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14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M+~IH+][한달완성] 오픽 입문+기본 (09시)[iBT 실전모의테스트 1/28(수) 13시 진행] -1/5(월) 개강, 1/30(금) 종강-
강사님께서 매 수업 마다 올바른 공부방법 반복해서 알려주셔서 그대로 공부했더니 정말 원하는 결과 IH를 받을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해요.
어학연수 후 영어 까먹기 전에 시험점수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오픽 시험 봤는데 IM2점수가 나왔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시험보는 형태라 쉽게 생각했는데 제가 오만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점수 받자마자 타 학원에서 오픽 수업 3주 들었습니다. 근데점수가 1도 오르지 않아 좀 충격받았어요. 그리고 마지막 도전이라 생각하고 해커스에 등록했는데요. 체계적인 시스템에 수업을 들으면 들을 수록 반했답니다.
1.스크립트 음원 업로드
쉐도잉 연습할 수 있도록 모든 스크립트에 대한 음원 업로드해주셨는데요. 음원만 올리지 않고 20번 이상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해야 함을 정확한 공부 방법, 기준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여기에 필러사용 및 연기 중요하다고 계속 이야기 주셔서 공부방향 잘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부분 강조안하셨으면 또 포인트 못잡고 모의고사 본 뒤 말 많이 했다고 만족했을거고 시험결과가 동일하게 Im2나 Im3받았을거에요.
2.강사님 유튜브 영상 공유
리스닝한다는 생각으로 이동 중일때마다 ASMR 답변 강의를 가장 많이 들었어요.
마지막 날엔 기출문제 영상 전달 주셨는데요. 일부 문제는 리스닝부터 안되어 리스닝 훈련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됐고요. 일일이 답변 연습은 안했지만 새로운 문제가 나올때마다 머릿속으로 브레인 스토밍은 했습니다. 다양한 문제를 접해서 시험에서 모든 문제에 답변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3.숙제
매주 금요일마다 녹음본 업로드 숙제 내주셨는데요. 항목별로 및 최종 예상 점수 알려주셔서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됐습니다. 사실 중간에 오픽 공부 포기위기 순간이 있었습니다. 다행이 숙제 제출할 때 마다 점수가 조금씩 올라서 공부할 에너지를 만들어주셨어요.
여기에, 제 발음 & 전달력이 좋지 않은건 알았지만 남편이 제 점수보고 위기감 느끼고 쉐도잉 연습 많이 도와줬어요.
4.스터디
조교님과 20대 친구들이 발음 많이 많이 알려주어 넘 고마웠어요. 제가 발음이 넘 코리안 스럽고 의미단위로 끊어야 됐는데 제 맘대로 끊어서 말하다보니 전달력이 좋지 않았었습니다. 그런 부분들 자주 코멘트 받다보니 점점 의식하며 말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집에서 열심히 외우고 학원가는 길에도 암기했는데 그럼에도 팀원들 앞에서 말할때면 버벅거리는 모습을 보며 실전 연습의 중요성을 많이 느꼈고요.
돌발 질문들은 프리토킹 형식으로 연습하는 등 전체적으로 스피킹 연습 양이 상당이 많아 좋았습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39 |
[오픽]
[오픽후기] 7년만에 재수강한 오픽 AL 받았습니다. (3/25 시험)
|
성유진 | 894 | 2026.03.31 12:02 |
| >> | [오픽] IH 달성 : 오픽 JENNA 강사님 수업 추천합니다. | 고한나 | 1076 | 2026.02.14 19:35 |
| 137 |
[오픽]
이게 된다고..? Jenna쌤 감사합니다!
|
임두빈 | 2968 | 2025.08.23 16:37 |
| 136 | [오픽] 오픽 Jenna 쌤 10일반 IH 후기 | 정재은 | 4096 | 2025.04.13 18:48 |
| 135 |
[오픽]
[오픽후기] 10일만에 IH 달성!! (2년전 IM1)
|
김소진 | 4642 | 2025.03.23 01:21 |
| 134 |
[오픽]
[오픽후기] Jenna선생님 수업듣고 IH 받았습니다 !!
|
김길주 | 4807 | 2025.01.22 11:55 |
| 133 |
[오픽]
[오픽후기]Jenna쌤 수업듣고 한달만에 IH달성했습니다!
|
유서영 | 4589 | 2024.12.05 15:14 |
| 132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바로 달성했습니다. | 임성환 | 5657 | 2024.10.04 14:36 |
| 131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수업으로 오픽IH 달성했어요
|
이소희 | 5707 | 2024.09.11 20:07 |
| 130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체고] 첫 오픽 7일만에 IH | 김지수 | 6347 | 2024.09.04 19:34 |
| 129 |
[오픽]
Jenna 선생님 수업을 듣고 바로 오픽 IH를 맞았습니다
|
김준영 | 6765 | 2024.08.28 13:39 |
| 128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수업듣고 노베 IH 달성했습니다! | 김재현 | 8836 | 2024.08.14 23:52 |
| 127 |
[오픽]
[오픽후기] Jenna 쌤 강의듣고 첫 오픽 IH취득!
|
유성윤 | 7056 | 2024.08.11 22:32 |
| 126 |
[오픽]
[오픽후기] Jenna 썜 입문반 수업듣고 오픽 첫 시험만에 AL !!!!
|
인가연 | 8872 | 2024.08.11 16:43 |
| 125 |
[오픽]
5일만에 IH
|
도현우 | 7898 | 2024.07.09 12:39 |
| 124 | [오픽] [오픽후기] 영어 공부 손 뗀지 5년차, Jenna쌤 수업 듣고 IH 받았어요! | 박성연 | 8419 | 2024.06.25 09:58 |
| 123 |
[오픽]
JENNA쌤과 단 2주로 IL > IH달성
|
이은혜 | 7745 | 2024.06.24 13:39 |
| 122 |
[오픽]
[오픽후기] Jenna쌤 오픽 입문수업으로 IH 받았습니다!
|
박민서 | 7791 | 2024.06.21 17:01 |
| 121 |
[오픽]
[오픽후기]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함지원 | 8773 | 2024.04.12 18:23 |
| 120 |
[오픽]
Jenna쌤 3월 입문+기본반 IH 후기
|
최유림 | 7583 | 2024.04.12 00: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