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정현민 | 조회 2802
  • 2026.01.26

강남역캠퍼스 [750+ 점수보장반] 오전 중급실전종합반 E (10시, 3시간)

수강 후 TOEIC, 860점 달성!



안녕하세요! 지난 12월 중급 점수보장반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1/11 토익 시험 결과는 LC 470점, RC 390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과가 공대였기 때문에 1학년 때 영어를 크게 다룰 일이 없었고, 군대에 갔다온 약 2년 동안 영어를 한번도 마주친 적이 없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감이 사라져있었습니다. 그래서 복학하기 전 영어감각을 깨우기 위해 해커스 토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 수업을 들었던 건 왕기초 반이었는데, 왕기초 반 수강 직후 치렀던 시험에서는 690점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받은 점수가 아쉬워 바로 중급반을 등록했는데, 처음에는 어려울까봐 많이 걱정했습니다. 대다수는 입문이나 기본반을 듣고 올라왔을거라 제가 그 수준을 못따라갈까봐 걱정이 좀 되었습니다. 다만 걱정과는 달리 충분히 습득할 수 있는 강의, 얼핏 보면 당연하지만 놓치기 쉬운 디테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간단한 스킬 등 이 모든 것들이 어렵지 않게 다가왔고 시간절약과 점수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제가 특히나 점수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일단 스터디 시스템입니다. 무작위로 선정된 인원들과 한달동안 스터디를 진행하게 되는데, 처음 시작할때는 굳이 해야하나 싶지만, 스터디를 하면서 서로간 질문도 하고, 그날 강의에서 암기해야 할 것이 많다면 스터디때 각자 암기 후 자체 시험도 보고, 약점모의고사를 수령해 다같이 시간을 재고 푸는 등, 생각과는 달리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벌금 제도를 운영하여 지각, 결석, 과제 미제출에 대해 벌금을 부여했고 조원들의 높은 참여도를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점수보장반은 선생님께 과제 제출이 의무였는데, 다음 날 수업 전까지 과제를 제출하면 선생님들이 검수 후 미흡한점이 있으면 알려주시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게으름을 많이 타는데 이 시스템 덕분에 과제에 대한 의무감이 생겨 수강기간동안 과제를 놓친적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수보장반은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수강료를 환급해주고, 달성하지 못하면 다음 달 같은 수업을 또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 있는데, 그동안 과제 제출을 성실히 한 학생에게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저도 사실은 이 환급 시스템 덕분에 과제 제출을 성실히 해올 수 있었습니다(ㅎㅎ)
말 그대로 점수를 보장해주고, 성실하게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하여 점수가 오른 학생, 성실하게 수업을 듣고 과제를 했으나 점수가 잘 오르지 않은 학생 모두를 품는 시스템이라 생각합니다.
(VOCA 공부법)
단어 공부는 해커스의 노랭이 보카책을 사용했고, 매일 진행되는 스터디때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우선 매일 총 3개 단원의 단어를 외워(약 100개) 시험을 치고, 전 단원을 모두 돌면, 각 단원에 있는 800/900 빈출 단어를 외워 시험을 쳤습니다.
단어시험도 벌금 제도를 도입하여 일정 갯수 이상 틀리면 벌금을 부여하여 단어를 대충 외우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해커스토익 기출보카 앱에서 단어도 외울수 있고 단어시험지 제작, 단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 이 기능들로 미리 모의 테스트를 거치며 단어를 암기하기도 했습니다.
(LC 공부법)
과제를 이행한 후, 잘 안들렸던 문장들은 여러번 들으면서 들리는 대로 한 번 써본 후 맞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해당 문장을 3~4번 쉐도잉하고 나중에 들었을때 잘 들리는지 복습했습니다.
선생님께서 매일매일 쉐도잉자료와 단어를 올려주시는데, 모두 쉐도잉하고 단어도 꼼꼼히 외웠습니다. 그 외에도 해커스 빅플앱을 사용하여 일일 RC/LC 시험을 치기도 하고 모의고사도 응시했습니다.
점수보장반은 선생님이 LC 추가 문제자료를 나눠주시는데, 선생님의 가이드라인대로 문제를 풉니다.(조원들끼리 돌아가면서 문제 해석하기, 해당 문제에 답이 없다면 답이 될만한 문장을 만들기, 해당 지문의 단어와 결이 비슷한 단어 사전에서 찾기 등등) 문제를 모두 풀고난 후 조원들이 정한 답이 모두 통일되면 선생님께 인증하고 선생님이 주신 해설을 정독했습니다.
(RC 공부법)
우선 수업이 끝난 후, 스터디때 문법 수업자료를 복습 후 수업 때 풀지 않은 문제들을 모두 풀었습니다. 채점 후에는 조원들끼리 질문이 있으면 질의응답하고, 의문이 풀리지 않으면 선생님이 방문하실 때 질문 드렸습니다.
문법을 푼 후에는 part 5 어휘 문제와 part 6문제를 푼 후 모르는 단어 오답노트 정리하고 다음 날 수업 시작전까지 복습했습니다.
part 7은 정해진 시간에 최대한 맞추어 문제를 푼 후 선생님의 가이드대로 형광펜 리뷰를 진행하여 지문내의 정답근거를 표시했습니다. 많이 틀린 문제는 해당 지문을 다시 천천히 해석해봤고, 완벽한 한국어 문장으로 해석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주신 동의어 자료나 수업때 강조하신 단어는 반드시 그날 복습하고, 부교재 학습자료 뒤에있는 단어도 모르는 단어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김진태 선생님]
수업 첫날 꽤나 강렬한 인상을 주셔서 놀랬지만, 점차 익숙해지더니 종강한 후에는 매일 보던 그 텐션이 많이 그리워졌습니다! 매일 주시던 복습영상을 자주 보는데, 모든 수업에서 그 텐션을 유지하시는게 놀랍네요..문법은 제가 중고등학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발목을 잡아오던 약점 중 하나였습니다. 지난 토익시험도 그랬고 이번시험도 그럴줄 알았으나, 이번엔 아니었습니다. 지난번에는 대략 6개를 틀렸으나, 이번에는 1개만 틀렸네요(무슨 문제가 틀렸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수업시간마다 부끄러움을 참고 보여주신 암기법들이 실제 시험장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기억도 너무 잘 남아 후기를 쓰는 지금까지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오픈카톡 질문도 아주 빠르게 답변해주시고, 헷갈리는 4형식, 자/타동사, 전치사 등을 정리해주신 프린트들도 시험전날까지 잘 봤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part 5&6 15분 내로 끝내고 part 7 넘어갔습니다. 감사합니다!!
[표희정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105호 강의실에서 선생님 기준 맨 왼쪽 줄 맨뒤에서 두번째쪽에 매일 앉아있던 학생입니다. 제가 part 7를 선생님으로 처음 시작하게 되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중급반에서 part 7을 처음 다루게 되었는데, 첫 토익 시험에서 봤던 part 7의 충격이 다 가시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개강 초반즈음 스터디때 잠깐 들르신 선생님께 제 점수를 말씀드리며 과연 수업을 잘 들을 수 있을지 여쭙자, 그정도 점수면 우리수업에 잘 맞다고 절 안심시켜주셨습니다. 자신감을 얻은 저는 선생님께서 주시는 동의어, 심화어들을 열심히 외웠고, 숙제도 선생님께서 가이드주신 대로 풀이와 리뷰를 한 결과, 리뷰를 진행하지 않고서도 정답의 근거가 잘 보이기 시작했고, 지문을 읽다가도 다음에 무슨내용이 나올지 대충 파악이 잘 되었습니다. 다른 얘기지만 선생님 딕션이 꽤나 빠르신데 딱 알아듣기 좋은 빠르기인데다 잠도 잘 안 올 정도의 텐션이라 어려운 내용도 잘 머리에 박힌 것 같습니다. 아무튼 선생님 덕분에 part 7 다 풀고 대략 10분 정도 남을 정도로 시간 절약 잘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영화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선생님께서 스터디 도중 상담때 제게 운동 꽤 많이 한것 같다고 칭찬하셨던게 아직도 잘 기억나네요. 사실 저는 체감상으로는 LC가 RC보다 더 큰 부담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전에는 part 1&2에서도 많이 버벅였고, part 3&4에서는 더 그랬습니다. 성우가 영국인이나 호주인이 걸리면 그 문제를 통으로 버려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선생님 수업에서는 쉐도잉을 반강제로 하게 되니까 확실히 귀가 열리긴 하더라고요. 매일 반별게시판에 올려주시는 쉐도잉 자료랑 단어자료 덕분에 꾸준히 듣기 연습이 되었고 오픈톡방에 자주 올려주시는 파트별 학습방법도 유익하게 잘 봤습니다. 선생님께서 제게 수업을 무리없이 잘 따라온다면 LC 400점은 거뜬히 나올거라고 하셨는데 정말 그렇게 됐네요 감사합니다!!!
신영화 | 2026.01.26 19:27
안녕하세요, 현민씨! 반갑습니다 :)

운동 이야기 하니까 누군지 바로 기억났어요!ㅎㅎ 정성스럽게 후기 남겨줘서 정말 고마워요ㅎㅎ

과제 수행 방식부터 추가 자료 활용, 스터디 진행까지 글을 읽으면서 쌤들의 가이드라인을 정말 충실하게 따라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안 들렸던 문장을 여러 번 듣고 직접 써보고, 확인하고, 쉐도잉으로 마무리하는 과정은 LC 실력을 끌어올리는 데 가장 정석적인 방법이에요.

그걸 꾸준히 해냈다는 게 정말 대단합니다!! 단 기간에 LC가 100점 넘게 상승했다니 정말 훌륭해요!! 400은 정말 거뜬하게 뛰어 넘었네용!!ㅎㅎ

LC를 부담으로 느끼던 상태에서 Part 1·2, 3·4까지 하나씩 넘어온 과정은 절대 우연이 아니에요.

말씀해준 것처럼, 쉐도잉은 귀를 ‘열어주는’ 훈련이에요. 처음엔 반강제처럼 느껴져도, 어느 순간부터는 억양·속도·발음이 덜 무섭게 느껴지기 시작하죠.

그 변화를 스스로 체감했다는 게 정말 중요한 성과입니다!

진심으로 축하하고, 그동안 성실하게 따라와 주어서 정말 고마워용~!

앞으로도 현민씨가 목표하는 일들이 하나, 둘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할게요~!!

운동도, 공부도, 현민씨라면 어떤 목표든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ㅎㅎ
김진태 | 2026.01.26 21:16
중급반 목표(750점+)를 훨씬 상회하는 점수를 달성하셨군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후기만 읽어봐도 현민님이 주어지는 도전 과제에 얼마나 몰입하였는지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이 성장 탄력을 복학 이후까지 이어간다면

긍정적인 연쇄 작용을 경험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강의에 힘이 되는 후기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언제나 파이팅이에요!
표희정 | 2026.01.27 22:53
어머~ 우리 현민씨!! 역시는 역시~~!!!

현민씨가 항상 우리 12월 중급반중에서 가장 열심히 하시는 분들중에 한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역시 점수가 잘 나왔군요!

한번도 안빠지고 과제 인증한 것 뿐만 아니라 수업을 경청하고 집중하는 태도 모두 너무너무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제 수업 관련 후기 써주신 부분 중에서 특히나 눈에 띄는 부분이

"정답의 근거가 잘 보이기 시작했고, 지문을 읽다가도 다음에 무슨내용이 나올지 대충 파악이 잘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에요.

이건 정말 공부 열심히 해서 내공이 생기신 분들이 경험하는 것인데, 중급 수업을 듣고도 이 경지에 이르렀다니, 너무 대단해요!

성실하신 현민씨는 이번 시험을 통해 얻은 소중한 자신감을 가지고 무엇을 해도 잘 해내시리라 믿습니다.

기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하고요! 곧 설인데, 새해 복 많~~~~이 받아요 ^_^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사진 [2] 최나영 2056 2026.03.24
Best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3] 김소연 2443 2026.03.15
Best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사진 [3] 정은재 2195 2026.03.14
Best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사진 [3] 최윤찬 1656 2026.03.10
Best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사진 서수빈 1107 2026.03.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박채아 1788 2026.03.07
Best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문지현 1246 2026.03.05
Best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사진 [3] 김윤하 1389 2026.03.01
Best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유영호 2249 2026.02.21
Best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사진 [1] 김규현 1584 2026.02.17
Best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사진 [2] 최서윤 1715 2026.02.13
Best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사진 김우정 1744 2026.02.13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3] 정현민 2174 2026.01.26
Best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사진 [3] 강동우 2326 2026.01.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사진 [2] 박나현 2073 2025.12.1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사진 [1] 정소연 2326 2025.12.16
Best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사진 [2] 신유리 2367 2025.12.16
Best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사진 [2] 강미나 2252 2025.12.14
Best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김채현 2129 2025.12.12
Best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최유정 1786 2025.12.11
Best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사진 [3] 이현석 2484 2025.12.09
Best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박세원 2018 2025.12.09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정우택 3388 2025.10.2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사진 [3] 송수연 4979 2025.06.26
Best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사진 [2] 이정윤 4939 2025.06.10
Best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김지민 4385 2025.06.10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김온유 4126 2025.04.22
Best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이예린 4782 2025.03.31
Best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사진 [3] 이나리 5218 2025.03.19
Best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김나림 5101 2025.03.04
Best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최수진 5612 2025.02.25
Best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곽경빈 25555 2025.02.07
Best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김태우 14835 2025.02.07
Best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사진 [1] 박지연 5785 2025.02.06
Best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유승지 13119 2025.02.06
Best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서현수 10889 2025.01.29
Best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관리자 해커스 27314 2020.11.26
6522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형준 44 2026.06.09 12:27
6521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사진 [1] 손예지 377 2026.05.27 13:59
6520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김성호 617 2026.05.24 16:34
6519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정수희 499 2026.05.21 21:57
6518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전희원 398 2026.05.19 21:30
6517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장성찬 403 2026.05.19 12:06
6516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주효진 759 2026.05.13 16:43
6515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금선우 633 2026.05.08 23:21
6514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정혜윤 629 2026.05.07 17:05
6513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첨부파일 [1] 김현승 617 2026.05.06 16:32
6512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첨부파일 [1] 정현아 541 2026.05.06 16:27
6511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첨부파일 [1] 신민서 601 2026.05.05 23:51
6510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첨부파일 [1] 정서인 637 2026.05.05 13:57
6509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임태성 699 2026.05.05 12:39
6508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첨부파일 [1] 김유정 620 2026.05.05 12:16
6507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5] 배경선 1137 2026.04.29 09:53
6506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1] 전세진 743 2026.04.27 16:44
6505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첨부파일 [1] 정현아 703 2026.04.25 22:13
6504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첨부파일 [1] 유현종 647 2026.04.25 18:28
6503 [토익] 615->905 늦었지만 제자가 인사드립니다 첨부파일 [2] 허종현 818 2026.04.21 12:22
리스트 갯수
2,000만이 선택한 1위 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