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06
종로캠퍼스 [850+ 점수보장반] 빡센토익 오전 정규종합반 A (10시, 월~금, 2시간)
수강 후 TOEIC, 920점 달성!
- 토익달성후기.jpg ( 59)
제가 아직도 기억합니다. 이번 년도에 복학이라 토익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정말로 아무것도 안 할 것 같아서 1월 4일날 일요일, 개강 하루 전이었는데 친구들이랑 술 마시다가 술 김에 토익학원 신청했었습니다. ㅎㅎ 그렇게 부랴부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책가방을 메니 엄마가 어디 가냐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상길T] 그렇게 첫 수업을 듣는데 이상길 선생님이 수업을 정말 재밌게 하시는 겁니다. 그래서 저같이 오랜만에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겐 수업에 더욱 더 집중하기 좋았던 것 같아요. 꼭 기억해야 할 것들은 비유를 들어주시면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거나 (feat. 두쫀쿠) 토접전같이 꼭 외워야하는 것들은 따라 부르게 만들어서 외우게 해줬는데 그게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Part 5에서는 해석해야할 문제와 그렇지 않고 3초만에 넘어갈 문제들을 어떻게 구분해서 풀 것인가 명쾌하게 알려주시고 수업하실 때도 계속 반복해주시니 그걸 따라하다보면 시간 절약이 많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제가 멀티가 잘 안돼서 LC 풀때 RC 부분을 거의 못푸는데도 불구하고 시간이 부족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항상 강조하시는게 내가 목표하는 점수 대와 현재 점수 대에 맞게 풀이 설명이나 생각을 가져야 하는 것들을 알려주셔서 좋습니다. 시험 점수가 나오고 나서도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상담도 잘해주셔서 A/S도 확실하신 느낌을 받았습니다ㅎㅎ
[홍지인T] 아무래도 LC가 우리에게 친숙한 미국식 발음만 나오는 것이 아닌 영국식, 호주식 발음이 나오다보니 같은 단어라도 발음되는 차이점이나, 같은 것을 지칭하는 말이 미국식과 영국식 호주식이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는데 초점을 잘 맞춰주신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LC 하다보면 제일 짜증나고 안들렸던게 그 호주식 발음인데 남자 특유의 저음과 섞인 발음이 힘들었는데 (그 특유의 R발음이라든가 하는..) 자주 나오는 단어들의 발음과 특성을 계속 리마인드 시켜주셔서 수업 후반부에서는 잘 들려서 좋았습니다. 사실 처음 풀 때는 Part1 사진 문제도 가끔씩 하나 틀려서 속상했는데, being 현재 진행이 쓰일 수 있는 형태와 아닌 것들을 구분하는 수업 (putting on과 wearing on 등등)을 듣고 나서는 절대 틀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확실한 게 풀 수 있는 단어들을 모으다 보니 점차 잘 들리게 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오랜만에 공부하는 거라 너무 힘이 들기도 했습니다. 매일매일마다 숙제가 쏟아지는데 그걸 안할 수도 없는게 다음 날 스터디 때 해설하고 숙제 검사하고 단어 시험도 봐야하니 하루가 수업듣고 스터디하고 밥먹고 숙제하면 거의 다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수업시간에 그래도 이렇게 한 두달 하는게 더 낫지 않겠냐고 해서 수긍하고 꼭 버텼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마지막날까지 숙제를 다 했고 그 덕분에 이렇게 후기를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내향적인 성격이라 맨 앞에서 수업들으면서 얘기를 잘 하진 못했지만 뒤에서도 열심히 듣고 있었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423 |
[토익]
960점 후기
[2]
|
은소영 | 1535 | 2026.02.10 19:21 |
| 6422 |
[토익]
[토익후기] 비동일계의 토익편입 경영학과 6관왕(최초합) 비결
|
김우현 | 1120 | 2026.02.10 18:50 |
| 6421 |
[토익]
토익545점 전남대 수산생명의학과 편입학 최초합격!!
|
권준형 | 1032 | 2026.02.10 18:24 |
| 6420 |
[토익]
[토익후기] 두달만에 760 → 960 단기상승은 최쌤
|
김우현 | 1055 | 2026.02.10 18:01 |
| 6419 |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최정은쌤
|
정혜원 | 1076 | 2026.02.10 17:41 |
| 6418 |
[토익]
은수쌤 강의 한달만에 첫 토익에서 700+
[1]
|
여가윤 | 1050 | 2026.02.10 17:39 |
| 6417 |
[토익]
[토익후기] 부산대 충남대 합격증 인증!!!
|
장한영 | 939 | 2026.02.10 16:23 |
| 6416 |
[토익]
한달만에 500점대에서 700점대로 올린 수강후기
[1]
|
권경호 | 1028 | 2026.02.10 16:16 |
| 6415 |
[토익]
[토익후기] 850+최정은 토익 점수 인증 !!!
|
장한영 | 993 | 2026.02.10 16:15 |
| 6414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점수 인증 !!!
|
장한영 | 826 | 2026.02.10 15:59 |
| 6413 |
[토익]
[토익후기] 수능 6등급이 915점까지 오르기까지
|
구남엽 | 1079 | 2026.02.10 15:51 |
| 6412 |
[토익]
토익 노베 왕기초 첫 시험 LC 310점 달성!!
[1]
|
김혜윤 | 1324 | 2026.02.10 15:14 |
| 6411 |
[토익]
토익 만년 700에서 바로 935점 달성 후기
[1]
|
심현진 | 1562 | 2026.02.10 12:48 |
| 6410 | [토익] 구자연쌤 감사합니다!! [1] | 이수빈 | 1215 | 2026.02.10 12:17 |
| 6409 |
[토익]
수능영어 4등급인 나의 토익 도전기
[2]
|
김민성 | 1557 | 2026.02.08 08:14 |
| 6408 | [토익] 첫 토익 후기 [3] | 윤예은 | 1837 | 2026.02.06 22:17 |
| 64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 1트 855점! [3] | 정해원 | 1525 | 2026.02.06 22:08 |
| >> |
[토익]
[토익후기] [850+점수보장반] 이상길T, 홍지인T 정규 920점 달성 후기
[2]
|
박유신 | 1341 | 2026.02.06 20:46 |
| 6405 |
[토익]
영화쌤, 자연쌤 덕분에 첫토익 900점 달성!!
[2]
|
김시현 | 1345 | 2026.02.05 19:14 |
| 6404 |
[토익]
[토익후기] 드림토익 저녁 기본종합반 수강후기 (865점)
[1]
|
이가빈 | 1388 | 2026.02.05 14:14 |



일단 멋진 점수 축하드립니다.
아무나 한달 공부하고 오를 수 있는 점수는 아닙니다.
토익 이전에 영어에 대한 좋은 기억, 학습, 감정등이 저 안에 스며들어있다가
토익 수업을 만나면서 불타는 화확작용을 불러 일으켜 이렇게 좋은 점수가 나오신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이제 욕심을 내서 만점을 위해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정말 고수들의 싸움입니다.
작은 종이 한장의 차이가 만점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만납니다.
조금 더 꼼꼼하지고 세밀하게 이제는 진짜 '영어'공부를 하신다면
원하는 점수에 꼭 도달하실 수 있을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수강후기도 감사드립니다.
우와!! 한 달 만에 920점을 받으시다니!!
추운 겨울에 매일반으로 스터디까지 열심히 공부해 주신 게 paid off 한 것 같네요^0^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고생하셨어요 ㅜㅜ
진솔한 수강 후기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설 명절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