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상길쌤 덕분에 토익 잘봐서 로스쿨 간 후기

이진규 | 조회 1757
  • 2025.12.14

종로캠퍼스 ★프리미엄 RC★ 빡센토익 RC 집중 문제풀이반 (11시, 1000제 1, 월~금, 60분)

수강 후 965점 달성!





상길쌤께서 18년 김진영 선생님과 수업하실 때부터 들었습니다. 그때 1학년이었는데 어느덧 6년 후 세월이 지나 저는 은행원이 되었고 지점에서 구르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 쏟아지는 민원 폭탄에 은행원은 제 길이 아닌가보다 생각했어요.
새 꿈을 이루려고 퇴사도 하고 LEET도 봤는데, 토익 유효기간은 만료되었고, 로스쿨 입시를 위해 토익 점수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혼자서 해커스1000제를 풀어보고 시험을 보니, 예전만큼 기량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답의 원리, 중요한 콜로케이션 등을 다 잊어 버렸기 때문이에요.
토익 성적이 절박했던 저는 6년 전 국문과! 하면서 작사가가 되라고 절 챙겨주셨던 상길쌤이 떠올라 오랜만에 토익학원을 다시 다니게 되었습니다. LC는 반보토익에 계신 진영쌤 강의를 들었고, RC는 주중반을 끊어 상길쌤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며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상길쌤의 유용한 교재, 재미있고 통쾌한 설명, 상길쌤이 강조하시는 전문독해를 다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단순 문제풀이가 아니라 왜 이 선택지가 정답인지 사고과정을 훈련시켜주셨고, 운좋게 RC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단시간 내에 토익 걱정을 덜고, 로스쿨 면접에 좀 더 집중할 여지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몇 달 뒤, 면접에서의 간절한 모습을 교수님께서 인상깊게 보셨는지, 감사히도 로스쿨에서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이상길 선생님의 선한 영향력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길 선생님의 탁월한 강의력과 영어 실력, 유머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토익을 본 뒤 토익 성적표를 들고 온 학생들을 한명한명 챙기고 기억하는 선생님의 모습을 더욱 강조하고자 합니다. 무심한 듯 보여도 학생들을 기억하시고, 학생들 문제지를 보며 약점을 체크해주시는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에 살짝 감동했습니다. 거기다 맨앞자리에 앉아서 수업 듣던 제게는 '잘하는 학생'이라며 격려해주셔서 참 기뻤습니다.
앞으로 토익을 볼 기회는 많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상길 선생님의 유튜브를 계속 구독하며 선생님의 팬으로 남고 싶습니다. 약 10년에 걸쳐 저에게 선한 영향을 끼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선생님처럼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될게요. 그리고 선생님의 또띠아 맛집도 가끔 들르겠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저도 또띠아를 좋아하게 됐어요. 언제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상길 | 2025.12.15 09:15
진규님~~
읽으면서 감동이 안개처럼 올라와서
살짝 울컷했습니다. 갱년기 증상이겠죠?^^

두가지 축하할 일이 생겼네요. 토익점수랑, 로스쿨
로스쿨에 비할 수 없겠지만 토익 RC 만점도 아무나 맞는거 아닙니다.
특히 직장생활 하다가
공백을 가지고 공부를 했는데 저런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것은
'이기는 방법'을 알고 계신겁니다.

과정도 힘들고 결과를 내기도 힘들 법공부 시작하셔서 힘들겠지만
토익에서 얻은 좋은 기억으로 하루하루
잘 이겨내고 버텨내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로스쿨 졸업하고 변시결과나오면 오세요. 제가 맛있는 밥 한끼 대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693 [오픽] 제나쌤 오픽 오유정 1391 2026.01.04 16:23
1869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19시/화목/리암쌤 수업 한 달 후기(스터디 포함) [1] 이민영 1502 2026.01.02 18:39
18691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사진 [1] 노하연 1467 2026.01.02 14:10
18690 [기초영어] 기초영어회화 수강 후기 [1] 장은슬 1244 2026.01.01 15:27
18689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고은비 1506 2026.01.01 13:33
18688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1310 2025.12.31 14:53
18687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1] 정지문 1810 2025.12.31 14:43
18686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862 2025.12.31 14:42
18685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한승연 1179 2025.12.29 17:32
18684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박진희 1438 2025.12.29 16:56
18683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첨부파일 [1] 김수민 1507 2025.12.29 16:55
1868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박진희 1165 2025.12.29 16:48
18681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영호 1817 2025.12.29 00:17
18680 [중국어] 오민경쌤! 전채우 1471 2025.12.28 10:27
1867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첨부파일 [1] 정가영 1372 2025.12.27 14:52
1867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정아영 1763 2025.12.26 23:39
18677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629 2025.12.26 14:46
18676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54 2025.12.23 22:58
1867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김은혜 1128 2025.12.23 20:49
18674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첨부파일 [1] 김보석 1767 2025.12.23 00:0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