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12

독학으로 1달 정도 공부했음에도 690점대에 머물러서 우울하던 찰나
졸업을 위해 반드시 800점 이상의 점수대가 필요하여 마지막으로 자연쌤 강의를 신청하게 됐고, 목표 점수 2주 만에 달성하며 마지막 시험까지 여유롭게 치룰 수 있었습니다.
LC는 300점 후반에서 400점대를 늘 유지했었는데, 수업시간에 매일 고난이도의 LC를 듣다보니 수험장에서 LC는 보다 수월하게 풀 수 있었던 같습니다.
RC의 경우, 문법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지식이 있었으나 문제를 빠르게 시간 내에 푸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케이스입니다.
따라서 자연쌤의 로직플로우가 더욱 효과적으로 적용되었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문제풀이반은 문법 지식을 갖춘 분들에게 조금 더 추천드려요:)
P5는 선지를 보지 않고 맥락을 잡고 정답 선택하기
P7은 지문 구체화 작업 후 키워드 토대로 지문 읽어나가기 등 각가의 로직플로우를 따라 문제를 푸니 이전에는 긴가민가하면서 골랐던 선택이
이제는 확신을 갖고 답을 택하게 되어 더욱 빠르게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스터디에 참여하여 단어를 외웠던 것, 자습실에 남아서 선생님의 리뷰플로우 방식대로 꾸준히 학습했던 것이 단기로 목표 점수 달성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자연쌤께서 P5가 중요한 이유로 한 문장을 제대로 해석하는 연습을 해야 여러 문장으로 이루어진 P6,7 지문도 수월하게 읽어나갈 수 있다는 말씀을 참고하여 저는 복습 시 흘려서 읽지 않고 반드시 모든 지문의 문장을 제대로 해석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니 자연쌤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면, 반드시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해도 모두 목표 점수 달성하실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믿고 따라가 보시길 추천합니다:)
자연쌤 감사드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93 | [오픽] 제나쌤 오픽 | 오유정 | 1395 | 2026.01.04 16:23 |
| 18692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19시/화목/리암쌤 수업 한 달 후기(스터디 포함) [1] | 이민영 | 1508 | 2026.01.02 18:39 |
| 18691 |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1]
|
노하연 | 1472 | 2026.01.02 14:10 |
| 18690 | [기초영어] 기초영어회화 수강 후기 [1] | 장은슬 | 1245 | 2026.01.01 15:27 |
| 18689 |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 고은비 | 1513 | 2026.01.01 13:33 |
| 18688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 정윤진 | 1315 | 2025.12.31 14:53 |
| 18687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815 | 2025.12.31 14:43 |
| 18686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 정윤진 | 867 | 2025.12.31 14:42 |
| 18685 |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 한승연 | 1185 | 2025.12.29 17:32 |
| 18684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 박진희 | 1445 | 2025.12.29 16:56 |
| 18683 |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1]
|
김수민 | 1508 | 2025.12.29 16:55 |
| 18682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 박진희 | 1171 | 2025.12.29 16:48 |
| 18681 |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1]
|
김영호 | 1822 | 2025.12.29 00:17 |
| 18680 | [중국어] 오민경쌤! | 전채우 | 1475 | 2025.12.28 10:27 |
| 1867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1]
|
정가영 | 1378 | 2025.12.27 14:52 |
| 18678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 정아영 | 1768 | 2025.12.26 23:39 |
| 18677 |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
이동규 | 1631 | 2025.12.26 14:46 |
| 1867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60 | 2025.12.23 22:58 |
| 1867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1]
|
김은혜 | 1134 | 2025.12.23 20:49 |
| 18674 |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1]
|
김보석 | 1775 | 2025.12.23 00:04 |




정성 가득한 후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짧은 기간 안에 목표 점수를 달성하신 건 매일의 훈련을 끝까지 밀어붙이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Logic FLOW로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에 익숙해지셨기 때문에 속도와 정확도가 동시에 올라간 거예요!!
특히 파트5 문장 해석을 소홀히 하지 않고, 그 힘을 파트 6, 7까지 연결하신 점이 인상깊습니다 ㅎㅎ
제가 항상 원하던 공부입니다 ㅋㅋ
정말 수고 많으셨고, 토익 졸업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하시는 모든 일 잘 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