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클로이쌤 오픽 기본반 강의 듣고 첫트에 AL 달성했어요!

박소정 | 조회 1418
  • 2026.01.19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iBT 실전모의테스트 12/23(화) 18시 진행] -12/15(월) 개강, 12/29(월) 종강-

저번 주에 성적을 받았는데 AL이 떴어요!
학원 오기 전에는 거리가 멀어서 독학을 고민했는데, 유튜브는 너무 많아서 뭘 봐야 할지도 모르겠고… 혼자 하다 시간만 끌 것 같아서 학원을 선택했어요. 결과적으로 진짜 잘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첫 시험이라 오픽 감이 아예 없었는데, 스터디 피드백이랑 IBT 모의고사가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그 전까지는 좀 안일했는데, 실제 시험처럼 한 번 겪어보니까 제 실력도 객관적으로 보이고 정신이 들더라고요. 혼자 준비하시는 분들도 집에서 모의고사는 꼭 여러 세트 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저는 스크립트를 본인이 직접 짜보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본인 스토리어야 기억에도 오래 남고요. 물론 아이디어가 없거나 경험이 없는 부분은 클로이쌤 스토리나 구성을 거의 그대로 가져왔지만, 입에 안 붙는 표현이나 문장은 최대한 제 스타일로 고쳐서 썼어요.

저는 단어랑 문법 실력이 좋은 편은 아니라서, 집에서는 일단 Main idea - Body - Conclusion 구조를 지키면서 거의 모든 스크립트를 영어로 직접 써봤어요. 틀려도 괜찮아요. GPT가 수정해주니까요.

한국어로 스크립트를 짜서 GPT한테 영어로 바꾸게 하면, 제가 평소에 안 쓰는 표현이나 문장 구조로 바꿔주기 때문에시험장에서 쓰기엔 오히려 어렵게 느껴졌어요. 암기력이 좋지 않아서 최대한 제 표현으로, 외우기 힘든 단어나 표현은 더 쉬운 걸로 계속 수정했습니다.

그 대신 모르는 표현들은 클로이쌤 스크립트에 나온 표현들을 적극 활용했어요. 수업 시간에 쌤이랑 다른 학생들이랑 같이 입으로 뱉어보니까 확실히 기억에 잘 남더라고요.

스터디도 추천해요. 조원들이랑 바로 복습할 수 있는 구조라서 좋았고, 제가 미루는 습관이 큰 편이라 스터디 안 했으면 복습 거의 안 했을 것 같아요. 격일로 진행되는 선생님 피드백이 많이 도움 됐어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는 여러 문제에 재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라인을 기억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memorable experience 질문에서 공원에서 ex 만난 썰을, 분리수거 이야기나 카페 관련 문제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시험 중에는 당황해서 앞에서 말한 내용이랑 비슷해질 수도 있는데, 이런 식으로 대응하면 훨씬 수월했어요.

또 ‘all the rage’, ‘go viral’, ‘binge watch Netflix’ 같은 수업시간에 배우는 여기저기 쓰기 좋은 표현 들은 꼭 외워두시면 활용도가 정말 높아요.

과제 제출할 때나 혼자 모의고사 할 때도 꼭 녹음해서 들어보세요. “내가 이 filler만 반복해서 쓰네”, “도입부가 항상 비슷하구나” 같은 걸 직접 들으면서 깨닫게 되더라고요.

시험장에서는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진짜 앞에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고 표정도 쓰고 웃거나 한숨도 쉬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말했어요. 그게 점수에 꽤 큰 영향을 준 것 같아요.

IH 목표였는데 AL을 받아서 정말 너무 행복하고, 수업도 재밌고 알차게 잘 들었습니다. IH+ 기본반 수업도 AL받는데 충분합니다.
클로이 | 2026.01.24 09:11
소정님~!!
IH가 목표인데 AL이라니용 ㅎㅎㅎ
수업과 스터디 때 드린 피드백을 너무나 잘 반영해 주신 것 같습니다 : )
필러 사용, 웃으며 말해보기 등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목표보다 더 좋은 결과를 낼 만큼 많은 노력을 해주셨나 봅니다.
너무 축하하고, 앞으로 준비하시는 모든 일들에 오픽 점수가 더 좋은 곳으로 소정님을 데려다 주기를 기도해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74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3주 열심히 공부하고 AL 사진 첨부파일 정성민 1276 2026.01.30 16:24
1874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오픽 첫 시도에 바로 AL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신민서 1162 2026.01.29 22:20
18747 [오픽] [10일 끝장반] 클로이선생님 덕분에 첫 시험만에 AL 취득 첨부파일 [1] 박우진 1266 2026.01.29 18:49
1874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과 함께 한 1달 IH+ , AL+ 반 후기 이상엽 1082 2026.01.29 15:42
18745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사진 첨부파일 서예담 1022 2026.01.29 14:17
18744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175 2026.01.29 12:54
18743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이지유 1224 2026.01.29 09:13
18742 [오픽] 수강후기 [1] 김준우 1224 2026.01.28 23:55
18741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첨부파일 이도영 1189 2026.01.28 23:06
18740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사진 첨부파일 박지현 1210 2026.01.28 21:28
18739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윤현정 1102 2026.01.28 21:08
18738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사진 첨부파일 [6] 남하윤 2081 2026.01.28 17:23
18737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윤서희 1351 2026.01.28 16:54
18736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첨부파일 [3] 정현민 2823 2026.01.26 16:19
18735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강나연 1242 2026.01.26 12:12
1873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원규 922 2026.01.26 11:57
18733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토익스피킹, Say Im샘과 10일만에 AL 달성 사진 첨부파일 구경림 1246 2026.01.25 21:49
18732 [오픽] [오픽후기] 게으른 열등생도 첫트에 AL 받게 해주는 갓클로이.. 사진 첨부파일 [1] 송지영 1463 2026.01.24 19:39
18731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홍소영 1444 2026.01.24 16:06
18730 [오픽] 2주 공부 후 IH 후기 첨부파일 박수현 1251 2026.01.24 14:11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