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10
일반적인 인강을 보면 문법부터 다 숙지하고,
노랭이 단어장 다 외워야되는 스타일이 저와는 안 맞아서 혼자 공부할 수록 점점 흐지부지 되어버려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오게 되어, 최쌤 강의를 수강하게되었는데,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790 -> 980 달성!)
최쌤 수업 방식은 신선하면서도 저와 잘 맞는 스타일이였습니다.
우선 RC에서 파트7 위주로 공부하면서 단어 하나에 꽂히는게 아니라, 문단 자체를 느끼면서 내용을 파악하며 요약하는 것이 큰 도움되었습니다.
(익숙해지니 긴 글도 두렵지않고, 내용 파악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7 실력이 붙으니 자연스레 파트5,6 실력도 쌓이게되었고 어느순간엔 시간 내에 풀고 검토할 시간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C도 파트3,4 위주로 공부하여 듣고 요약하는 연습을 많이 했는데 익숙해진 후에는 처음 푸는 문제도 1.2배속으로 거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수업보다 이 부분이 더욱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단순히 수업만 듣고 혼자 숙제하는게 아니라 수업 이후 시간에도 끝까지 같이 있어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 공부를 하다보면 집중하기 어려운데, 많은 사람들이 모두 열심히 하고있는 환경에선 금방 집중이 잘됩니다!)
특히 모닝팩 정말 중요합니다!! 아침에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맑은 머리로 공부하게되어 효율이 엄청 좋습니다. 보통 8시부터 모닝팩 시작인데, 다들 열정적이셔서 6시부터 공부하시는 분들도 계셨었습니다. (덕분에 엄청 자극이 되어 열공했습니다!)
또한 공부하면서 힘들어할 때 쯤이면, 당근과 채찍으로 마음가짐을 다잡고 달릴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든든했습니다!
처음 목표점수를 960만 되어도 여한이 없겠다 싶었는데, 최쌤 믿고 따라가니 어느새 만점에 거의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늦게 다시 시작한 공부지만 최쌤 덕분에 목표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더 일찍 알게 되었다면... 이라는 것 밖에 없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추천드립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443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2577 | 2026.02.13 18:17 |
| 6442 |
[토익]
[토익후기] 1월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660점 달성했어요!
[2]
|
방예빈 | 1108 | 2026.02.13 15:52 |
| 6441 |
[토익]
[토익후기] 편입토익 최정은 990 수강하고, 경북대 합격했어요!
|
김주형 | 1210 | 2026.02.12 20:08 |
| 6440 |
[토익]
한 달 듣고 865 달성했어요
|
양혜리 | 1048 | 2026.02.12 11:56 |
| 6439 |
[토익]
[550 > 790] 점수가 오를 수밖에 없는 은수쌤 강의!!
[1]
|
장은아 | 1051 | 2026.02.11 20:08 |
| 6438 |
[토익]
[토익후기] 850+ 최정은 토익 최샘 덕분에 900점대 달성!!!
|
이지원 | 1059 | 2026.02.11 18:53 |
| 6437 |
[토익]
입문종합반 745 후기
[3]
|
송성조 | 1745 | 2026.02.11 12:02 |
| 6436 | [토익] [토익후기] 신영화T 덕분에 생에 첫 토익, 845점!! [1] | 김연재 | 1402 | 2026.02.11 08:43 |
| 6435 |
[토익]
최정은쌤 편입 990 듣고 편입 성공!!
|
임주성 | 986 | 2026.02.10 22:59 |
| >> |
[토익]
최정은쌤 850반 듣고 980 달성!
|
임주성 | 905 | 2026.02.10 22:52 |
| 6433 |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수강후기
[1]
|
양동훈 | 1010 | 2026.02.10 20:54 |
| 6432 |
[토익]
한 달만에 800후반 정체기 뚫고 955까지!!
[2]
|
이소현 | 1340 | 2026.02.10 20:49 |
| 6431 |
[토익]
[토익후기]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하고 토익 졸업합니다
[2]
|
임세이 | 1358 | 2026.02.10 20:04 |
| 6430 |
[토익]
[토익후기] 국공립 간호대 편입 1차 커트라인은 960점, 최샘 수업들으면 쉽게 할 수 있어요(인증사진 첨부)
|
김규리 | 1066 | 2026.02.10 19:57 |
| 6429 |
[토익]
[토익후기] [750+]동성로 정은수쌤 종합반 후기!
[1]
|
이상현 | 1079 | 2026.02.10 19:57 |
| 6428 |
[토익]
[토익후기] 편입 990+ 최정은 경북대, 충남대, 충북대 합격증 인증합니다!
|
이지원 | 1114 | 2026.02.10 19:56 |
| 6427 |
[토익]
RE:[토익후기] 편입 990+ 최정은 <경북대, 충남대, 충북대 합격증 인증>
|
이지원 | 912 | 2026.02.10 20:04 |
| 6426 |
[토익]
[토익후기] 최샘 커리큘럼만 따라가도 960점은 그냥 얻어가요
|
김규리 | 1083 | 2026.02.10 19:43 |
| 6425 | [토익] [토익후기] 대구 동성로 은수쌤 750반 강추!! [1] | 도건록 | 1019 | 2026.02.10 19:40 |
| 6424 |
[토익]
[토익후기] 고득점 필요하면 그냥 최정은쌤 들으세요. 975 점 인증.
|
정해선 | 1122 | 2026.02.10 19: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