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16
강남역캠퍼스 [라이브][850+ 밀착PT] 구자연·신영화 토익 20일 완성반 (11시, 2시간, 800+ 교재)_11/3(월) 개강
수강 후 TOEIC, 845점 달성!
- 성적.png ( 68)

한번에 긴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LC 1시간, RC 1시간씩 집중하기 가장 쉬운 정도로만 수업을 들었던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강의로 수업을 들으면 해이해질 때가 있는데, 밀착PT를 통해 매일 선생님께 숙제를 제출하였기 때문에 꾸준히 토익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LC는 영화쌤이 유형별로 잘 정리해주시고 매일매일 조금씩 듣기를 하면서 듣는 감각이 사라지지 않도록 계속해서 연습해온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있는 테스트를 통해 제 실력을 점검할 수 있었고, 오답을 할 때도 답지를 보기 전에 다시 한번 들어보고 직접 채점을 해보라는 방법이 효과적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한번 들었을 때는 들리지 않았던 문장들도 들리고 어떻게 하면 더 잘 들을 수 있을지 분석할 수도 있었습니다.
또, 유형별로 문제를 푸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그것을 상기하면서 풀어보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RC는 자연쌤의 Logic FLOW를 체화시키기 위해서 많이 노력했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에는 RC 100문제를 끝까지 풀지 못했는데 빠르게 답을 찾아내는 연습을 계속해서 하여 원래 200점대이던 RC 성적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part 5가 약한 편이었는데 문법 설명과 주요 표현 등등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반복적으로 읽고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part 5도 자신감을 조금이나마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한달 만에 800+를 달성할 수 있을까 시작하기 전에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두 선생님 덕분에 빠르게 목표 달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89 |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 고은비 | 1474 | 2026.01.01 13:33 |
| 18688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 정윤진 | 1276 | 2025.12.31 14:53 |
| 18687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778 | 2025.12.31 14:43 |
| 18686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 정윤진 | 836 | 2025.12.31 14:42 |
| 18685 |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 한승연 | 1155 | 2025.12.29 17:32 |
| 18684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 박진희 | 1411 | 2025.12.29 16:56 |
| 18683 |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1]
|
김수민 | 1481 | 2025.12.29 16:55 |
| 18682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 박진희 | 1142 | 2025.12.29 16:48 |
| 18681 |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1]
|
김영호 | 1798 | 2025.12.29 00:17 |
| 18680 | [중국어] 오민경쌤! | 전채우 | 1433 | 2025.12.28 10:27 |
| 1867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1]
|
정가영 | 1339 | 2025.12.27 14:52 |
| 1867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 정아영 | 1739 | 2025.12.26 23:39 |
| 18677 |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
이동규 | 1599 | 2025.12.26 14:46 |
| 1867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27 | 2025.12.23 22:58 |
| 1867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1]
|
김은혜 | 1103 | 2025.12.23 20:49 |
| 18674 |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1]
|
김보석 | 1739 | 2025.12.23 00:04 |
| 1867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T 수업 듣고 드디어 IH → AL
[1]
|
김기량 | 1564 | 2025.12.22 16:50 |
| 18672 | 10일만에 AL (수업만으로) [1] | 김동현 | 1205 | 2025.12.22 15:04 |
| 186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후기 ! (AL 달성)
|
박서연 | 1541 | 2025.12.19 17:00 |
| 18670 |
[토익스피킹]
2주만에 IM2 -> IH 받았습니다!
|
박은빈 | 1365 | 2025.12.19 15:56 |




고득점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제 Logic FLOW를 의식적으로 체화하려 노력하신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ㅎㅎ
시작 전의 불안함을 결과로 증명해낸 만큼, 이번 성취를 계기로 앞으로 어떤 목표든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하시는 모든일 잘 되시기를 응원할게요 ㅎㅎ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정성 가득한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끝까지 잘 따라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두 번의 시험 모두 목표 점수 돌파, 진심으로 축하해용!ㅎㅎ
매일매일 완성도 높은 학습을 꾸준히 이어온 점이 유리씨에게 정말 큰 힘이 되었을 거예요.
유리씨가 느낀 것처럼, 결국 꾸준함이 점수를 만든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해준 것 같아요~!
쌤들을 믿고 끝까지 잘 따라와줘서 정말 고마워용!
유리씨의 열정과 노력이 두 번의 시험에서 모두 800점 이상이라는 확실한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ㅎㅎ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승승장구해 나가길 응원할게요!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고, 2026년도 유리씨의 세상으로 가득 채워나가길 바라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