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박나현 | 조회 2677
  • 2025.12.16

종로캠퍼스 [라이브][850+ 밀착PT] 빡센토익 20일 완성반 (10시, 2시간)_11/3(월) 개강

수강 후 TOEIC, 835점 달성!



저는 해커스라이브 토익으로 11월 한달 간 공부하고 11월 30일 시험을 치뤘습니다!

사는 곳이 강남과 종로에서 멀어 어쩔 수 없게 라이브를 수강하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너무 좋은 선택이었어요.



학습과정

교재는 해커스RC와 LC 그리고 해커스 강사님들의 부교재로 진행했는데

매일 강의를 RC, LC 각각 1강씩 듣고, RC 문제 46문제와 LC 해커스 책을 바탕으로 복습했습니다.

현재 대학 수업과 대외활동까지 병행하고 있어 토익에 긴 시간을 낼 수 없었어요 ㅠ

제 목표는 매일 RC와 LC 수업을 미루지 않고 수강하고, 하루에 강의 수강 시간 포함하여 3시간 이상씩은 공부하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물론 모든 날이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강사님들의 열정적인 태도와 강의들로 좋은 결과 남기며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시험 응시 후기

저번달 치워진 11월 30일 시험은 제 인생 첫 토익 시험이였어요.

거주지 근처의 시험장을 선택하여 응시했는데 우려보다 스피커가 좋아 다행이었습니다.

LC가 치뤄지는 동안 RC 약 15문제 정도를 풀어냈던 것 같고, RC가 시작하고 나서는 Part5&6를 15분 만에 풀고 Part7으로 넘어갔어요.

평소 제 약점이 Part7이었다 보니까 최대한 시간을 많이 남기려고 노력했습니다.

Part7 마지막 지문쯤에는 사실 집중력도 많이 떨어지고 난이도도 올라가다보니 제 실력을 다 쓰지 못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첫 시험에 200문제를 시간 내에 다 풀어낸 것이 뿌듯한 것 같습니다.


좋았던 점

해커스라이브 토익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이동시간이 없다는 것과 이상길, 홍지인 강사님의 수업과 과제 방식이 체계적이라는 것이었어요.

토익 외에 다른 인강을 들을 때 숙제가 너무 방대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안내를 하지 않아 숙제가 누락되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잦았는데, 해커스라이브 토익을 수강하면서는 전혀 그런 느낌을 받지 않았어요.

또 이동 시간이 전혀 들지 않고, 지하철이나 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종로나 강남에서 멀리 사시는 분들 중 해커스토익의 퀄리티 있는 수업을 수강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드려요!
이상길 | 2025.12.16 21:34
나현님~~


사실 한달의 학습시간에 3시간 정도 하고 830점을 받는건
상위 1%에 해당하는 결과입니다.
토익이라는 시험에 익숙해지고
나오는 유형을 파악하고 정답을 고르기 위해서 한달이 부족한데
만족할 만한 결과까지 얻으셨네요.
11월 말 시험도 쉽지 않은 시험이었습니다.

그래서 독해가 힘들었던거고요.~

아마 방학때 문제풀이반을 수강해서 한달 바짝 공부하시면 900대 후반까지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얼굴을 뵙지 못했지만
그래도 열심히 했던거 위에 수강후기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강후기 감사드리고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홍지인 | 2025.12.17 15:15
나현님~~

첫 토익 시험에 800점 돌파 너무 축하드립니다!!~
첨부해 주신 사진을 보니 제가 수업 시간에 한 모든 말들을 엄청 꼼꼼하게 노트 필기해 주셨네요~~
나현님의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수강 후기 무척 감사드리며 따듯한 연말 보내세요^0^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689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고은비 1476 2026.01.01 13:33
18688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1276 2025.12.31 14:53
18687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1] 정지문 1778 2025.12.31 14:43
18686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836 2025.12.31 14:42
18685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한승연 1155 2025.12.29 17:32
18684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박진희 1411 2025.12.29 16:56
18683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첨부파일 [1] 김수민 1481 2025.12.29 16:55
1868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박진희 1142 2025.12.29 16:48
18681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영호 1798 2025.12.29 00:17
18680 [중국어] 오민경쌤! 전채우 1433 2025.12.28 10:27
1867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첨부파일 [1] 정가영 1339 2025.12.27 14:52
1867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정아영 1739 2025.12.26 23:39
18677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599 2025.12.26 14:46
18676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27 2025.12.23 22:58
1867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김은혜 1104 2025.12.23 20:49
18674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첨부파일 [1] 김보석 1740 2025.12.23 00:04
18673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T 수업 듣고 드디어 IH → AL 첨부파일 [1] 김기량 1564 2025.12.22 16:50
18672 10일만에 AL (수업만으로) [1] 김동현 1206 2025.12.22 15:04
18671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후기 ! (AL 달성) 첨부파일 박서연 1541 2025.12.19 17:00
18670 [토익스피킹] 2주만에 IM2 -> IH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박은빈 1365 2025.12.19 15:56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