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강동우 | 조회 3020
  • 2026.01.11

강남역캠퍼스 [850+ 스터디필수]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오전 정규종합반 A (10시, 3시간)(수업후 스터디)

수강 후 TOEIC, 940점 달성!






토익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건

점수 자체보다도

‘내가 지금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 게 맞나’라는 불안감이었습니다.


그 불안한 시간을 방향으로, 기준으로, 그리고 확신으로 바꿔주신 분들이

해커스에서 만난 세 분의 선생님이었습니다.




★한승태 선생님


LC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신, 토익 공부의 첫 전환점


세 분 중 가장 먼저 뵌 선생님이자

제 토익 공부 흐름을 처음으로 바꿔주신 분입니다.


30대 중반 수강생 입장에서

한승태 선생님은 자연스럽게 큰형 같은 존재였습니다.

아침 1교시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강단에 서는 순간 분위기를 단번에 끌어올리는 에너지,

그리고 오다가다 마주칠 때마다 “잘 하고 있어?”라고 건네주시던 말 한마디가

하루 공부의 태도를 바꿔주곤 했습니다.


처음 강단에 서셨을 때의 단정한 모습, 좋은 목소리,

그리고 수업 중간중간 터져 나오던 선생님 특유의 개그 덕분에

잠 깨는 1교시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몰입되는 1교시가 됐습니다.


수강 전까지 LC는

‘나만 못하는 과목’, ‘아무리 해도 안 느는 과목’이었습니다.

LC 기출도 풀어보고 들어왔지만

실력은 늘지 않는 느낌이었고, 점수도 그대로였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손도 대기 싫은, 쥐약 같은 과목이었습니다.


그래서 첫 마음가짐은 단순했습니다.

'의심하지 말고, 시키는 대로만 하자.'

돌이켜보면 이 선택이 LC 점수를 바꾼 가장 중요한 결정이었습니다.


쉐도잉 녹음, Part 2 100문장 암기 등 스터디 숙제는 분명 버거웠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정규 숙제만 할 때보다

이 추가 숙제들을 하면서 실력이 쌓이고 있다는 감각을 처음 느꼈습니다.


매일 학원 끝나고 집에 오면

그날 자료를 전부 켜놓고

손만 씻고 바로 LC부터 시작했습니다.

바로 LC숙제를 끝내고, RC 숙제와 리뷰를 끝낸뒤에

LC 리뷰를 자기 전에 하는 루틴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졌습니다.


그 결과 10월 시험에서 LC 470점이라는 처음 받아보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체감은 있었지만, 성적표를 보고는 솔직히 멍해졌던 기억이 납니다.


정규반까지 이어가며 480점까지 만들었고,

마지막 시험에서는 시험 환경 때문에 아쉬움도 남았습니다.

뒤에 앉은 수험생의 한숨과 헛기침에 말려

넘어가야 할 문제에서 타이밍을 놓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시험 직후 종강날 아침 수업에서

“잘 봤어?”라고 물어보셨을 때

괜히 죄송한 마음이 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C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신 것만으로도

이 수업은 제 토익 공부에서 절대적인 전환점이었습니다.


특히 N&T와 ★A.S.R.A★ 그리고 필수표현 100은

두 달 내내 아침 등원길마다 반복해 들으며

지금까지도 LC의 기준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동영 선생님


공부의 ‘태도’를 바꿔주신 분


김동영 선생님은

제 토익 공부에서 공부하는 태도 자체를 바꿔주신 분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조용하지만

말 한마디 한마디에 따뜻함이 묻어났고,

겨울 아침 핸드폰을 보며 걷다가

“많이 춥죠?”라고 건네주신 짧은 인사가

지금도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단어만 외우고

어렴풋이 아는 상태로 문제를 풀던 제 습관을

체계적으로, 끝까지 이해하는 공부 방식으로 바꿔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V.S 누적 암기, 문필 리뷰, 반복 복습을

말씀해주신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첫 달에는 그냥 외웠던 내용들이

두 번째 달이 되자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기 시작했고,

Part 5·6이 Part 7과 이어지며

시험장에서 실제로 보일 때

공부가 헛되지 않았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오답 수는 줄어드는데

공부 시간은 12월 중순까지 계속 늘었습니다.

그만큼 얕은 이해가 아니라

깊이 채워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던 과목이었습니다.


월·화·목 아침마다

시간을 재고 DM 문제를 풀던 긴장감도 좋았고,

두 번째 달이 되자

틀릴 때마다 '오늘 이건 제대로 내 걸로 만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익을 대하는 태도 자체를 바꿔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표희정 선생님


토익을 ‘생각하는 시험’으로 만들어주신 분


첫날은 긴장감이 컸지만,

수업을 들을수록 무섭다(10년전에 선생님 수업을 들었던 친구에 의해..)기보다는

기준이 분명한 누나 같은 느낌이 강했습니다.


단어 위주의 학습으로 RC에 대한 자신감은 있었지만,

그 자신감은 금세 한계를 드러냈습니다.


지문은 읽히는데도 문제는 틀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

그리고 논란이 되는 문제들에 접근해야 하는 기준과 시선이

수업과 교재 전반에 걸쳐 명확하게 녹아 있었습니다.


특히 육하원칙과 추론,

그리고 정답을 고르기보다

답이 될 수 없는 선지를 지워가는 사고 방식은

제 RC 풀이의 핵심이 됐습니다.


문제를 풀고 난 뒤

리뷰에 푼 시간의 세 배 이상을 쓰며

왜 오답인지 설명할 수 있을 때까지 공부했고,

가상의 중학생 동생에게

“이건 왜 답이 안 돼?”라는 질문을 받는 상황을 상상하며

모든 선택지에 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첫 달 MID-TEST에서

간신히 손을 들었던 날이 있었고,

두 번째 달에는 전부 맞았던 날도 있었습니다.

방법이 틀리지 않았다는 확신이 들었던 순간이었습니다.


공부 중에는 카톡으로 질문을 드리기도 했는데,
따뜻한 말로 답해 주셨던 순간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만점에 대한 강박으로 스스로를 많이 몰아붙이며 힘들어할 때
“만점을 목표로 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는 너무 당연한 것”이라며
그 감정을 억지로 누르기보다
오늘 하루를 다시 잘 살아내 보자는 식으로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메시지를 보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며
다시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수업 중간중간 해주신

토익을 넘어 인생을 대하는 이야기는

30대 수험생인 제게 더 깊이 와닿았습니다.

점수보다 해낼 수 있다는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몸으로 느끼게 해주신 분입니다.




★스터디 및 조원분들에 대한 감사★

해커스 토익 스터디는

기본적으로 4~6인 체제로 운영되며,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각자 다른 목표를 가지고 모인 사람들이었습니다.


목표 점수는 달랐지만

‘토익 점수 취득’이라는 공통된 목적이 분명했고,

모두 기본적인 의욕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적당한 긴장감만 유지된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는 분위기라고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이 때문인지

첫 달부터 조장을 맡게 되었고,

스터디는 최대한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하려 했습니다.


문제를 풀고 리뷰만 하는 방식은

집중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다고 판단해,

단어를 기본으로 하되


Part 7은 번역이 아닌 해석 중심

답이 되는 이유와 안 되는 이유 설명

Part 5·6에서 자주 잊히는 문법 포인트 누적 정리

이런 내용들을 중심으로 문답식으로 돌아가며 진행했습니다.


수동적으로 듣기보다는

모두가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으?X으?X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스터디의 핵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990점을 목표로 하고 있었고,

스터디 조원분들 중에는

900점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지엽적인 부분은 각자 따로 공부하되,

절대 놓치면 안 되는 핵심 포인트나

혼동하기 쉬운 구문·어휘 위주로

그날 수업이나 Day에 맞춰 자료를 준비해

계속 문답식으로 점검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조원분들께 도움을 주기도 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저 스스로 가장 많이 정리되는 시간이었고,

결과적으로 스터디가

좋은 방향, 나아가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조원 한 분 한 분도 모두 기억에 남습니다.


학원에 다니는 와중에

초·중교생 대상 영어 과외를 병행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나이 차이를 떠나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고,

그만큼의 시간을 확보해 꾸준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괜히 더 지기 싫어서 저도 더 열심히 하게 됐습니다.

990점을 목표로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진심으로 응원하게 되었던 나영이.


본 수업 외에도

여러 특강과 자료를 공유해주고,

수업 시간부터 스터디 시간까지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이끌어주던 미래.


시크한 성격이지만 배경지식이 넓어

단어의 미묘한 뉘앙스를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면접 준비와 학원 수강을 병행하면서

결국 취업에 성공한

두 달 스터디 중 유일한 남자 조원이었던 형준이.


처음엔 가장 조용하고, 질문을 받을 때만 답하는 줄 알았지만

스터디 시간 내내

토씨 하나 빠짐없이 내용을 필기하고,

묵묵히 자기 몫을 해내고,

하루는 몸이 좋지 않아

수업 후 병원에 가서 수액을 맞고서도

그날 숙제를 완벽하게 해왔던 모습이

제게 또 하나의 자극이 되었습니다.

말보다 태도로 보여준 수현이.


체대 출신으로 컴퓨터공학을 복수전공하며,

스터디 문답 시간에 가장 많은 질문을 던졌고

매일 Day 2 단어뿐 아니라

추가로 Day 3개씩 추가스터디하자던 가장 열심히 했던

그리고 점수가 가장 빠르고 많이 오른 막내 금쪽이 수정이까지.


혼자였다면 버거웠을 시간들을

함께였기에 끝까지 갈 수 있었고,

서로 자극을 주고받으며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던 정말 감사한 스터디였습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아직 990점이라는 최종 목표에는 도달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토익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편입이라는 목표 외에도

또 하나의 꿈이 생겼고,

토익 공부를 통해 배웠던 태도와 자세를 바탕으로

이제는 새로운 준비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그래서 이 시점에서 토익 공부는 잠시 마무리하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시간이 지나 공부했던 토익 내용들은 희미해질지 몰라도,

2025년 해커스 학원을 다니며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했던 기억만큼은

앞으로의 준비 과정에서 또 다른 자양분이 되어

‘그래도 그때처럼 다시 한번 해보자’는 힘을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후기가 토익을 고민하는 누군가에게 작은 용기와 동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m2hqAtZDgrk9l9tYAE1wxUqOMXIU_McGBO2jL7nL15o/edit?tab=t.0

절대적인것은 아니며,
제가 공부하면서, 메모장에
그날그날 숙제하고 공부한뒤,
다시 보고싶은것 위주로
제 식대로 타이핑 한 자료이고,
복습에 용이했습니다.
등원할땐 LC를 듣고, 하원할땐 하루하루 타이핑 한것들을 누적해서 봤습니다

하나의 방법론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동영 | 2026.01.11 18:41
동우씨, 축하 드립니다. 그리고 진심 어린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공부의 태도를 바꿔주셨다"는 말씀 너무 감동입니다.

단어를 넘어 문장으로, 문장을 넘어 흐름으로 연결되는 그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저도기분이 좋네요.
사실, 저도 강의를 하면서 그리고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면서 RC 영역이 다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학생들이 많이 알아야 하는데 하는 생각을 많이 하고 실제로 수업 시간에 많이 얘기를 하기도 합니다.
이 소중한 경험을 토익을 준비하는 다른 분들과 공유해 주셔서 고마워요.

앞으로도 해커스에서 경험했던 소중한 경험과 올바른 태도를 잃지 않고
새로운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또 다른 좋은 소식 기다리고 있을게요.

다음 스텝도 꼭 화이팅입니다.
한승태 | 2026.01.12 16:00
동우야
아직 목표한 점수까지는 아니지만 정말 훌륭하게 잘 해냈다!!!
고생 많았고, 스터디 팀원들 이름까지 언급하며 감사함을 표현한 따뜻한 네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후기를 읽으면서 동우 너에게는 토익뿐만 아니라 그 외적으로도 얻은 게 많았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어.
앞으로의 동우 너의 행보를 계속해서 응원할게~ 화이팅!!!
표희정 | 2026.01.13 10:30
어머 동우씨~~~^^ 이런 감동적인 후기를 새해 선물로 주시다니!!!!

첫 달에는 오전반 듣다가 둘째 달에 아침반으로 옮기셨었죠~

아침반은 아무래도 시간대 때문에 수강생 분들이 적은데 동우씨가 항상 뒤에서 열심히 해주시니

강사로써 큰 힘이 되었답니다 ^^

그리고 뭔가 시크해보이는 첫 만남과는 달리 너무 따뜻한 분이셔서 더 기억에 남네요 :) (참, 동안이에요 동안 ㅋㅋ 당연히 20대인줄!)

실력이야 뭐, 너무 좋으셔서 목표하시는 990은 충분히 나올거에요!!!

근데 점수의 변화를 보니, 그간 엄청난 노력을 하셨다는 것이 보이네요.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아직 30대 인데 못할게 무엇이겠습니까?
꿈을 키우고 그에 맞는 노력을 하는 동우씨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요.

뭘해도 잘 해내시리라 믿습니다.

26년은 우리 동우씨가 원하는 바를 하나하나 이루어 내는 빛나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753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덕분에 토익스피킹 AH 만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김영서 1248 2026.01.30 22:43
18752 [IELTS] 6.5반 올데이반 후기 [2] 엄유민 1398 2026.01.30 20:44
18751 [토익] 노베이스탈출기 [2] 반수지 1766 2026.01.30 19:19
18750 [IELTS] 수강후기 [1] 김혜민 1051 2026.01.30 19:16
1874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3주 열심히 공부하고 AL 사진 첨부파일 정성민 1286 2026.01.30 16:24
1874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오픽 첫 시도에 바로 AL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신민서 1172 2026.01.29 22:20
18747 [오픽] [10일 끝장반] 클로이선생님 덕분에 첫 시험만에 AL 취득 첨부파일 [1] 박우진 1273 2026.01.29 18:49
1874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과 함께 한 1달 IH+ , AL+ 반 후기 이상엽 1094 2026.01.29 15:42
18745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사진 첨부파일 서예담 1033 2026.01.29 14:17
18744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186 2026.01.29 12:54
18743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이지유 1228 2026.01.29 09:13
18742 [오픽] 수강후기 [1] 김준우 1234 2026.01.28 23:55
18741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첨부파일 이도영 1197 2026.01.28 23:06
18740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사진 첨부파일 박지현 1219 2026.01.28 21:28
18739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윤현정 1108 2026.01.28 21:08
18738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사진 첨부파일 [6] 남하윤 2100 2026.01.28 17:23
18737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윤서희 1355 2026.01.28 16:54
18736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사진 첨부파일 [3] 정현민 2878 2026.01.26 16:19
18735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강나연 1251 2026.01.26 12:12
1873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원규 930 2026.01.26 11:5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