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1.21
- toeic speaking.png ( 42)

3개월 전 주말 기본반 수강했으나, 지속된 두려움 때문에 응시를 미루다 드디어 봤습니다. ?
IH만 떠도 첫 스피킹 시험에 그게 어디냐, 싶었는데 의외로 170점을 받았네요! AM이 뜨지 않은 게 아쉬울 지경이니,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합니다.
영어는 낯설지 않지만, 스피킹이 너무나도 어려운 저같은 분들이 있을까 싶어서 후기를 써봅니다.
주입식 교육에 길들여진 분들께도 Say Im 쌤의 수업을 정말 추천합니다.
전 수능 영어 1등급, TOEIC 900점대, 영어로 진행되는 전공수업 늘 A 이상이었으나...
K-문법교육의 폐해의 산증인으로, 평생 스피킹/프리토킹만 어려워하던 사람입니다.
중급반을 신청했다가, 마음을 바꾸고 기본반으로 수강했어요.
근데 수업을 들으며 제가 왜 입이 안 떨어지는지, 목표 점수를 위해선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1. "쉬운 영어"를 강조해 주셨는데, 수강 후 진짜 온갖 자아, 이런저런 문법 지식, 어려운 단어들 다 떨쳐버리는 데 집중했어요.
어려운 문장이 내재화가 되지 않았음에도 자꾸 복잡한 문장 구조만 떠올렸는데, 최대한 사람 주어로 유치원생, 초등학생처럼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쉬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연습에도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2가지 주장을 빠르게 생각해내려 해도, 처음엔 그 아이디어가 너무 학술적이거나 바로 입으로 나오지 않는 어려운 내용이었던 것도 제 문제였습니다.
공유해주신 아이디어 센터와 예시 답변을 참고해서, 그냥 한국어로 쉬운 주장 2가지를 만들어내는 연습부터 시작했어요.
챗지피티 음성 대화도 애용했어요. 일부러 짧고 쉽고 간결한 문장으로 예시 답안을 만들고 첨삭해 달라고 하며 제 사고를 뜯어고쳐 나갔습니다.
시험 당일에도 자연 관련 주제에서 "I hate bugs." 같은,,, 수준의 문장을 남발했어요.
근데, 진짜 쉬운 영어로도 AL이 가능한 거였네요.
다른 유튜브 템플릿 전혀 참고하지 않았고, 시험 직전 숏폼으로 실제 기출 문제만 몇번 들었습니다.
딱 수업 교재로만 공부하고 연습했어요. 정말 충분합니다.
영어 베이스가 있어도, 없어도 추천하고 싶은 강의입니다. 쌤 덕분에 한방에 토스 졸업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745 |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
서예담 | 1004 | 2026.01.29 14:17 |
| 18744 |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
이동규 | 1162 | 2026.01.29 12:54 |
| 18743 |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 이지유 | 1205 | 2026.01.29 09:13 |
| 18742 | [오픽] 수강후기 [1] | 김준우 | 1204 | 2026.01.28 23:55 |
| 1874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
이도영 | 1174 | 2026.01.28 23:06 |
| 1874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
박지현 | 1194 | 2026.01.28 21:28 |
| 18739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 윤현정 | 1088 | 2026.01.28 21:08 |
| 18738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059 | 2026.01.28 17:23 |
| 18737 |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 윤서희 | 1341 | 2026.01.28 16:54 |
| 18736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769 | 2026.01.26 16:19 |
| 18735 |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 강나연 | 1222 | 2026.01.26 12:12 |
| 187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
조원규 | 912 | 2026.01.26 11:57 |
| 1873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토익스피킹, Say Im샘과 10일만에 AL 달성
|
구경림 | 1234 | 2026.01.25 21:49 |
| 18732 |
[오픽]
[오픽후기] 게으른 열등생도 첫트에 AL 받게 해주는 갓클로이..
[1]
|
송지영 | 1452 | 2026.01.24 19:39 |
| 18731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431 | 2026.01.24 16:06 |
| 18730 |
[오픽]
2주 공부 후 IH 후기
|
박수현 | 1242 | 2026.01.24 14:11 |
| 18729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점수보장반 후기 [1] | 윤가원 | 1402 | 2026.01.23 13:13 |
| 1872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어 스피킹 미경험자가 2주만에 토스 AL 취득 | 최준혁 | 1369 | 2026.01.22 23:33 |
| 18727 | [오픽] [오픽후기] 첫트 IH 달성, 아무것도 모르는 저도 가능했습니다. 저도 클멘 이요~ 무한 클로이교!!! [1] | 박진희 | 1244 | 2026.01.22 21:41 |
| 1872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2주만에 AL 받은 영포자 후기
|
오재욱 | 1327 | 2026.01.22 17: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