정확히 알려주시는데는 최고입니다ㅋㅋㅋ)
그리고 또 중요한 점은 알려주는 것만 외우라는 말이었어요! 노베이스 시작 토익러들은 단어부터 문법까지 할 게 넘쳐서 시작부터 쉽지 않죠. 그 때 분량을 줄여서 중요한 문법포인트만 골라 알려주시는 수진쌤 수업은 포기하지 않고 딱! 이거만 외워보자 하는 동기를 스스로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수진쌤이 알려주시는 문법에서 외워야 할 포인트들은 진짜 최소한인데 이것들이 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가장 중요한 것들이에요. 저는 지금도 시험전에는 이때 필기한 문법책들을 한바퀴 보고 갑니다. 진짜 TMI 하나 없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만 있으니 계속 보시고 또 보세요
그리고 지하철에서 외울 단어쪽지 주시는데 그냥 한장씩 주머니 넣고 보세요. 공부할때 단어장 두껍고 단어 징그럽게 잔뜩 있어서 보기 싫을 때에는 이거 보세요. 단어장보다 낫잖아요?



비키쌤
그리고 토익 처음 할 때 벽이 LC입니다. 그냥 적당히 들으면 점수가 나올 수 있지만 그걸로 고득점은 영어를 잘 하는 유학생분들 아니면 나올 수 없습니다.
문제를 푸는 방법을 익혀야 하죠. 예를 들어 스키밍이라던가
이거 처음 하면 진짜 왜 하는지도 모르겠고 '문제나 그냥 풀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요.
근데 이 분야 최고 전문가가 비키쌤입니다. 유형별로 어디를 밑줄 그으면서 스키밍을 할 지 알려주시는데 몰라도 일단 따라합니다. 문제의 종류별로, 선지의 구조별로 스키밍 방법을 배웁니다. 이걸 배우면 들으면서 문제를 푸는 게 드디어 되기 시작합니다. 이게 토익 LC 파트 3,4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파트 1,2는 나오는 유형을 구조화해서 외웁니다. 파트1 사진묘사에서 절대 답이 안되는 표현들을 배우고, 파트 2 의문문의 종류별로 가능한, 불가능한 답변표현을 배웁니다. 얘네들은 오답소거가 문제풀이의 핵심인데, 다 기억하기 어려운 문장 속에서 뭘 듣고 오답으로 날려버릴지를 비키쌤이 알려주시는데 이거만 알면 문제를 나오는 단어를 반을 모르고도 날로 풀 수 있는 엄청난 스킬을 얻게 됩니다!
물론 나왔는데 모르는 단어는 나중에 보고 외워야 합니다ㅜ
그리고 비키쌤은 솔루션 전문가시니 꼭 선생님께 질문해서 받아보세요
사람별로 어디 부분의 문제풀이가 약한지 귀신같이 잡아내시니 취약부분을 해결해보고 싶으시다면 비키쌤 솔루션 요청은 필수!!



정규민쌤
조금 더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해 규민쌤 수업을 들었습니다. 여기서 배운 가장 중요한 점은 일단 많이 듣는 것이었어요. 수업 때도 어려운 문제를 풉니다. 톡방에 익명으로 틀린 문제를 제출하고 틀린 문제들을 오답 선지가 왜 오답인지를 알려주십니다. 여기서 패러프레이징이라고, 단어를 비슷한 의미로 바꿔서 답으로 내는 LC의 중요한 패턴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C에서 마주치는 중요한 벽인 성우의 발음(주로 영국계 국가들이 문제죠)에 따른 단어와 문장이 들리는 차이를 배웁니다. 기본기가 적당히 쌓인 상태에서 다 아는데 발음을 잘못 들어서 틀리는 아까운 문제들을 규민쌤 수업에서 보정하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이 앞서 말한 많이 듣는 것을 강조한 이유이기도 하고 규민쌤이 강조하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규민쌤이 영국에서 계셔서 그쪽지역의 그지같은(?) 발음 분야 전문가시기도 합니다ㅋㅋㅋ
또 규민쌤은 항상 수업 처음에 단어장으로 DB라고 해커스 보카책으로 LC단어 패러프레이징 리스트들을 알려주시는 시간을 가지시는데 이게 상당히 쏠쏠하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제 시험에서 이걸로 건진 문제가 꽤 많답니다. 솔직히 보카책 보기 싫을때 저는 이거만 보고 시험치러 갔어요(규민쌤이 기본 표제어들이 우선이고 이게 먼저 쌓여야 한다고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죄송합니다ㅠㅠ)
더불어 파트 3,4 딕테이션을 간단하게 몇개 합니다. 딕테이션이 LC에 도움이 별 되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지만 저는 단어장 보기를 매우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단어를 자연스럽게 외우면서 문장형태도 덤으로 익히는 복습의 느낌으로 했더니 효과가 매우 좋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주대명쌤
사실 토익 점수를 처음 올릴 때 LC가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 이상의 점수를 위해서는 RC가 올라와주는 것이 중요하고, 그 안에서 파트7이 제일 비중이 높고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수업을 들으면서 파트 5,6을 빠르게 푸는 방법을 배우고 외우고 익힙니다. 이 모든 건 파트7문제를 풀 시간을 확보하기 위함이죠.
대명쌤 수업은 기본이 쌓인 분들이 듣기 좋습니다. 빠르게 문제를 파악하고 풀 수 있는 방법을 대명쌤이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파트5에서는 선지4개중 쉽게 날리는 두개를 제외하고 남은 두개가 헷갈리다 틀리는 경우가 꽤 있는데 이 아쉬운 부분을 짚어주십니다. 빠르게 풀면서 실수하거나 헷갈려 급히 찍어 틀리는 부분을 잡아주시는 부분이 대명쌤 수업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핵심인 파트 7. 토익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이 부분에서 대명쌤의 진가가 나옵니다. 먼저 단어를 보고, 구문분석을 하고, 문장 구조를 빠르게 파악하며 직독직해하는 연습을 합니다. 단순히 문제를 많이 풀기보다는 이 사전 과정을 성실하게 하면 지문 읽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단어를 다 아는 것이 아니어도 빨라집니다. 그리고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파트 7은 무식하게 지문 다 읽고 문제 보고 푸는 것이 아닙니다.
1- 문단의 앞부분을 읽고 대략적 개요를 파악하고, 2- 문제를 보고 뭘 묻는지 파악하고, 3- 선지를 보고 지문과 대조하며 찾아 읽는다.
문제와 지문의 유형별로 다릅니다만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이렇게 푸는 방법을 배워야 파트 7을 효율적으로 풀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인 단어와 구문연습을 통해 읽는 속도를 높이고, 지문을 읽는 방법과 문제 푸는 방법을 익히는 순서로 구성되는 대명쌤 수업을 들으면 답보하던 RC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저도 300에 머무르던 점수를 대명쌤 파트7으로 지금 점수만큼을 올렸습니다. 대명쌤 파트7수업은 이 부분이 약하다 하시는 분들께 강추하는 수업입니다.



요약 (전)LC190 RC105 - (후)LC445 RC395

RC
1. 토익을 처음 시작하시면 수진쌤 수업에서 알려주시는 최빈출에 최소한으로 압축한 토익 문법 지침서를 배우고 외우세요!

2. 기본을 쌓고 파트5,6을 빠르게 풀고, 파트7을 빠르게 마스터하고 싶으면 대명쌤 수업이 최고입니다!


LC
1. 비키쌤 수업은 LC를 푸는 방법을 알려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수업이니 꼭 듣고 방법을 먼저 익히세요!

2, 내가 만약 LC 듣기를 하는데 이 단어의 발음을 모르겠다거나 비슷한 단어 의미를 바꿔내는 패러프레이징에 약하다? 규민쌤 수업을 들으세요!

원래 800으로 졸업하려했던 저는 욕심과 미련이 생겨 900을 목표로 좀 더 하러 갑니다!
왕초보 노베이스 여러분들도 종로 해커스에서 전문가 선생님들과 함께 동기부여 받고 목표점수 이상을 위해 달려가시기를!


주대명 | 2026.02.21 09:42
오옷~ 영호~

이건 그냥 후기가 아니라 논문 수준인데~ 뭐야 뭐야 이런 후기를 처음이라는 ㅎㅎ

와..우리 영호 진짜...왕초보부터 시작했구나..RC 105에서 어떻게 395를 만들었다니...선생님들이 대단하구나 ㅎㅎㅎㅎ (농담)
영호 중급반 수업부터 만나 팟7 집중반도 같이 하고 이제는 내 수업 행정조교 일도 도와 주고...우리의 인연이 깊다 ㅎ

중급 첫 수업에서 영호 인상이 깊었어~
맨 앞 자리에 앉아서 꽤 진지한 표정으로 고개 끄덕이며 수업을 듣더라고 ㅎ
그 땐 수업 내용 다 알아 듣는 줄 ㅎㅎㅎ (농담)
난 영호가 그렇게 영어와 담 쌓고 산 줄은 몰랐네 ㅎ

빠르지는 않아도 진중하고 차분한 면이 영호의 최대 장점이지 않을까 싶네...
1월 말에는 코로나로 2주 넘게 고생하고...얼굴이 헬쓱...
그럼에도 이렇게 고득점을 떡~ 하니 만들어 오다니...대견 대견~ 매우 칭찬해~~ ㅎㅎ

900 돌파 목표를 세운 것도 축하해...야 이거 인생 승리다...총점 200점대에서 900점으로 올라간다? 좋다 좋아~
토익 정복을 계기로 이후 다른 모든 일들도 착착착 정복해 나가길 응원할게..
우리 영호는 잘 할 거야...ㅎㅎ

남은 2월도 화이팅하자고~~!!!
840 달성! 다시 축하해~ 짝짝짝짝~!!!
비키 | 2026.02.27 09:38
영호님~~질문부터 남달랐던 ㅎㅎ 항상 영어에 관한 끝없는 궁금증과 해결책을 스스로 찾아보려고 하시는 태도가 참 인상 깊었습니다!

중급반 올라가셔서도 계속해서 질문 주시고 연락도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 이렇게 정성스러운 수강후기 까지!

노베이스의 스타트를 제가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900+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5 2026.03.14
Best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사진 [3] 최윤찬 1656 2026.03.10
Best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사진 서수빈 1107 2026.03.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박채아 1788 2026.03.07
Best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문지현 1246 2026.03.05
Best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3] 김윤하 1389 2026.03.01
>>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유영호 2249 2026.02.21
Best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사진 [1] 김규현 1584 2026.02.17
Best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사진 [2] 최서윤 1715 2026.02.13
Best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사진 김우정 1744 2026.02.13
Best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3] 정현민 2174 2026.01.26
Best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사진 [3] 강동우 2326 2026.01.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사진 [2] 박나현 2073 2025.12.1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사진 [1] 정소연 2326 2025.12.16
Best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사진 [2] 신유리 2367 2025.12.16
Best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사진 [2] 강미나 2252 2025.12.14
Best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김채현 2129 2025.12.12
Best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최유정 1786 2025.12.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사진 [3] 이현석 2484 2025.12.09
Best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박세원 2018 2025.12.09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정우택 3388 2025.10.2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사진 [3] 송수연 4979 2025.06.26
Best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사진 [2] 이정윤 4939 2025.06.10
Best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김지민 4385 2025.06.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김온유 4126 2025.04.22
Best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4782 2025.03.31
Best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사진 [3] 이나리 5218 2025.03.19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김나림 5101 2025.03.0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최수진 5612 2025.02.25
Best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곽경빈 25555 2025.02.07
Best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김태우 14835 2025.02.07
Best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사진 [1] 박지연 5785 2025.02.0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유승지 13119 2025.02.06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서현수 10889 2025.01.29
Best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27314 2020.11.26
6523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30 2026.06.10 00:50
6522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193 2026.06.09 12:27
6521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사진 [1] 손예지 492 2026.05.27 13:59
6520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김성호 757 2026.05.24 16:34
6519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정수희 595 2026.05.21 21:57
6518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전희원 476 2026.05.19 21:30
6517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장성찬 487 2026.05.19 12:06
6516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주효진 834 2026.05.13 16:43
6515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금선우 694 2026.05.08 23:21
6514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정혜윤 704 2026.05.07 17:05
6513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현승 701 2026.05.06 16:32
6512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첨부파일 [1] 정현아 608 2026.05.06 16:27
6511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첨부파일 [1] 신민서 674 2026.05.05 23:51
6510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첨부파일 [1] 정서인 733 2026.05.05 13:57
6509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임태성 792 2026.05.05 12:39
6508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첨부파일 [1] 김유정 690 2026.05.05 12:16
6507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5] 배경선 1260 2026.04.29 09:53
6506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1] 전세진 795 2026.04.27 16:44
6505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현아 764 2026.04.25 22:13
6504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첨부파일 [1] 유현종 715 2026.04.25 18:2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