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2.05
종로캠퍼스 [700+] 드림토익 저녁 기본종합반 (19시, 화목금, 2시간)[후반부][직장인 특별지원반-15% 할인]
수강 후 TOEIC, 865점 달성!

작년 11월 12월에 드림토익 기본반 수강하고 이번에 865점 받았습니다!.
목표 점수보다 5점 부족해서 1월말에 시험 한 번 더 본 뒤에 후기 남겨요 ㅎㅎㅎ
LC같은 경우에는 비키쌤이 거의 매 수업이 끝난 뒤에 상담을 해주셨어요
짧은 시간 안에 점수를 만들었어야 했던 상황에서
어떤 파트가 약점인지 몰라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상담 후 약점 파악해서 그 부분 위주로 팠습니다.
덕분에 Part2는 거의 매 시험 다 맞았던 것 같아요!
특히 첫 의문사 쓰는게 처음엔 손이 느려서 이게 맞나 싶었는데 따라 하다 보니 확실히 큰 도움이 되었고 그래프랑 표 문제도 잘 안 틀리게 되었습니다.
비키쌤 늘 동기부여해주시고 열정적인 모습에 실망시키면 안될 것 같아서 수업도 최대한 안빼먹고 참석했어요...
RC는 목표 점수보다는 5점 부족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학생일 때 보다 더 높은 점수 찍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수진쌤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이해하기 쉬운 수업을 해주신다는 것 입니다.
제가 기초반부터 중급반까지 온갖 수업을 들어봤는데 수진쌤이 가장 짧고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수업을 해주셨어요.
문법 점수가 크게 오를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필요한 문법만 쏙쏙 알려주시니 공부 시간 대비 시험 점수가 잘 나온 것 같아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주 3일 수업인데 생각보다 숙제가 그렇게 많지 않아요
저는 100% 못했지만 시키는 것만 하면 기본반 수업을 통해서도 분명 저보다 훨씬 고득점이 가능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진쌤이 늘 말도 안되는 질문에도 냉정하게 답변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정신 차리고 짬내서 공부 시작했습니다.
저는 게으른 스타일이라 단어를 외우거나 숙제를 하지 않고 학원 가는 거에만 의의를 두었는데 강제성 있는 스터디 단어 암기도 너무 좋았고
시험 전 두분 특강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다음에 토익점수가 다시 필요해지면,,, 찾아가겠습니다!!!
두분 다 너무 감사드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422 |
[토익]
[토익후기] 비동일계의 토익편입 경영학과 6관왕(최초합) 비결
|
김우현 | 1057 | 2026.02.10 18:50 |
| 6421 |
[토익]
토익545점 전남대 수산생명의학과 편입학 최초합격!!
|
권준형 | 991 | 2026.02.10 18:24 |
| 6420 |
[토익]
[토익후기] 두달만에 760 → 960 단기상승은 최쌤
|
김우현 | 1005 | 2026.02.10 18:01 |
| 6419 |
[토익]
[토익후기] 토익은 최정은쌤
|
정혜원 | 1037 | 2026.02.10 17:41 |
| 6418 |
[토익]
은수쌤 강의 한달만에 첫 토익에서 700+
[1]
|
여가윤 | 1003 | 2026.02.10 17:39 |
| 6417 |
[토익]
[토익후기] 부산대 충남대 합격증 인증!!!
|
장한영 | 881 | 2026.02.10 16:23 |
| 6416 |
[토익]
한달만에 500점대에서 700점대로 올린 수강후기
[1]
|
권경호 | 976 | 2026.02.10 16:16 |
| 6415 |
[토익]
[토익후기] 850+최정은 토익 점수 인증 !!!
|
장한영 | 931 | 2026.02.10 16:15 |
| 6414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점수 인증 !!!
|
장한영 | 789 | 2026.02.10 15:59 |
| 6413 |
[토익]
[토익후기] 수능 6등급이 915점까지 오르기까지
|
구남엽 | 1021 | 2026.02.10 15:51 |
| 6412 |
[토익]
토익 노베 왕기초 첫 시험 LC 310점 달성!!
[1]
|
김혜윤 | 1269 | 2026.02.10 15:14 |
| 6411 |
[토익]
토익 만년 700에서 바로 935점 달성 후기
[1]
|
심현진 | 1513 | 2026.02.10 12:48 |
| 6410 | [토익] 구자연쌤 감사합니다!! [1] | 이수빈 | 1165 | 2026.02.10 12:17 |
| 6409 |
[토익]
수능영어 4등급인 나의 토익 도전기
[2]
|
김민성 | 1504 | 2026.02.08 08:14 |
| 6408 | [토익] 첫 토익 후기 [3] | 윤예은 | 1763 | 2026.02.06 22:17 |
| 64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 1트 855점! [3] | 정해원 | 1432 | 2026.02.06 22:08 |
| 6406 |
[토익]
[토익후기] [850+점수보장반] 이상길T, 홍지인T 정규 920점 달성 후기
[2]
|
박유신 | 1281 | 2026.02.06 20:46 |
| 6405 |
[토익]
영화쌤, 자연쌤 덕분에 첫토익 900점 달성!!
[2]
|
김시현 | 1285 | 2026.02.05 19:14 |
| >> |
[토익]
[토익후기] 드림토익 저녁 기본종합반 수강후기 (865점)
[1]
|
이가빈 | 1324 | 2026.02.05 14:14 |
| 6403 |
[토익]
정은수 선생님의 (늦었지만) 토익 후기
[1]
|
김은서 | 970 | 2026.02.05 00:45 |



짧은 기간 안에 점수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얼마나 고민이 많았을지 글에서 다 느껴집니다..감동감동...
상담 때 이야기 나눴던 약점들 잘 정리해서 Part 2까지 안정적으로 가져가신 게 정말 대단합니다
처음엔 낯설어했던 방법들도 끝까지 믿고 따라와 주셔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게으르다고 하셨지만… 사실 제일 중요한 건 학원 안 빠지고 오는 성실함이라는 거 아시죠? 😄
다음에 토익 점수 또 필요해질 때 꼭 다시 만나요!
그때는 900대 후기 기대하고 있을게요
정성스러운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