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10
- IMG_1724.jpeg ( 52)
저는 평소 읽는 속도가 빠른 편이기도하고, 영어에 자신감이 어느정도 있었지만, 첫 토익 성적을 보고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문법을 느낌대로 푸는 사람이었고 단어도 맥락상 이거겠지? 하며 추론하며 푸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에 토익 성적이 800점대 후반에만 머물렀기 때문입니다 ,,, LC도 빠른 속도와 영국식/호주식 발음 때문에 놓치는 부분이 많아 고민이었는데요
900점대로 가기 위해서는 학원의 도움이 필요하겠다 싶어서 수강하기 시작했어요…!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길샘의 “토접전”과 수업, 수업 과제 전부 정말 제게 꼭 필요한 부분을 꽉 채워줬어요.
교재와 토접전을 열심히 공부했더니 항상 느낌으로만 파트 5를 풀던 제가 처음으로 근거를 가지고 풀기 시작했습니다
수업도 정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었어요
수업 뿐만 아니라 수업 직전 특강 등 꾸준히 관리받는다는 느낌이 들어 든든했습니다.
지인샘 역시 수업시간에 완벽한 발음으로, 헷갈릴 법한 포인트를 제대로 짚어 가며 수업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정말 한 달동안 간절하게 토익을 준비했는데 원하는 결과를 받을 수 있어 너무 감사드려요!
뒷줄에 앉아 조용히 수업만 듣던 학생이긴 했지만, 이렇게라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어 수강 후기를 씁니다 ㅎㅎ
저처럼 정체기를 겪으신 경험이 있다면, 고득점을 바란다면
다들 상길/지인샘 수강하세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442 |
[토익]
[토익후기] 1월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660점 달성했어요!
[2]
|
방예빈 | 1063 | 2026.02.13 15:52 |
| 6441 |
[토익]
[토익후기] 편입토익 최정은 990 수강하고, 경북대 합격했어요!
|
김주형 | 1169 | 2026.02.12 20:08 |
| 6440 |
[토익]
한 달 듣고 865 달성했어요
|
양혜리 | 980 | 2026.02.12 11:56 |
| 6439 |
[토익]
[550 > 790] 점수가 오를 수밖에 없는 은수쌤 강의!!
[1]
|
장은아 | 1009 | 2026.02.11 20:08 |
| 6438 |
[토익]
[토익후기] 850+ 최정은 토익 최샘 덕분에 900점대 달성!!!
|
이지원 | 1002 | 2026.02.11 18:53 |
| 6437 |
[토익]
입문종합반 745 후기
[3]
|
송성조 | 1668 | 2026.02.11 12:02 |
| 6436 | [토익] [토익후기] 신영화T 덕분에 생에 첫 토익, 845점!! [1] | 김연재 | 1337 | 2026.02.11 08:43 |
| 6435 |
[토익]
최정은쌤 편입 990 듣고 편입 성공!!
|
임주성 | 934 | 2026.02.10 22:59 |
| 6434 |
[토익]
최정은쌤 850반 듣고 980 달성!
|
임주성 | 861 | 2026.02.10 22:52 |
| 6433 |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수강후기
[1]
|
양동훈 | 945 | 2026.02.10 20:54 |
| >> |
[토익]
한 달만에 800후반 정체기 뚫고 955까지!!
[2]
|
이소현 | 1281 | 2026.02.10 20:49 |
| 6431 |
[토익]
[토익후기]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하고 토익 졸업합니다
[2]
|
임세이 | 1311 | 2026.02.10 20:04 |
| 6430 |
[토익]
[토익후기] 국공립 간호대 편입 1차 커트라인은 960점, 최샘 수업들으면 쉽게 할 수 있어요(인증사진 첨부)
|
김규리 | 1021 | 2026.02.10 19:57 |
| 6429 |
[토익]
[토익후기] [750+]동성로 정은수쌤 종합반 후기!
[1]
|
이상현 | 1045 | 2026.02.10 19:57 |
| 6428 |
[토익]
[토익후기] 편입 990+ 최정은 경북대, 충남대, 충북대 합격증 인증합니다!
|
이지원 | 1064 | 2026.02.10 19:56 |
| 6427 |
[토익]
RE:[토익후기] 편입 990+ 최정은 <경북대, 충남대, 충북대 합격증 인증>
|
이지원 | 876 | 2026.02.10 20:04 |
| 6426 |
[토익]
[토익후기] 최샘 커리큘럼만 따라가도 960점은 그냥 얻어가요
|
김규리 | 1039 | 2026.02.10 19:43 |
| 6425 | [토익] [토익후기] 대구 동성로 은수쌤 750반 강추!! [1] | 도건록 | 969 | 2026.02.10 19:40 |
| 6424 |
[토익]
[토익후기] 고득점 필요하면 그냥 최정은쌤 들으세요. 975 점 인증.
|
정해선 | 1066 | 2026.02.10 19:21 |
| 6423 |
[토익]
960점 후기
[2]
|
은소영 | 1454 | 2026.02.10 19:21 |



정성 가득한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느낌으로 풀던 Part 5 → 근거로 푸는 실력”으로 업그레이드 되셨다니, 이제는 감이 아니라 실력이 증명해 준 점수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빠른 독해 실력에 문법 정확도까지 더해졌다면… 이제 토익이 더 이상 발목 잡을 일은 없겠네요! LC에서 고민하시던 다양한 발음도 이겨내셨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
그리고 뒷줄에서 조용히 듣던 학생이라고 하셨지만, 선생님들은 그런 묵묵히 노력하는 분들을 가장 오래 기억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끝까지 해내신 집중력이 이번 결과를 만든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는 말씀 덕분에 저희도 큰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 간호사로서 준비하시는 모든 과정에서도 지금처럼 노력하신다면 분명 어디서든 빛나실 겁니다.
토익 졸업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수강후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한 달만에 거뜬히 목표 점수 달성하셔서 너무 축하드립니다!!!
강의실 뒤에서 성실하게 공부해 주셔서 원하시는 목표 달성하신 것 같습니다~
수강 후기 감사드리며 앞으로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