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17

제 첫 토익은 480점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어떤 유형이 나오는지도 모르는 채로 봤던 시험이었어요. 크나큰 심각성을 느끼고 공부를 하다가 어쩌다 운좋게 760도 찍어봤지만 한 번 뿐이었고, 800점을 넘을 기미가 안보여 학원을 등록했어요. (빨간 선이 학원 수강시기)
가장 좋았던 거는 역시 파트 5 실력 향상이었네요!
기존에 파트5를 풀면 시간은 15분씩 걸리거니와 10개씩은 기본으로 틀리곤 했습니다.
강의에서는 어떻게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답을 고를 수 있는지 알려주었고 조금만 외워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문법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수강 이후 파트5를 푸는 속도도 10~12분으로 확 줄었고, 10개씩 틀리던 게 5개로 줄곤 했습니다. 실력이 늘었다는 게 체감이 될 정도였어요.
그래서 600후반~700중반을 널뛰던 성적이 수강 이후 훨씬 안정적으로 700중반을 고정으로 찍다가 840을 찍게되었습니다. (+와 이번시험 진짜 망했는데? 생각들었는데 750점 찍히는 날도 있엇음)
물론... 저는 단어도 부지런히 못외우고 공부도 꾸준히 잘 못해요. 그래서 이리 오래도 걸렸던 거겠죠. 수강중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인간이 어떻게 하루아침에 바뀌겠어요ㅋㅋㅋㅋ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수 선생님은 항상 친절하시고 열정적이시고... 기운 없는 학생들도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조금 더 오랜시간 공부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환급형 상품도 아니고 리뷰 작성시에 상품이 오는 것도 아닌데ㅋㅋㅋㅋ 성적표도 올리고 자세히 적는 거는 그만큼 수업이 좋았단 거겠죠,, 활기찬 목소리로 수업듣는 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하시길 바라요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85 |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 한승연 | 1142 | 2025.12.29 17:32 |
| 18684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 박진희 | 1399 | 2025.12.29 16:56 |
| 18683 |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1]
|
김수민 | 1466 | 2025.12.29 16:55 |
| 18682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 박진희 | 1128 | 2025.12.29 16:48 |
| 18681 |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1]
|
김영호 | 1783 | 2025.12.29 00:17 |
| 18680 | [중국어] 오민경쌤! | 전채우 | 1421 | 2025.12.28 10:27 |
| 1867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1]
|
정가영 | 1325 | 2025.12.27 14:52 |
| 1867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 정아영 | 1720 | 2025.12.26 23:39 |
| 18677 |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
이동규 | 1589 | 2025.12.26 14:46 |
| 1867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10 | 2025.12.23 22:58 |
| 1867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1]
|
김은혜 | 1098 | 2025.12.23 20:49 |
| 18674 |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1]
|
김보석 | 1724 | 2025.12.23 00:04 |
| 1867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T 수업 듣고 드디어 IH → AL
[1]
|
김기량 | 1559 | 2025.12.22 16:50 |
| 18672 | 10일만에 AL (수업만으로) [1] | 김동현 | 1196 | 2025.12.22 15:04 |
| 186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후기 ! (AL 달성)
|
박서연 | 1532 | 2025.12.19 17:00 |
| 18670 |
[토익스피킹]
2주만에 IM2 -> IH 받았습니다!
|
박은빈 | 1356 | 2025.12.19 15:56 |
| 18669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스 2주 단기 후기
|
하기준 | 1242 | 2025.12.19 15:31 |
| 186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AL달성
|
천승훈 | 1002 | 2025.12.19 15:19 |
| 1866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추의정 | 1410 | 2025.12.18 17:26 |
| 18666 |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홍지인쌤 덕분에 정체기 탈출 후 930으로 졸업!!
[2]
|
최승우 | 2213 | 2025.12.18 16:42 |




조금만 외웠다고 할 지라도 잘 이해해주고 잘 습득했으니 이런결과가 나왔겠지! ㅎㅎㅎ
해외경험 잘 하고 새로운 세상에서 많은것들, 좋은것들 눈에 가득담아오고 경험하고 와요 ^^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