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1.09
강남역캠퍼스 [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11/3(월) 개강, 11/14(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170)점 달성!
안녕하세요! Say lm쌤 수업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바빠서 2달이 지나서야 올리는 수강후기입니다...ㅎㅎㅎ 제가 곧 졸업이라 들어가고 싶은 회사 합격자분들을 보니 AL을 취득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일단 저는 오픽과 토스를 IM3와 IH를 왔다갔다하던 학생이었습니다. 토스를 2월,4월,6월 총 3번을 보면서 같은 점수만 나왔습니다. 돈과 시간을 날린 것 같아 막막함이 올 때 Say lm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계속 같은 점수만 나오니 내가 영어가 부족한 것 같아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있었습니다. 선생님께 제 성적을 말씀드리며 고민을 이야기했더니 회화도 어느정도 되니깐 AL할 수 있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생님을 믿고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Say lm선생님을 추천하는 이유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첨삭 때 피드백을 잘 남겨주셨습니다! 특히 저는 7번 11번에서 할 말이 많아 이야기를 다 못하고 끝난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꼼꼼히 해주셨습니다. 저는 한국어로는 말을 잘 할 수 있었지만 어휘랑 문법이 부족하다는 점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7,11번을 영어로 잘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복습하였습니다.
저는 11월 23일 일요일에 시험을 봤고 7번 11번을 잘 말할 수 있었습니다!물론 중간에 끊기기도 하고 말도 빠르게 했지만요..!!
'일단은 다 말하고 왔으니 성적만 기다리자' 하고 있었습니다. 성적이 나왔을 때 제가 잘못 본 줄 알았습니다...그래서 AL이 높은 점수였나라는 생각을 한참동안 한 것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옆에 점수를 보고 내가 잘 받았구나 생각하며 눈물이 좀 나왔습니다...ㅎㅎ...
저처럼 조금 막막하거나 내가 잘하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면 Say lm선생님 수업을 추천드립니다!!그리고 선생님께서 수업이 지루하지 않게 재밌는 이야기도 해주세요ㅎㅎㅎㅎ
쌤 진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75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덕분에 토익스피킹 AH 만점 달성
|
김영서 | 1288 | 2026.01.30 22:43 |
| 18752 | [IELTS] 6.5반 올데이반 후기 [2] | 엄유민 | 1444 | 2026.01.30 20:44 |
| 18751 | [토익] 노베이스탈출기 [2] | 반수지 | 1809 | 2026.01.30 19:19 |
| 18750 | [IELTS] 수강후기 [1] | 김혜민 | 1091 | 2026.01.30 19:16 |
| 1874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3주 열심히 공부하고 AL
|
정성민 | 1322 | 2026.01.30 16:24 |
| 1874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오픽 첫 시도에 바로 AL받았습니다~
[1]
|
신민서 | 1213 | 2026.01.29 22:20 |
| 18747 |
[오픽]
[10일 끝장반] 클로이선생님 덕분에 첫 시험만에 AL 취득
[1]
|
박우진 | 1312 | 2026.01.29 18:49 |
| 187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과 함께 한 1달 IH+ , AL+ 반 후기 | 이상엽 | 1117 | 2026.01.29 15:42 |
| 18745 |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
서예담 | 1061 | 2026.01.29 14:17 |
| 18744 |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
이동규 | 1207 | 2026.01.29 12:54 |
| 18743 |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 이지유 | 1271 | 2026.01.29 09:13 |
| 18742 | [오픽] 수강후기 [1] | 김준우 | 1261 | 2026.01.28 23:55 |
| 1874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
이도영 | 1224 | 2026.01.28 23:06 |
| 1874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
박지현 | 1253 | 2026.01.28 21:28 |
| 18739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 윤현정 | 1151 | 2026.01.28 21:08 |
| 18738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155 | 2026.01.28 17:23 |
| 18737 |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 윤서희 | 1388 | 2026.01.28 16:54 |
| 18736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3032 | 2026.01.26 16:19 |
| 18735 |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 강나연 | 1292 | 2026.01.26 12:12 |
| 187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
조원규 | 953 | 2026.01.26 11:5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