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1.20
- 토익후기.PNG ( 54)
토익에 대한 기초지식이 거의 없었습니다. 공학계열 특성상 영어를 접할 일이 많이 없었고, 평소 영어에 대한 관심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취업시기가 다가오니 토익점수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고, 토익을 공부해야했습니다. 하지만 기초가 없다보니 혼자하기는 힘들었고, 마침 헤커스 어학원이
시내에 있어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수업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으로는 충분할것같아서 수강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다른 선생님들의 수업들이 있었지만, 무언가에 홀린듯 최석원 선생님의 수업이 눈에 띄었고, 즉시 수강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니 상당히 체계적으로 가르치신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RC와 LC 수업을 매일 정해진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하셨고, 수업시간 또한 부족하지도 과하지도 않게 적절히 조율하신것 같습니다.
저는 LC 즉 듣기파트가 제일 자신이 없었습니다. 영어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다보니 듣는귀가 닫혀있었고, 이를 열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LC 수업을 들으면서 선생님의 듣기 비법들과 문제푸는 방식들을 배우면서 차츰 늘게되었고, 제 성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RC보다 LC의 점수가 더 높게 나오게되었습니다. 저 처럼 LC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최석원 선생님의 다년간에 듣기 노하우를 습득하여 성적을 올리는것도 추천드립니다. RC수업또한 LC 못지않게 정말 도움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문장 끊기와 독해법 그리고 선생님만의 검증법을 통해 독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문법도 매 수업마다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사실 다른 수강후기들과 비교하면 제 점수가 그리 높은 점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대학입학후 7년간 영어는 손도 대지 않았다가 한달만에 750이라는 점수를 달성하는 것이 쉬운것은 아닙니다. 또한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이 생각보다 많을것같고, 그렇기에 이 수강후기를 본다면 저는 최석원 선생님의 강의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토익을 공부하는 자세에 대해서 수업시간에 들었을때 솔직히 좀 놀랐고 이때부터 토익에 조금씩 흥미가 생겼던것 같습니다. 수업또한 중간중간 루즈해지지 않게 약간의 개그들을 섞는것도 솔직히 저는 재밌어서 오히려 더 집중이 잘됐던것같습니다.
글을 잘 쓰지못해서 두서없이 작성했긴하지만 정말 토익 점수가 간절하다면 최석원 선생님의 750+반 강력추천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75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덕분에 토익스피킹 AH 만점 달성
|
김영서 | 1248 | 2026.01.30 22:43 |
| 18752 | [IELTS] 6.5반 올데이반 후기 [2] | 엄유민 | 1398 | 2026.01.30 20:44 |
| 18751 | [토익] 노베이스탈출기 [2] | 반수지 | 1766 | 2026.01.30 19:19 |
| 18750 | [IELTS] 수강후기 [1] | 김혜민 | 1050 | 2026.01.30 19:16 |
| 1874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3주 열심히 공부하고 AL
|
정성민 | 1286 | 2026.01.30 16:24 |
| 1874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오픽 첫 시도에 바로 AL받았습니다~
[1]
|
신민서 | 1172 | 2026.01.29 22:20 |
| 18747 |
[오픽]
[10일 끝장반] 클로이선생님 덕분에 첫 시험만에 AL 취득
[1]
|
박우진 | 1273 | 2026.01.29 18:49 |
| 187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과 함께 한 1달 IH+ , AL+ 반 후기 | 이상엽 | 1094 | 2026.01.29 15:42 |
| 18745 |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
서예담 | 1033 | 2026.01.29 14:17 |
| 18744 |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
이동규 | 1185 | 2026.01.29 12:54 |
| 18743 |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 이지유 | 1228 | 2026.01.29 09:13 |
| 18742 | [오픽] 수강후기 [1] | 김준우 | 1234 | 2026.01.28 23:55 |
| 1874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
이도영 | 1197 | 2026.01.28 23:06 |
| 1874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
박지현 | 1219 | 2026.01.28 21:28 |
| 18739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 윤현정 | 1108 | 2026.01.28 21:08 |
| 18738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100 | 2026.01.28 17:23 |
| 18737 |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 윤서희 | 1355 | 2026.01.28 16:54 |
| 18736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877 | 2026.01.26 16:19 |
| 18735 |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 강나연 | 1251 | 2026.01.26 12:12 |
| 187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
조원규 | 930 | 2026.01.26 11:57 |




1개월만에 끝내버렸군요!
수업에서 의도한 대로 잘 따라와 주어서 고맙고
목표 달성한 것 축하합니다:) 공부하느라 고생 많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