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1.19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iBT 실전모의테스트 12/23(화) 18시 진행] -12/15(월) 개강, 12/29(월) 종강-
학원 오기 전에는 거리가 멀어서 독학을 고민했는데, 유튜브는 너무 많아서 뭘 봐야 할지도 모르겠고… 혼자 하다 시간만 끌 것 같아서 학원을 선택했어요. 결과적으로 진짜 잘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첫 시험이라 오픽 감이 아예 없었는데, 스터디 피드백이랑 IBT 모의고사가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그 전까지는 좀 안일했는데, 실제 시험처럼 한 번 겪어보니까 제 실력도 객관적으로 보이고 정신이 들더라고요. 혼자 준비하시는 분들도 집에서 모의고사는 꼭 여러 세트 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저는 스크립트를 본인이 직접 짜보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본인 스토리어야 기억에도 오래 남고요. 물론 아이디어가 없거나 경험이 없는 부분은 클로이쌤 스토리나 구성을 거의 그대로 가져왔지만, 입에 안 붙는 표현이나 문장은 최대한 제 스타일로 고쳐서 썼어요.
저는 단어랑 문법 실력이 좋은 편은 아니라서, 집에서는 일단 Main idea - Body - Conclusion 구조를 지키면서 거의 모든 스크립트를 영어로 직접 써봤어요. 틀려도 괜찮아요. GPT가 수정해주니까요.
한국어로 스크립트를 짜서 GPT한테 영어로 바꾸게 하면, 제가 평소에 안 쓰는 표현이나 문장 구조로 바꿔주기 때문에시험장에서 쓰기엔 오히려 어렵게 느껴졌어요. 암기력이 좋지 않아서 최대한 제 표현으로, 외우기 힘든 단어나 표현은 더 쉬운 걸로 계속 수정했습니다.
그 대신 모르는 표현들은 클로이쌤 스크립트에 나온 표현들을 적극 활용했어요. 수업 시간에 쌤이랑 다른 학생들이랑 같이 입으로 뱉어보니까 확실히 기억에 잘 남더라고요.
스터디도 추천해요. 조원들이랑 바로 복습할 수 있는 구조라서 좋았고, 제가 미루는 습관이 큰 편이라 스터디 안 했으면 복습 거의 안 했을 것 같아요. 격일로 진행되는 선생님 피드백이 많이 도움 됐어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는 여러 문제에 재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라인을 기억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memorable experience 질문에서 공원에서 ex 만난 썰을, 분리수거 이야기나 카페 관련 문제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시험 중에는 당황해서 앞에서 말한 내용이랑 비슷해질 수도 있는데, 이런 식으로 대응하면 훨씬 수월했어요.
또 ‘all the rage’, ‘go viral’, ‘binge watch Netflix’ 같은 수업시간에 배우는 여기저기 쓰기 좋은 표현 들은 꼭 외워두시면 활용도가 정말 높아요.
과제 제출할 때나 혼자 모의고사 할 때도 꼭 녹음해서 들어보세요. “내가 이 filler만 반복해서 쓰네”, “도입부가 항상 비슷하구나” 같은 걸 직접 들으면서 깨닫게 되더라고요.
시험장에서는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진짜 앞에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고 표정도 쓰고 웃거나 한숨도 쉬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말했어요. 그게 점수에 꽤 큰 영향을 준 것 같아요.
IH 목표였는데 AL을 받아서 정말 너무 행복하고, 수업도 재밌고 알차게 잘 들었습니다. IH+ 기본반 수업도 AL받는데 충분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74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3주 열심히 공부하고 AL
|
정성민 | 1276 | 2026.01.30 16:24 |
| 1874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오픽 첫 시도에 바로 AL받았습니다~
[1]
|
신민서 | 1162 | 2026.01.29 22:20 |
| 18747 |
[오픽]
[10일 끝장반] 클로이선생님 덕분에 첫 시험만에 AL 취득
[1]
|
박우진 | 1266 | 2026.01.29 18:49 |
| 187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과 함께 한 1달 IH+ , AL+ 반 후기 | 이상엽 | 1082 | 2026.01.29 15:42 |
| 18745 |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
서예담 | 1022 | 2026.01.29 14:17 |
| 18744 |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
이동규 | 1175 | 2026.01.29 12:54 |
| 18743 |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 이지유 | 1224 | 2026.01.29 09:13 |
| 18742 | [오픽] 수강후기 [1] | 김준우 | 1224 | 2026.01.28 23:55 |
| 1874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
이도영 | 1189 | 2026.01.28 23:06 |
| 1874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
박지현 | 1210 | 2026.01.28 21:28 |
| 18739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 윤현정 | 1102 | 2026.01.28 21:08 |
| 18738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081 | 2026.01.28 17:23 |
| 18737 |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 윤서희 | 1351 | 2026.01.28 16:54 |
| 18736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823 | 2026.01.26 16:19 |
| 18735 |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 강나연 | 1242 | 2026.01.26 12:12 |
| 187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
조원규 | 922 | 2026.01.26 11:57 |
| 1873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토익스피킹, Say Im샘과 10일만에 AL 달성
|
구경림 | 1246 | 2026.01.25 21:49 |
| 18732 |
[오픽]
[오픽후기] 게으른 열등생도 첫트에 AL 받게 해주는 갓클로이..
[1]
|
송지영 | 1463 | 2026.01.24 19:39 |
| 18731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444 | 2026.01.24 16:06 |
| 18730 |
[오픽]
2주 공부 후 IH 후기
|
박수현 | 1251 | 2026.01.24 14:11 |




IH가 목표인데 AL이라니용 ㅎㅎㅎ
수업과 스터디 때 드린 피드백을 너무나 잘 반영해 주신 것 같습니다 : )
필러 사용, 웃으며 말해보기 등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목표보다 더 좋은 결과를 낼 만큼 많은 노력을 해주셨나 봅니다.
너무 축하하고, 앞으로 준비하시는 모든 일들에 오픽 점수가 더 좋은 곳으로 소정님을 데려다 주기를 기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