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최서윤 | 조회 2474
  • 2026.02.13

종로캠퍼스 [750+ 점수보장반] 빡센토익 오전 중급실전종합반 (10시, 월~금 , 2시간)

수강 후 TOEIC, 855점 달성!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1월에 오전 중급반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저는 3년전에 한번 토익 시험을 본 것 외에는 토익 관련 공부는 하지 않았었는데요,

졸업을 앞두고 빠른 시일 안으로 고득점을 받아야 했기 때문에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첫 수업을 들은 순간 토익이라는 시험이 생각보다 쉽지 않겠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지치지 말고, 한 달을 최대한 즐기면서 다녀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한 번에 1차 목표 점수였던 850을 넘을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1달 동안 꾸준히 공부에 임할 수 있도록 즐겁고 유익한 수업을 준비해주신 선생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RC 주대명 선생님]


1. 뉘앙스를 파악할 수 있는 단어 암기법

저는 지금까지 단어 암기는 무조건 통암기라고만 생각해왔었는데 선생님께서는 단어를 분해해서 의미를 유추할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보면 Postpone의 경우 Post는 '~뒤, ~전에' 라는 뜻이고 Pone은 라틴어 의미로 '두다', put의 의미이기 때문에

풀어서 해석하면 뒤에 두다. 즉, 연기하다의 의미가 됩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연상법으로 외우기 때문에 통암기로 외웠을 때에 비해

확실히 외우는 게 수월해졌습니다. 토익 실전에서 낯선 단어가 문제에 나와서 당황하신 경험 다들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방식을 활용하면 낯선 단어가 나오더라도 어느 정도의 뉘앙스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확률과 통계에 기반, 트랜디한 개념 암기

토익 교재에 적혀있는 개념을 보시면 무턱대고 외우기에는 양이 많고 뭐부터 외워야 할지 난감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최근 동향과 데이터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도록 우선 순위를 정해주십니다. 특히, 속도와 정확도가 중요한 파트5의 경우에는 이런 방식의 개념 습득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단기간에 고득점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더욱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또한 토익 교재 개념 외에도 추가적으로 필요한 개념들까지 알려주십니다. 토익 교재를 풀다가 개념을 다 외웠어도 어? 이건 왜 이렇지?

라는 생각이 드는 문제들이 있었는데 그런 문제들에 필요한 개념까지 추가적으로 다뤄주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3. 파트별 활성화 리뷰 시스템

공부를 할 때는 문법 파트별로 공부할 수 있지만 실전에서는 전부 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당일 공부한 것 외에도 다른 파트들도 계속해서

뇌를 상기시켜줘야 합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부교재에는 매일 수업 전에 이전 수업을 복습할 수 있는 리뷰 테스트와 일주일 지나고도

문제를 푸는 감을 유지 할 수 있는 TPA 리뷰 테스트가 있습니다. 암기 과목에서 2회독과 3회독의 차이가 크듯, 문제도 몇 번이고 보다보면

정답이 보이는 문제들이 많아집니다. 문제의 데이터를 쌓아갈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LC 정규민 선생님]


1. Paraphrasing과 단어를 통한 상황 유추

본격적인 문제풀이 전 기출 보카 책에 나와있는 단어에 이어서 같은 의미의 단어들을 함께 가르쳐주십니다. 보통은

듣기에서 나온 단어가 그대로 선지에 나오는 경우는 적기 때문에 이 Paraphrasing이 정답을 가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단어들은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노트에 전부 적어서 자투리 시간에 틈틈이 봐주시면 크게 힘 들이지 않고 외울 수 있습니다.

(실전 시험에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단어가 나왔어서 외우지 않았으면 틀렸겠다 싶은 문제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어를 통해서 여러 가능성 있는 상황을 연계해 주십니다. 예를 들면 '재고 처리' 의 의미를 가진 Clearance가 나올 수 있는 상황은

Expiration date, 만료일이 다가오거나, Make room for warehouse, 창고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 이런 식으로 단어 하나에서

나올 수 있는 여러 가지의 상황을 미리 알려주시기 때문에 단어 하나만 외워도 연상하면서 여러 문제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2. 파트별 전략 수립(오답 소거/Skimming)

선생님께서 파트에 따라 팁을 주시는데 특히 Part 2의 경우 질문 유형에 따라 오답을 소거할 수 있는 단서들을 제시해주십니다.

Part 2는 선지가 3개만 있는 만큼 하나만 소거 하더라도 정답률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오답 소거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 연습이 되면 문제를 미처 다 못 들었어도 키워드만으로 정답을 유추해서 맞추는 경우도 생깁니다.

또한 Part 3, 4의 경우 듣기 한 번에 3개의 문제를 풀어내야 하기 때문에 문제 파악은 빠르고 정확하게 하면 할수록

듣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키밍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제가 듣기 실력이 부족하다 생각했는데(이것도 맞긴 합니다^^)

문제 파악 속도가 느려 듣기가 밀린다는 것이 제 단점이었습니다. 스키밍을 할 때마다 어디를 집중적으로 봐야할 지 몰랐는데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기준을 잡고 문제 파악 속도를 높여 정답률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3. 추가 문제를 통한 전 파트 활성화

선생님께 어떤 파트든 요청드리면 추가 문제를 주십니다. 제일 약점인 파트를 요청드리는 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 진도와 다른 파트를 요청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파트만 하다보면 다른 파트의 감이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저도 이 파트는 이제 괜찮다고 생각해서 다른 파트를 집중적으로 하다가 일주일 후 감을 잃은 적이 있었는데요,

마치 게임 창 스탯을 관리하듯이 1, 2, 3, 4 모든 파트의 감을 잃지 않고 시험날까지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현재 진도 외의 다른 파트의 문제가 부족하다면 그 파트를 요청드리면 됩니다.






+

[점수보장반 시스템]


점수보장반 시스템에 관해서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요, 우선 저는 스파르타 공부법, 즉 옆에서 누가 일갈해주지 않으면

혼자서는 절대 공부하지 않는 타입이라 등록을 할 때 그런 부분을 생각해서 점수보장반을 선택했습니다. 결론은 후회하지 않습니다!


1. 스터디

토익은 혼자 하는 공부같지만 저에게는 스터디의 존재감이 꽤 컸습니다. 영어도 결국은 언어라서 입 밖으로 꺼내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스터디원들과 어려웠던 문제를 공유하면 이해하지 못했던 문제들도 서로 설명하면서 이해하게 된 적이 많았습니다.

또 정답은 맞았는데 아리송한 문제들도 다른 스터디원분들이 한 번 더 언급해 주시면 더욱 확실하게 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내가 공부하면서

미처 보지 못했던 부분을 다른 분들이 찾아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스터디원들끼리 단어 시험을 치르고 벌금도 자체적으로 설정하면서

기출 보카도 완독할 수 있었습니다.


2.출석/과제 체크

누군가 출석과 과제를 확인한다는 것 만으로도 책임감이 생깁니다. 시작한 지 첫 주 까지는 과제 양이 많다고 생각했지만

루틴이 생기고 나서는 점차 과제 이외의 순공 시간도 늘려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출석 및 과제를 매일 하면 선생님들께서

준비해주신 모의고사와 추가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들로 주말에 테스트도 보고 추가 공부를 하면서 일주일 마다

수준이 어느 정도까지 올라왔는지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3. 자습실

수업이 끝나면 수강생들은 지정된 자습실에서 자습이 가능합니다. 저는 제가 집에서는 절대 공부를 하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모든 공부를 학원에서 마치고 갔습니다. 독서실을 따로 등록하는 비용을 생각하면 훨씬 가성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학원이 오전 수업(10시)

두 시간 전에 열기 때문에 한 시간 일찍 가서 리뷰 테스트로 워밍업을 해놓는 것도 효율적인 자습실 활용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성적표를 첨부하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저는 이제 900+를 목표로 더 나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대명 | 2026.02.18 08:32
서윤~

오옷~ 오랜 만에 다시 보는 토익 시험인데, 855점 잘 나왔네~
예전의 감이 조금 되살아난?^^

이렇게 자세하고 사진까지 첨부한 후기는 무엇? ㅎㅎ 마치 잡지에 규민샘과 내 수업이 기사로 실린 줄~^^
상세한 후기 너무 고마워~ 수업을 들을까 생각하던 prospective students들에게 너무너무 큰 도움이 되겠어~^^

필요한 점수는 나왔지만, 감 잡은 김에 조금 더 해서 900까지도 도전해 봤으면 좋겠네~^^

1월 너무너무 고생 많았고, 좋은 결과도 얻게 된 점 축하축하~~
고생했어~ 짝짝짝짝짝~~!!!!
정규민 | 2026.02.18 17:38
안녕하세요 서윤씨!

1월 중급반 수강 후 855점! 목표 점수대보다 더 잘 받으셨군요!! 축하합니다.

지금 열심히 정규반을 듣고 계시죠~~

2월 마지막까지 지금처럼만 해주신다면 이후 시험에서는 900점은 가뿐히 넘기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응원합니다.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5 2026.03.14
Best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사진 [3] 최윤찬 1656 2026.03.10
Best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사진 서수빈 1107 2026.03.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박채아 1788 2026.03.07
Best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문지현 1246 2026.03.05
Best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3] 김윤하 1389 2026.03.01
Best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유영호 2249 2026.02.21
Best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사진 [1] 김규현 1584 2026.02.17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사진 [2] 최서윤 1715 2026.02.13
Best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사진 김우정 1744 2026.02.13
Best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3] 정현민 2174 2026.01.26
Best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사진 [3] 강동우 2326 2026.01.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사진 [2] 박나현 2073 2025.12.1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사진 [1] 정소연 2326 2025.12.16
Best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사진 [2] 신유리 2367 2025.12.16
Best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사진 [2] 강미나 2252 2025.12.14
Best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김채현 2129 2025.12.12
Best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최유정 1786 2025.12.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사진 [3] 이현석 2484 2025.12.09
Best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박세원 2018 2025.12.09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정우택 3388 2025.10.2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사진 [3] 송수연 4979 2025.06.26
Best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사진 [2] 이정윤 4939 2025.06.10
Best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김지민 4385 2025.06.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김온유 4126 2025.04.22
Best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4782 2025.03.31
Best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사진 [3] 이나리 5218 2025.03.19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김나림 5101 2025.03.0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최수진 5612 2025.02.25
Best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곽경빈 25555 2025.02.07
Best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김태우 14835 2025.02.07
Best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사진 [1] 박지연 5785 2025.02.0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유승지 13119 2025.02.06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서현수 10889 2025.01.29
Best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27314 2020.11.26
6523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3] 장지연 230 2026.06.10 00:50
6522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193 2026.06.09 12:27
6521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사진 [1] 손예지 492 2026.05.27 13:59
6520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김성호 757 2026.05.24 16:34
6519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정수희 594 2026.05.21 21:57
6518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전희원 476 2026.05.19 21:30
6517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장성찬 487 2026.05.19 12:06
6516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주효진 834 2026.05.13 16:43
6515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금선우 694 2026.05.08 23:21
6514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정혜윤 704 2026.05.07 17:05
6513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현승 701 2026.05.06 16:32
6512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첨부파일 [1] 정현아 608 2026.05.06 16:27
6511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첨부파일 [1] 신민서 674 2026.05.05 23:51
6510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첨부파일 [1] 정서인 733 2026.05.05 13:57
6509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임태성 792 2026.05.05 12:39
6508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첨부파일 [1] 김유정 690 2026.05.05 12:16
6507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5] 배경선 1260 2026.04.29 09:53
6506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1] 전세진 794 2026.04.27 16:44
6505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현아 764 2026.04.25 22:13
6504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첨부파일 [1] 유현종 715 2026.04.25 18:2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