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1.11
종로캠퍼스 [스터디필수][10일끝장] 토익스피킹 IH~AH 목표 밀착관리반 (10시) 12/1(월) 개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IH(140)점 달성!

전승기 선생님 2주 수업으로 4주만에 IH 받은 후기입니다!
2주동안 수업 들으면서 지각조퇴 없이 열심히 수업 듣고 열심히 숙제 해갔습니다!
숙제 양이 많아서 수업, 스터디 끝나고 숙제하다보면 하루가 다 끝납니다ㅠ
숙제에 허덕이느라 수업 마지막 날까지도 저만 템플릿 못외워가서
이러다 성적 안나오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남은 2주동안 열심히 외웠더니 목표점수가 나왔습니다!!
추가로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파트별 모의고사 사이트가 있는데
계속해서 문제 답변 해보고 그걸 녹음해서 들으면서 피드백 해보고
내 답변을 싹 다 스크립트 써서 gpt한테 표현 피드백 해달라 하고
그런 식으로 연습 했습니다!!
이 방법이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는데 지피티랑 얘기 하면서 피드백 받고
이 질문에 답변할 만한 표현들 알려줘! 하면서 여러 표현들을 익히려고 노력 했습니다.
특히 저는 AL보단 IH가 목표다 보니 다양한 영어 표현보다는 정확한 답변과 덜 버벅이는걸을 목표로
현실적으로 내가 현장에서 떠올릴 수 있는 나만의 답변/템플릿을 만들려고 했습니다!
첫 시험에서 대부분 문제에 제대로 대답도 못했고 모든 답변이 아쉬웠서 망했다 생각했는데
막상 성적이 IM3가 나오니까 정말 조금만 더 하면 IH 받을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두번째 시험에서는 물론 템플릿과 표현도 많이 연습해갔지만
결정적으로 목표했던 IH를 받을 수 있었던건 선생님이 강조하셨던 강세, 발음, 높낮이 인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시험도 많이 절었고 11번 문제는 머리속으로 생각하고 있던 템플릿의 2/3밖에 말하지 못했는데도
첫 시험보다 더 과장하면서 외국인호소인처럼 발음하면서 답변했더니 IH 나왔습니다!
참고로 수업 이후 나머지 2주는 학원 다닐 때보단 덜 빡세게 했습니다ㅎㅎ...ㅠ
다른 분들은 수업 후 1주일만 빡!! 해도 충분히 IH이상 나오실거라 생각합니다ㅎㅎㅎ
선생님 말씀대로만 하면 목표점수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744 |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
이동규 | 1161 | 2026.01.29 12:54 |
| 18743 |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 이지유 | 1203 | 2026.01.29 09:13 |
| 18742 | [오픽] 수강후기 [1] | 김준우 | 1198 | 2026.01.28 23:55 |
| 1874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
이도영 | 1171 | 2026.01.28 23:06 |
| 1874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
박지현 | 1194 | 2026.01.28 21:28 |
| 18739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 윤현정 | 1088 | 2026.01.28 21:08 |
| 18738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059 | 2026.01.28 17:23 |
| 18737 |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 윤서희 | 1341 | 2026.01.28 16:54 |
| 18736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759 | 2026.01.26 16:19 |
| 18735 |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 강나연 | 1220 | 2026.01.26 12:12 |
| 187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
조원규 | 911 | 2026.01.26 11:57 |
| 1873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토익스피킹, Say Im샘과 10일만에 AL 달성
|
구경림 | 1234 | 2026.01.25 21:49 |
| 18732 |
[오픽]
[오픽후기] 게으른 열등생도 첫트에 AL 받게 해주는 갓클로이..
[1]
|
송지영 | 1451 | 2026.01.24 19:39 |
| 18731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430 | 2026.01.24 16:06 |
| 18730 |
[오픽]
2주 공부 후 IH 후기
|
박수현 | 1242 | 2026.01.24 14:11 |
| 18729 | [오픽] [오픽후기] 오픽 IH 점수보장반 후기 [1] | 윤가원 | 1399 | 2026.01.23 13:13 |
| 1872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영어 스피킹 미경험자가 2주만에 토스 AL 취득 | 최준혁 | 1368 | 2026.01.22 23:33 |
| 18727 | [오픽] [오픽후기] 첫트 IH 달성, 아무것도 모르는 저도 가능했습니다. 저도 클멘 이요~ 무한 클로이교!!! [1] | 박진희 | 1242 | 2026.01.22 21:41 |
| 1872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2주만에 AL 받은 영포자 후기
|
오재욱 | 1326 | 2026.01.22 17:13 |
| 1872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스피킹 시험 AL 후기 (스피킹만 안 되던 사람)
|
김규리 | 1351 | 2026.01.21 20:4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