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10
- IMG_1489.jpeg ( 46)
- IMG_1498.jpeg ( 44)
- IMG_1501.jpeg ( 42)
원하는 대학교 편입에 합격하고 쓰는 수강후기라니 정말 기쁘네요 ㅎㅎ
저처럼 토익 점수도 끌어올리면서 면접까지 함께 준비하고 싶은 분들께 수업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후기를 남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최정은 선생님 수업 정말 추천드립니다!!
우선 합격증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img src="https://cdn.hackers.ac/upload/files/bbs/2026/02/10/68653823a76712b60dca30662915d9dd.jpeg" width="720" align="top" class="photo hand" imgOrignWin(this.src) alt=""><br /><br /><img src="https://cdn.hackers.ac/upload/files/bbs/2026/02/10/310c7d38734e45ee5312cb4cf64a7013.jpeg" width="720" align="top" class="photo hand" imgOrignWin(this.src) alt=""><br /><br /><img src="https://cdn.hackers.ac/upload/files/bbs/2026/02/10/9d59aa795d8cdd7e5ec8ea7ad83c26bb.jpeg" width="720" align="top" class="photo hand" imgOrignWin(this.src) alt=""><br /><br />
저는 지방거점국립대학 위주로 편입을 준비했고 지원했던 세 곳 모두 최초합으로 합격했습니다!!
지나오면서 가장 크게 느낀 건 끝까지 열심히 할 수밖에 없는 수업이라는 점이었어요. 매일 아침 인증으로 공부를 시작하고 중간중간 진행 상황을 보고하고 마지막에는 그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루틴이 잡히고 흐름이 끊기지 않았습니다. 이렇듯 최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정말로 빡세다는 것인데 이 점이 저에게 계속 자극을 주고 지금까지 장기간 공부를 해오면 쉽게 풀어지는 저에게는 정말로 큰 동기가 되었습니다.. 이 과정 덕분에 오히려 딴생각할 겨를이 없고 진짜로 해야 할 것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마다 정신이 번쩍 드는 말씀도 많이 해주시는데,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공 공부도 방향을 확실히 잡아주십니다ㅎㅎ 전공서 통독부터 예상문제 취합, 답안 구성 방식까지 단계별로 알려주시고 어느 정도 준비가 되면 편입 준비생들이 함께 모여 한 명씩 나와 모의면접도 진행했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실제 면접관인 교수님의 눈으로 봐주시면서 어떤 말의 순서로 답하면 전달력이 좋아지는지, 어떤 표현을 쓰면 더 설득력 있게 들리는지, 전공 필답고사는 어떻게 써야 일목요연한지 등등 이런 부분을 정말 구체적으로 코칭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그외에도 기본적인 자세 등도 바로잡아 주셨습니다!!
그리고 특히 제가 놀랐던 건 선생님께서 모의면접 때 하신 질문들이 실제 시험에서도 비슷한 주제로 나왔다는 점이었습니다. 덕분에 모의면접이 끝난 뒤 관련 개념을 미리 정리하고 암기해 가서 실제 시험장에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저는 원래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게 너무 부끄럽고 어려웠었는데요.. 회차를 거듭할수록 떨리더라도 제 생각을 말하는 힘이 생겼고 결국 실제 면접장에서도 자신 있고 조리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토익이든 면접이든 최샘 수업을 듣고 준비 과정이 정말로 탄탄해져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끝까지 끌어주셔서 합격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830 | [토플] [토플후기] 95+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5.0 달성 [1] | 강현민 | 1423 | 2026.02.15 20:48 |
| 18829 | [오픽] IH 달성 : 오픽 JENNA 강사님 수업 추천합니다. | 고한나 | 1028 | 2026.02.14 19:35 |
| 18828 | [오픽] [오픽후기] 제나 쌤 10일 특강으로 IH | 박민혁 | 1024 | 2026.02.14 16:34 |
| 18827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2]
|
최서윤 | 2392 | 2026.02.13 22:23 |
| 18826 |
[토익]
토익 975점 약대 편입 최초합 (경성대학교)
|
정해선 | 1175 | 2026.02.13 20:20 |
| 18825 | [TEPS] 미연쌤 문법 듣고 한달만에 텝스졸업 [1] | 이소미 | 1217 | 2026.02.13 20:09 |
| 18824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2425 | 2026.02.13 18:17 |
| 18823 |
[토익]
[토익후기] 1월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660점 달성했어요!
[2]
|
방예빈 | 1076 | 2026.02.13 15:52 |
| 18822 |
[토익]
[토익후기] 편입토익 최정은 990 수강하고, 경북대 합격했어요!
|
김주형 | 1179 | 2026.02.12 20:08 |
| 1882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ㅡAL 달성! 세이쌤 수업은 항상 정답입니다!
|
문미선 | 1132 | 2026.02.12 14:50 |
| 18820 |
[토익스피킹]
오픽IM2였는데 전승기샘 10일반 듣고 한번에 토스AL 딴 썰
|
박현진 | 1169 | 2026.02.12 12:27 |
| 18819 |
[토익]
한 달 듣고 865 달성했어요
|
양혜리 | 992 | 2026.02.12 11:56 |
| 18818 | [오픽] [오픽후기] IH 받고 영어에 흥미도 갖게 됐습니다! | 서혜인 | 1148 | 2026.02.12 10:10 |
| 18817 |
[토익]
[550 > 790] 점수가 오를 수밖에 없는 은수쌤 강의!!
[1]
|
장은아 | 1014 | 2026.02.11 20:08 |
| 18816 | [오픽] 오픽 노베가 10일만에 입문반에서 IH 받은 후기 | 한서연 | 1001 | 2026.02.11 19:22 |
| 18815 |
[토익]
[토익후기] 850+ 최정은 토익 최샘 덕분에 900점대 달성!!!
|
이지원 | 1011 | 2026.02.11 18:53 |
| 18814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후회 많이했습니다. [2] | 허태영 | 1753 | 2026.02.11 18:37 |
| 18813 |
[토익]
입문종합반 745 후기
[3]
|
송성조 | 1685 | 2026.02.11 12:02 |
| 18812 | [토익] [토익후기] 신영화T 덕분에 생에 첫 토익, 845점!! [1] | 김연재 | 1346 | 2026.02.11 08:43 |
| 1881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토익스피킹후기][10일 끝장반] 수강 후 첫 시험에서 AL 달성 후기!! [토익스피킹][토익스피킹후기][10일 끝장반] 수강 후 첫 시험에서 AL 달성 후기!!
|
이경은 | 1171 | 2026.02.11 01: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