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오픽후기] 클로이쌤 믿고 가세요...오픽 IH 바로 나옵니다!!

황지인 | 조회 1561
  • 2026.01.12

강남역캠퍼스 [AL+][8회끝장] 오픽 중고급 (화목 8회, 19시)[iBT 실전모의테스트 12/23(화) 18시 진행] -12/2(화) 개강, 12/29(월)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안녕하세요! 클로이쌤 강의 듣고 IH 달성한 후기 남깁니다!



저는 솔직히 외국인이랑 대화하는게 크게 어렵지 않아서 어느 정도 공부하면 오픽 IH는 금방 나올 줄 알았습니다..ㅎㅎ 근데 계속 IM2가 나와서 절망했어요... 내 84000원..IH가 나오지 않으니 오픽이랑 나랑 맞지 않나...? 아 공부방법이 잘못됐나..? 싶어서 학원을 다녀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해커스어학원 홈페이지에서 클로이 선생님의 대표강의 영상을 보고 목소리가 너무 좋으셔서 제 머리에 딱 꽂혔어요ㅎ 그래서 저 강의를 현장에서 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해서 선생님 강의를 선택했는데 2025년 마지막 제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제가 느꼈던 클로이쌤 강의의 장점은 이렇습니다,


1. [답변의 MBC 구조화]


일단 클로이 선생님 수업은 각 유형별 답변에 대한 구성 방법이 잘 설명 되어있고 이야기가 너무 재밌어서 기억에 남아요ㅋㅋㅋ그리고 정말 유형별로 다양한 스토리텔링들이 있어 1시간 50분의 수업시간이 알차고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듣는 내내 즐거웠어요 (진짜 정신차리면 1시간 넘게 지나있어요...) 스토리라인이 참 만능입니다준비하지 않은 돌발문제가 나와도 충분히 다른 유형의 주제로 돌려막기 가능해요!!


또한, 클로이쌤이 핵심표현과 같은 뜻이라도 다른 표현들을 알려주시는데, 이것들을 잘 조합해서 본인만의 스토리라인 짜고 MBC 구조로 답변하면 문제없이 해결 가능합니다! (문제 2번 들으면서, 답변할 키워드를 MBC에 맞춰서 아 이거 말해야지! 하면 당황하더라도 말할 수 있게 돼요!!)

IM2 받았을 때는 확실히 Main point 없이 두서없이 내가 외운 걸 빠르게 말했던 것 같아요. Ava가 느끼기에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뭐지?' 하는 답변을 계속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Main point-Body-Conclusion 형식 지켜서 대답하기, Body chunk로 뱉으면서 중간중간 공백 생기는 부분은 필러 말하면서 계속 말 채워나갔어요! 이렇게 하니 바로 IH가 나오네요..강의 빨리 들을 걸 그랬어요?


2. [클로이쌤의 세심한 피드백]


그리고 첨삭과제, IBT 모의고사 피드백을 선생님이 직접 해주시는데 그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답변 시작할 때 숨 고르고 천천히 자신감 있게 시작하기, 조곤조곤 말하지 않기(감정 없이 외운 듯하게) 등 선생님이 마지막까지 저한테 피드백 주셨던 부분들을 수용하려고 노력했어요? 특히 클쉐를 시험 전까지 계속했던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핸드폰에 넣고 다니면서 이동할 때 수시로 클쉐도잉(선생님 녹음파일)을 들었어요. 막 진짜 클로이쌤 숨소리까지 따라해야지 하면서요 ㅎㅎㅎ 그랬더니 시험 때 저도 모르게 감정 많이 표현하고 자신감 있게 제가 웃으면서 얘기하고 있더라고요...! (You know my best friend chole,, 막 이런 말도 하고요ㅋㅋ)


3. [영어회화 자신감 충전]


먼저, 본격적으로 진도를 나가기 전에 옆에 있는 다른 학생이랑 하루 어땠는지~ 주말 계획이 뭔지 이런 스몰토크를 영어로 하고 선생님이랑도 대화하면서 기분 좋게 시작을 합니다. 진도를 나가면서도 유형별로 각자의 경험대로 스토리를 생각해보고 짝꿍과 영어로 대화하면서 진행이 되는데, 하면 할수록 즉흥으로 말하는 것이 익숙해지고 제가 생각하지도 못한 좋은 표현이 있으면 저도 다음에 기억했다가 뱉어보고 하면서 점점 영어로 말하는 것에 자신감이 붙어요!! 그리고 클로이쌤이 중간중간 발음, 강세 고쳐주시니 일단 무조건 앞자리에 앉아서 선생님이랑 얘기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저는 사실 처음에 선생님 눈 피하고 모른 척 했는데ㅎㅎㅎ 어떻게 알고 시키시더라고요…^>^ 하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점점 오늘은 어떤 얘기를 할까? 하는 저를 발견하기도 하고 옆 학생과도 매 주제가 달라져도 내 이야기를 하면서 영어로 대화하는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정말 오픽 뿐만이 아니라 영어회화를 제대로 배운 수업이었어요! 앞으로도 영어로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종강날에 집에 가기 전에 살짝 자신 없다, 긴장된다고 하니깐 선생님이 잘 할 수 있다고! 자신감 있게 말하면 된다고 따뜻하게 응원해주셨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해요ㅎㅎ 클로이 쌤은 사랑입니다... 다시 생각해도 IH가 나온 건 정말 선생님 강의가 다했습니다~!~! 클로이쌤 정말 감사해요ㅠㅠㅠㅠ


저는 AL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보겠습니다!! 혹시 고민하시는 분들은 클로이쌤 믿고 바로 강의 들으시고 다들 원하는 점수 취득하시길 바랄게요?


클로이 | 2026.01.24 09:07
지인~너무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 )
항상 앞 자리에서 열심히 따라와 주시고 하루하루 스피킹에 자신감이 붙는 모습을 보고
이번 시험에서는 꼭 좋은 결과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었어요 :)
너무너무 축하하고, 이제 감을 잡은 것 같으니 꾸준히 공부해서 AL도 만들어 봅시다!!
너무너무 축하해요~
준비하는 모든 일들 속에 더 좋은 소식들 가득하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753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덕분에 토익스피킹 AH 만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김영서 1279 2026.01.30 22:43
18752 [IELTS] 6.5반 올데이반 후기 [2] 엄유민 1438 2026.01.30 20:44
18751 [토익] 노베이스탈출기 [2] 반수지 1801 2026.01.30 19:19
18750 [IELTS] 수강후기 [1] 김혜민 1083 2026.01.30 19:16
1874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3주 열심히 공부하고 AL 사진 첨부파일 정성민 1318 2026.01.30 16:24
1874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오픽 첫 시도에 바로 AL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신민서 1203 2026.01.29 22:20
18747 [오픽] [10일 끝장반] 클로이선생님 덕분에 첫 시험만에 AL 취득 첨부파일 [1] 박우진 1305 2026.01.29 18:49
1874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과 함께 한 1달 IH+ , AL+ 반 후기 이상엽 1111 2026.01.29 15:42
18745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사진 첨부파일 서예담 1057 2026.01.29 14:17
18744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204 2026.01.29 12:54
18743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이지유 1260 2026.01.29 09:13
18742 [오픽] 수강후기 [1] 김준우 1256 2026.01.28 23:55
18741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첨부파일 이도영 1220 2026.01.28 23:06
18740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사진 첨부파일 박지현 1246 2026.01.28 21:28
18739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윤현정 1144 2026.01.28 21:08
18738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사진 첨부파일 [6] 남하윤 2141 2026.01.28 17:23
18737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윤서희 1381 2026.01.28 16:54
18736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첨부파일 [3] 정현민 2984 2026.01.26 16:19
18735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강나연 1283 2026.01.26 12:12
1873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원규 950 2026.01.26 11:5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