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16

25년의 한 해 중 절반 이상은 구자연선생님과 토익과 함께 보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나름대로 열심히 걸어온거같아요!
저는 구자연 선생님의 중급반과 문제풀이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최저 목표점수가 850점이었는데 10점 더해서 860점으로 25년 토익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구자연선생님과 800점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 수험생분들께 힘이 되길 바라며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토익은 시험지를 가져오지 못하고 원서비가 저렴하지는 않은데 매번 칠 때마다 점수는 제자리인 점이 수험생들을 괴롭게 만드는 특성을 가진 시험인것 같아요 그래서 공부를 하다보면 지치기도하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가 많은데 구자연 선생님과 함께 했기에 잘 이겨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반마다 가르치시는 내용은 차이가 있지만 강의를 할 때도 그리고 유튜브에서 특강을 할 때도 항상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이겨낼 수 있는 마음가짐을 많이 심어주시는 선생님이세요 그래서 구자연 선생님과 함께 한다면 원하는 목표에 좀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고 또 답을 고를 때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문법이 부족하신 분들께는 중급반을 추천드려요 문법이론이 중점이 되는데 그저 암기식이 아닌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수업을 듣기만 해도 머릿속에 남아있는 내용들이 많았어요(이론 70프로, 문제풀이30프로로 저는 느꼈습니다.)
그리고 문제풀이반의 경우 lc부터 part7까지 2시간 동안 문제풀이가 진행이 되는데 rc의 경우 항상 시간을 재고 풀이 + 체점이 진행됩니다 그래서 긴장감있게 수업을 들으실 수 있어요 실제토익문제와 비슷하거나 혹은 더 어려운 문제들이 많아서 이론이 잡혀있는 분들이 실전에 들어가기전 들으면 좀 더 원하는 목표에 빨리 도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모든반에서 알려주시는 자연쌤만의 비법! 로직플로우와 어휘 문제를 풀 때 보기보지않기훈련등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보기를 어떤 논리의 사고방식으로 바라봐야하는지 매 수업시간마다 강조를 하셔서 시험장에 가면 구자연쌤의 목소리가 떠오르게 된답니다. 많은 분들이 이 풀이법을 알게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사실 토익을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구자연 쌤을 이미 많이많이 추천하고 다니고 있답니다. 지방에 살고있어서 현강을 못듣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ㅠㅠ
그리고 문제풀이반에서는 part5 로직플로우 풀이법과 더불어 part7에서의 꿀팁을 들을 수 있는데요 문제를 풀 때 항상 가지고 있던 고정적인 풀이법에서 벗어나면서 이런 방법으로 시간을 줄이고 이런 방법으로 좀 더 글의 흐름이 좀 더 와닿을 수 있게 만들 수 있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저희 선생님 문법으로 이미 너무 유명하시지만 part7도 정말 잘 알려주신답니다.
그리고 제공해주시는 엔드게임자료와 홀수달에 진행하는 유료특강 그리고 오픈채팅방에서 평일에 올려주는 투데이 팝퀴즈까지 너무나 탄탄한 자료들을 가지고 어쩌면 저희보다 더 열정적으로 학생들을위해, 학생들과 함께 달려오고 있는 선생님을 보며 더 힘을 낼 수 있었고 지친 순간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럼에도 다시 무릎 한번 털고 일어날 수 있었던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 내가 토익이 익숙하지 않다, 무섭다, 내가 이겨낼 수 있을까?, 이 시험을 이겨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면 시작을 어렵지 않게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주시는 구자연 선생님 너무 추천드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5 | 2026.03.14 |
|
|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3]
|
최윤찬 | 1656 | 2026.03.10 |
|
|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
서수빈 | 1107 | 2026.03.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 박채아 | 1788 | 2026.03.07 |
|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1246 | 2026.03.05 |
|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1389 | 2026.03.01 |
|
|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 유영호 | 2249 | 2026.02.21 |
|
|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1]
|
김규현 | 1584 | 2026.02.17 |
|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2]
|
최서윤 | 1715 | 2026.02.13 |
|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1744 | 2026.02.13 |
|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174 | 2026.01.26 |
|
|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3]
|
강동우 | 2326 | 2026.01.11 |
|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073 | 2025.12.16 |
| >>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326 | 2025.12.16 |
|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367 | 2025.12.16 |
|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252 | 2025.12.14 |
|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129 | 2025.12.12 |
|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1786 | 2025.12.11 |
|
|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
|
이현석 | 2484 | 2025.12.09 |
|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018 | 2025.12.09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3388 | 2025.10.24 |
|
|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3]
|
송수연 | 4979 | 2025.06.26 |
|
|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2]
|
이정윤 | 4939 | 2025.06.10 |
|
|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 김지민 | 4385 | 2025.06.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 김온유 | 4126 | 2025.04.22 |
|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4782 | 2025.03.31 |
|
|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3]
|
이나리 | 5218 | 2025.03.19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 김나림 | 5101 | 2025.03.04 |
|
|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 최수진 | 5612 | 2025.02.25 |
|
|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 곽경빈 | 25555 | 2025.02.07 |
|
|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 김태우 | 14835 | 2025.02.07 |
|
|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1]
|
박지연 | 5785 | 2025.02.06 |
|
|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 유승지 | 13119 | 2025.02.06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 서현수 | 10889 | 2025.01.29 |
|
|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
해커스
|
27314 | 2020.11.26 |
| 6521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326 | 2026.05.27 13:59 |
| 652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544 | 2026.05.24 16:34 |
| 651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443 | 2026.05.21 21:57 |
| 6518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350 | 2026.05.19 21:30 |
| 6517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352 | 2026.05.19 12:06 |
| 6516 |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 주효진 | 713 | 2026.05.13 16:43 |
| 6515 |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1]
|
금선우 | 608 | 2026.05.08 23:21 |
| 6514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 정혜윤 | 599 | 2026.05.07 17:05 |
| 6513 |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1]
|
김현승 | 587 | 2026.05.06 16:32 |
| 6512 |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1]
|
정현아 | 507 | 2026.05.06 16:27 |
| 6511 |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1]
|
신민서 | 563 | 2026.05.05 23:51 |
| 6510 |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1]
|
정서인 | 595 | 2026.05.05 13:57 |
| 6509 |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 임태성 | 648 | 2026.05.05 12:39 |
| 6508 |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1]
|
김유정 | 588 | 2026.05.05 12:16 |
| 65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5]
|
배경선 | 1065 | 2026.04.29 09:53 |
| 6506 |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1]
|
전세진 | 715 | 2026.04.27 16:44 |
| 6505 |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1]
|
정현아 | 670 | 2026.04.25 22:13 |
| 6504 |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1]
|
유현종 | 624 | 2026.04.25 18:28 |
| 6503 |
[토익]
615->905 늦었지만 제자가 인사드립니다
[2]
|
허종현 | 787 | 2026.04.21 12:22 |
| 6502 |
[토익]
[토익후기] 800 -> 920, 2주만에 토익 벌크업 성공했습니다!!
[1]
|
송태선 | 516 | 2026.04.09 17:23 |
해커스


와 소연학생!!! 축하드립니다 ㅠㅠ 860점이라니!!! 대박이에요!!
그리고 이렇게 정성 가득한 후기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한 해의 절반 이상을 토익과 함께 버텨내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을 텐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넘어 860점으로 마무리하신 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점수의 크고 작음을 떠나, 그 과정에서 쌓은 실력과 흔들리지 않는 마음이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Logic FLOW 를 잘 체화 시켜주신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제 Part.7 수업까지 디테일하게 후기를 말씀해주셔서 뿌듯하네요!
이 후기가 지금도 망설이고 있는 누군가에게 분명 큰 용기가 될 거라 믿습니다!
다시 한 번 정말 수고 많으셨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ㅎㅎ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