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14
종로캠퍼스 [라이브][850+ 밀착PT] 빡센토익 20일 완성반 (10시, 2시간)_11/3(월) 개강
수강 후 TOEIC, 825점 달성!

저는 원래 760점대로 700점대 정체기였어요. 사실 이것 또한 610점에서 독학으로 많이 상승한 점수였지만 공기업을 희망했기에 850점이라는 토익 점수가 필수였기에 점수 향상이 필요했어요. 독학 공부로는 한계가 있었으며 특히 문법에 대한 개념이 덜 잡혀서 항상 3~5개씩 파트 5에서 틀렸고 파트6 문법에 대해서도 어려움이 있었어요. 독학 말고 학원의 도움을 받기에는 대학교 4학년이라 시간이 부족했고, 오전반을 등록할 수 없기에 난감했어요. 그래서 찾아본 결과 해커스어학원에 해커스라이브 강의는 학원 실시간 강의와, 다시보기도 가능하였어요. 그래서 해커스 어학원을 등록했고 저는 850+ 빡센 토익 밀착반에 등록했어요.
제가 들었던 선생님은 홍지인 LC, 이상길 RC였어요. 홍지인 T의 강의를 통해서는 LC의 기본적인 구성과 질문과 빈출 오답, 어휘에 도움받았습니다. 그러면서 저의 단점인 파트 2에서 큰 점수 향상을 하며 LC에서 거의 50점 가까이 향상할 수 있었어요.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은 이상길 T의 RC 강의였어요. 이상길 선생님은 일단 part 7 보다는 파트 5.6 중심의 문법 강의 위주로 다루고 있어요. 저와 같이 700점대 정체기인 학생들은 문법이 약한 경우가 많은데 이상길 T 강의로 제가 어떤 문법에 대한 오개념이 있었고 문법에서 암기해야 할 것은 무엇이며 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연상법으로 암기할 수 있는 강의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상길 선생님의 문법 강의에 도움을 많이 받았으며 실제 시험에서는 파트 5를 평소 무조건 틀렸는데 20일 강의 후 첫 시험에서 파트 5 문법 만점을 받으며 이것만으로도 큰 점수 향상이 되었어요.
교재는 거의 해커스 기본서를 사용했으며 부교재는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상길 선생님이 제공한 토접전이라는 유인물의 도움을 많이 받았으며 이상길 선생님의 부교재 5일 차를 받았을 때 구성이 좋아서 다음에 수강하게 된다면 구매할 것 같습니다. 아직 850점 달성을 하지는 못했지만 700점 정체기를 뚫고 825점까지 달성하기까지 해커스 어학원의 이상길 선생님, 홍지인 선생님의 도움이 있었어요. 여러분들도 혹시 정체기이고 점수가 700점대 혹은 800점 초반이라면 이 20일의 빡센 토익 강의를 추천해 드립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루는 강의라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해커스 라이브 도움을 받고 토익 빠른 졸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 실제 시험 응시 후기
11월 30일 시험에 응시하였고 이때는 불토익이였어요. 특히 LC와 파트 6 주제가 생소했으며, 파트 7에서도 연계지문이 특히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파트5에서 최대한 빠르게 풀도록 하였고 LC에서도 최대한 침착하게 했더니 기존 점수에 비해 50점 향상할 수 있었어요. 파트 7은 한 지문을 풀지 못해서 파트5 다 맞은 거에 비해 점수 향상이 크진 않았지만 그래도 상승 할 수 있었어요. 불토익이였기에 점수가 그래도 후했으며 총 점수 65점 향상 하였습니다
ⓒ 점수 인증(성적표 첨부 必)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93 | [오픽] 제나쌤 오픽 | 오유정 | 1401 | 2026.01.04 16:23 |
| 18692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19시/화목/리암쌤 수업 한 달 후기(스터디 포함) [1] | 이민영 | 1523 | 2026.01.02 18:39 |
| 18691 |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1]
|
노하연 | 1477 | 2026.01.02 14:10 |
| 18690 | [기초영어] 기초영어회화 수강 후기 [1] | 장은슬 | 1253 | 2026.01.01 15:27 |
| 18689 |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 고은비 | 1519 | 2026.01.01 13:33 |
| 18688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 정윤진 | 1322 | 2025.12.31 14:53 |
| 18687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822 | 2025.12.31 14:43 |
| 18686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 정윤진 | 871 | 2025.12.31 14:42 |
| 18685 |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 한승연 | 1190 | 2025.12.29 17:32 |
| 18684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 박진희 | 1450 | 2025.12.29 16:56 |
| 18683 |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1]
|
김수민 | 1510 | 2025.12.29 16:55 |
| 18682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 박진희 | 1177 | 2025.12.29 16:48 |
| 18681 |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1]
|
김영호 | 1827 | 2025.12.29 00:17 |
| 18680 | [중국어] 오민경쌤! | 전채우 | 1477 | 2025.12.28 10:27 |
| 1867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1]
|
정가영 | 1379 | 2025.12.27 14:52 |
| 1867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 정아영 | 1776 | 2025.12.26 23:39 |
| 18677 |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
이동규 | 1635 | 2025.12.26 14:46 |
| 1867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60 | 2025.12.23 22:58 |
| 1867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1]
|
김은혜 | 1139 | 2025.12.23 20:49 |
| 18674 |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1]
|
김보석 | 1777 | 2025.12.23 00:04 |




수고 하셨고 앞자지를 바꾸고 정체기에 벗어나서 800고지에 올라오신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일정 기간에 노력을 투자하는데 결과가 변동이 없으면
새로운 시각과 접근법이 필요한데 미나님을
그 기회를 잘 잡으신것 같습니다.
이제 확실하게 문법이라는 내 편이 생겼으니
독해에 조금 더 시간 투자를 하면
원하는 점수 이상을 얻으 실 수 있을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수강후기 감사드립니다.
정체기를 한 달 수강만으로 거뜬하게 극복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학업과 병행하시면서 공부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ㅠㅠ
감 잃지 않도록 모의고사 꾸준하게 풀어보시면서 취업에 필요하신 850점도 이어 돌파하시길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수강후기 감사드립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