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강어진 | 조회 1986
  • 2025.12.12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수강 후 TOEFL, 95점 달성!

안녕하세요, 9월 달에 강남 올데이 케어반 수강했던 학생 강어진입니다.


시험은 11/1에 치뤘어서 시간이 좀 지났기도 하고 1월부터 토플이 전체적으로 개정되어 시험 유형들은 바뀌겠지만, 대학원 에세이 작성으로 바쁘게 지내다 이제야 숨통이 트여 늦게라도 선생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릴 겸 수강 후기를 남깁니다.


저의 경우 여름방학때부터 해커스 인강으로 토플 공부는 시작했었으나, 각종 대회 & 연구실 생활로 이도 저도 아니게 하다가 발등에 불 떨어져 9월달에 부랴부랴 해커스 학원에 다닌 케이스입니다. 6년전 수능 이후로는 영어공부를 따로 해본적도 없는, 해외경험 없는 생 초보 토종 한국인이라... 95점이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학업 및 대학원 준비를 병행하며 짧은 기간내에 목표를 달성한것에 만족합니다.


아무래도 학교 수업과 병행하며 학원을 다녔어서 오후 수업에는 빠지는 날도 고정적으로 있었고, 100% 영어에 집중하진 못했어서 9월 종강후 2주가량 혼자 공부한 후 10/15에 첫 시험을 봤었습니다. 그때 RC:27, LC: 22, SPK: 14, WRT: 23 으로 86점 이 나왔는데, 첫 시험이라 벌벌 떨며 긴장함 + SPK의 처참한 성적으로 이래저래 아쉬운 성적을 받았습니다. 여튼 그 후 2주간 다시 준비해 두번째 시험에서 RC: 21, LC: 27, SPK: 23, WRT: 24로 95점이 나와 토플 준비는 스탑 했습니다.



아래는 파트 별 후기입니다.

RC:

이번 학원 생활중 가장 배운 점이 많았던 수업 중 하나입니다. 박보라 선생님께서 초반에 하셨던 말씀인 "기본 체력을 열심히 본인이 기른다면, 스킬은 내가 알아서 장착시켜준다." 라는 말이 정말 정확했습니다. 특히 G/S 구분 및 글의 전체 흐름속 Main Idea를 잡아가며 지문 읽는 법을 터득하니 막판엔 모의고사에서 10, 20번 유형은 웬만하면 틀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외에 글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문제를 푸는데는 큰 지장이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선생님께서는 올데이케어반의 담임선생님 같은 느낌이셨는데요, 수업 외적으로도 학생들의 공부 방법이나 종강 이후의 시험 준비 전략 등등 진정으로 학생을 위하신다는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선생님 단어 스터디는 꼭 추천드립니다 수업 전 단어스터디 진행했었는데 정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거기에 선생님 유튜브에 보완단어 영상이 있는데, 걸어다닐때나 씻을때 등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중얼중얼 한게 큰 도움 됐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은 RC가 가장 자신있었고, 첫시험도 27점이라 두번째 시험도 최소 25점 이상은 기대했는데 21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받아서... 첫시험땐 선생님 말씀대로 근처 카페에서 지문 2개 풀고 이어서 바로 3,4 번째 지문 푼다는 마인드로 시험장에 갔었으나 두번째 시험 날엔 컨디션 저조로 시험 전 지문도 못 보고 부랴부랴 시험장 가서 시험본게 화근같습니다.


LC:

김지연 선생님 수업도 정말 도움이 많이 ?營윱求? 선생님이 강단에 오래 계셨던걸로 아는데, 그 내공과 노하우가 느껴지는 수업이였습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결국 한국인으로써 우리가 원어민이 하는 말을 100% 이해하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답을 고른다는 마인드가 아닌 오답을 거른다는 마인드로, 그들의 말을 전부 이해하려 하지말고 시그널을 잡아서 문제를 푸는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LC가 이전까진 모의고사도 20~24를 왔다갔다하며 25점의 벽을 넘질 못했었는데, 어느 순간 잘 들리는것과 별개로 "이거 나오겠는데?" 하며 듣는 순간이 생겼습니다. 항상 시간에 쫓기던 LC파트였는데 두번째 시험장에서는 2분 가까이 시간도 남고, 오히려 제일 여유있는 파트가 되었습니다.


SPK:

남들도 그렇고 저 또한 가장 애먹었던 파트입니다. 처음엔 목표점수가 20점이였을 만큼 연습도, 준비도, 공부해본적도 없는 부분이라 난감했었네요. 심지어 첫시험에는 14점이라는 말도 안되는 점수를 받았어서 더욱 심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여하튼, 개인적으로 스피킹은 4가지 파트중 가장 개인적인 노력을 많이 해야하는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내 짚어주시는 전략, 템플릿 등을 그냥 암기하는것을 넘어, 이걸 본인 입에 달라붙고, 발음 억양 강세가 제일 자연스럽도록 본인에 맞게 변형을 주어 체화시키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템플릿도 기계적으로 읽으면 레이터들이 바보도 아니고, 외워서 말하는거 다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들었을때는 당연히 자연스럽고, 개인적으로는 구글 번역기나 지피티, 제미나이 등 AI에게 읽게 시켜 그 억양 강세를 익히려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jane 선생님 자료들은 하나의 책으로 내도 될 만큼 좋은 퀄리티였습니다. 기출 뿐만 아니라 이곳저곳에서 보이는 sample 문제들도 다 들어있어 큰 도움 됐습니다.


WRT:

김다은 선생님은 인강 수업도 들었어서 개인적으로 내적 친밀감이 컸었는데, 24점 전부 김다은 선생님이 만들었다고 느끼는, 정말 도움 많이 받은 수업이였습니다. 한국 입시 영어에 적응된 사람이라면 WRT또한 SPK 못지않게 힘든 파트라고 생각하는데, 선생님 덕에 저는 오히려 그나마 제일 나았던 파트였습니다. 물론 제 목표가 "23점만 넘기자" 였어서 높지 않은 허들일 수 있지만, 올해 여름까지만 해도 3인칭 단수/복수도 헷갈렸던 사람이였던지라... 수업 외에 선생님이 공유해주신 기초 영문법 자료도 저에겐 도움이 많이 됐었습니다. 여하튼, 박보라 선생님도 그러셨는데, 중요하면서도 학생들이 헷갈려하는 포인트들을 정확히 알고계셔서 한달 내내 이런 포인트를 지속해서 짚어주십니다. 이게 결국 문제를 풀면서도, 시험장에서도 귓가에 맴돌듯 기억나게 되더라구요. 질문도 항상 친절하게 답해주시며, 학생의 의도를 파악해서 개인적인 수정 방향과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템플릿도 여러가지 버전으로, 그대로 적용되게끔 주셔서 정말 좋았구요. 혼자 공부할때 부교재 도움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다시한번 선생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김지연 | 2025.12.16 11:48
강어진님 !!!
너무 축하 드리고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
이왕 할 수고라면 이왕 학원 수업에서 도움을 얻고자 수강하신 거라면 이렇게 강사들이 지시한 대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만 하면
결국엔 목표 달성에 이르게 된다는 것 증명해 주셨네요 ^^
이젠 한 고개 넘었으니 또 다른 멋진 꿈을 향해 또 전력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
이렇게 멋진 소식으로 아침을 시작하게 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고
하시는 모든 일 다루시고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685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한승연 1142 2025.12.29 17:32
18684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박진희 1401 2025.12.29 16:56
18683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첨부파일 [1] 김수민 1466 2025.12.29 16:55
1868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박진희 1131 2025.12.29 16:48
18681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영호 1784 2025.12.29 00:17
18680 [중국어] 오민경쌤! 전채우 1423 2025.12.28 10:27
1867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첨부파일 [1] 정가영 1328 2025.12.27 14:52
1867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정아영 1722 2025.12.26 23:39
18677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590 2025.12.26 14:46
18676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13 2025.12.23 22:58
1867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김은혜 1098 2025.12.23 20:49
18674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첨부파일 [1] 김보석 1726 2025.12.23 00:04
18673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T 수업 듣고 드디어 IH → AL 첨부파일 [1] 김기량 1559 2025.12.22 16:50
18672 10일만에 AL (수업만으로) [1] 김동현 1197 2025.12.22 15:04
18671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후기 ! (AL 달성) 첨부파일 박서연 1532 2025.12.19 17:00
18670 [토익스피킹] 2주만에 IM2 -> IH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박은빈 1357 2025.12.19 15:56
18669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스 2주 단기 후기 첨부파일 하기준 1242 2025.12.19 15:31
1866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AL달성 첨부파일 천승훈 1002 2025.12.19 15:19
18667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추의정 1410 2025.12.18 17:26
18666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홍지인쌤 덕분에 정체기 탈출 후 930으로 졸업!! 사진 첨부파일 [2] 최승우 2215 2025.12.18 16:42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