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6.01.09
- 토익.jpg ( 40)

안녕하세요! 저는 12월 한달동안 구자연쌤의 RC단과 정규반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사실 이렇게 후기남기는걸 평소에도 귀찮아해서 잘 작성하지 않지만 구자연쌤께 정말 많이 도움을 받아서 대단한 점수는 아니지만 작성해봅니다!
이직을 준비하며 가장 부족한 부분이 영어성적이라고 생각되어 큰 기업을 가고자 스스로 800+라는 목표를 세웠었는데요.
그 전까지 독학을 하며 달성한 최고점수가 750점이었고 이것도 반년 전에 달성한 점수라 한달 내에 800을 넘길 수 있을까 큰 고민이 있었습니다 ㅠㅠ
800...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점수인데 저같은 경우 시간관리가 너무 어려워서 달성이 어려운 케이스였던 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바짝 RC를 잡고싶어 RC단과로 구자연선생님 정규반을 등록했는데, 일단 부교재가 너무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전에 잡히지 않았던 어려웠던 개념 (접속사, 전치사 등)을 확실히 잡고갈 수 있었습니다!
주교재, 부교재 내 과제도 단 하나도 빠지지 않고 꼼꼼히 복습하니 자꾸 틀리던 문제들이 보이기 시작해서 그 부분들을 잡으니까 점수가 상승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시간부족이 큰 문제였었는데 자연쌤이 항상 얘기하시는 어휘문제 푸는법, 파트7 푸는법을 체화시키려고 노력하니 시간단축에 정말 도움이 되어서 시험에서 확실히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미국에서 유학을 하고 오셔서 그런지 왜 이런 문장이 쓰이는지, 익숙치 않은 단어가 어떤 과정으로 생성된건지 현지인의 입장에서 계속 설명해주시니 그 부분도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이해가 먼저 되어야 암기를 할 수 있는 스타일이어서 개인적으로 이런부분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ㅎ
열정도 넘치시는 만큼 이렇게 단기간에라도 열심히 수업을 따라오시면 점수 보장은 정말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바보였던 저도 했으니 다른 분들은 더 잘할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ㅋㅋ
그리고 더 좋았던건 이제 스스로 어떻게 공부하고 문제를 풀어야할지 감을 잡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당장에는 토익을 졸업하겠지만, 앞으로 또 더 고득점이 필요해질 경우에 선생님의 가르침을 따라 더더 높은 점수도 노려보겠습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750 | [IELTS] 수강후기 [1] | 김혜민 | 1044 | 2026.01.30 19:16 |
| 1874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3주 열심히 공부하고 AL
|
정성민 | 1276 | 2026.01.30 16:24 |
| 1874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오픽 첫 시도에 바로 AL받았습니다~
[1]
|
신민서 | 1163 | 2026.01.29 22:20 |
| 18747 |
[오픽]
[10일 끝장반] 클로이선생님 덕분에 첫 시험만에 AL 취득
[1]
|
박우진 | 1268 | 2026.01.29 18:49 |
| 187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과 함께 한 1달 IH+ , AL+ 반 후기 | 이상엽 | 1085 | 2026.01.29 15:42 |
| 18745 |
[토익]
[토익후기] 편입 준비 최쌤반 무조건!!!!!!!
|
서예담 | 1022 | 2026.01.29 14:17 |
| 18744 |
[토익스피킹]
세이샘 수업듣고 첫번째 점수로 IH취득했습니다.
|
이동규 | 1176 | 2026.01.29 12:54 |
| 18743 | [일본어] 26년 첫수업! 일본어기초 김하은센세 스파르타 1+2 10시반 수강후기 | 이지유 | 1224 | 2026.01.29 09:13 |
| 18742 | [오픽] 수강후기 [1] | 김준우 | 1225 | 2026.01.28 23:55 |
| 1874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 토스 AL 달성!
|
이도영 | 1193 | 2026.01.28 23:06 |
| 1874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 수업 듣고 10일만에 AL취득!
|
박지현 | 1213 | 2026.01.28 21:28 |
| 18739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 잡고 싶다면 하은선생님의 스파르타 수업 완전 강추!!! | 윤현정 | 1102 | 2026.01.28 21:08 |
| 18738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087 | 2026.01.28 17:23 |
| 18737 | [오픽] [오픽후기] [수강후기] 노베에서 오픽 AL 달성후기 [1] | 윤서희 | 1351 | 2026.01.28 16:54 |
| 18736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840 | 2026.01.26 16:19 |
| 18735 | [토익] 주대명 선생님 수강 후기 [1] | 강나연 | 1244 | 2026.01.26 12:12 |
| 1873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10일끝장반]Say Im 선생님 토익 스피킹 AL 후기
|
조원규 | 922 | 2026.01.26 11:57 |
| 1873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토익스피킹, Say Im샘과 10일만에 AL 달성
|
구경림 | 1247 | 2026.01.25 21:49 |
| 18732 |
[오픽]
[오픽후기] 게으른 열등생도 첫트에 AL 받게 해주는 갓클로이..
[1]
|
송지영 | 1466 | 2026.01.24 19:39 |
| 18731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448 | 2026.01.24 16:06 |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부담도 크셨을 텐데, 수업, 과제, 복습까지 빠짐없이 따라오신 그 태도가 결국 점수와 ‘혼자 공부하는 힘’으로 이어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Logic FLOW를 통해서 시간 관리와 RC 개념을 체화했다는 말이 너무 기쁘네요ㅎㅎ
앞으로 더 높은 점수가 필요해질 때도 지금 만든 이 기반이면 충분히 다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정말 수고 많으셨고,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소중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ㅎㅎ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