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김채현 | 조회 2926
  • 2025.12.12

종로캠퍼스 [라이브][850+ 밀착PT] 빡센토익 20일 완성반 (10시, 2시간)_11/3(월) 개강

수강 후 TOEIC, 810점 달성!

안녕하세요.

11월 한달 해커스 라이브로 빡센토익 20일 완성반 수강한 수강생입니다!

저는 토익을 바야흐로 5년전에,, 해커스에서 현강으로 빡세게 듣고 800중반 성적을 받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의 영광에 취해있던 탓일까요ㅠㅠ 졸업을 위해 토익을 다시 공부해보니 생각만큼 점수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오랜만에 봤더니 2연타 600점대를 맞고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원래 학생때도 영어를 진짜 싫어했어서 문법 베이스도 많이 약했던 터라, 다시 겸손모드로 돌아가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저는 현강을 지이이인짜 좋아하는데 사정상 이번엔 라이브로 수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ㅠㅠ

하지만 라이브임에도 불구하고 현강 특유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현장의 그 분위기가 공부하는 데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녹강이 아니라 현강이랑 같이 흘러가는 강의라서, 화면 너머로 현강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어요.

(라이브 수강생을 위해 현강생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처음에 이상길 선생님이 조금 무서웠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강의 방식이라 제 최애 선생님이 되었습니다ㅎㅎ

문법 울렁증이 있어서 파트 5를 정말 싫어하는데 강제로 독해시간에 문법만 공부하니까 자동으로 거부감이 사라졌어요. 오히려 데일리 과제로 파트 5,6을 매일 풀다보니 문법이 재밌게(?) 느꼈졌습니다. 진짜 많이 틀리기는 했지만 그럴수록 내가 모르는걸 미리 알아서 다행이다, 한번 본건 안틀려야지. 심정으로 다가가니 계쏙 반복되는 패턴도 보이고 재미가 붙었던거 같아요.

숙제에서는 맨날 10개씩 틀렸었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파트 5에서 3개 밖에 안틀렸어요!!!(이상길 슨생님이 시험 끝나고 복원해주신 유투브 쇼츠로 가채점 했습니다 ㅎㅎ감사해요)

이외에도 파트7은 주말과제로 풀고 개인적으로 좀 풀었는데 확실히 좀 방심하니까 RC에서 성적이 많이 안올랐네요,,ㅎㅎ 이제 꾸준히 모든 파트를 잡아보려구요. 그리고!! 이상길 선생님~~ 그저 영어 공부뿐만 아니라 동기부여도 해주셔서 감사해요. 책의 작은 문구 하나하나가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홍지인 선생님은 너무 귀여우셔서 LC 듣는 내내 행복했습니다ㅎㅎ 저는 LC를 5년전,,,, 만점을 받았던 적이 있어서 쓸데없는 자신감만 높았었는데, 수업에서 파트 2를 듣는순간,, 정말 안들리더라구요. 특히 특정 나라의 발음이 나오면 정신을 못차렸습니다.

이때 홍지인 선생님 부교재 중 ditation 부분을 잘 활용했어요. 받아쓰기는 시간낭비라고 생각했었는데(정신차려,, 과거의 나야) 무슨 단어가 들리는지 집중하다보니 점차 귀도 트이고 모르는 단어도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렇게 매일매일(사실 미루다가 몰아서 하기도 했어요,,) 시간재고 푸는 연습을 하다보니 실제 시험장에서 시간내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파트7에서 시간이 부족할 뻔 했는데 전날 본 이상길 선생님의 부교재에 나와있던 팁! 낯선 주제면 일단 익숙한 주제부터 풀어라. 를 떠올리며 과감히 더블 지문 2개를 넘기고 얼른 트리플 지문부터 풀었어요. 정말 트리플 지문이 주제가 더 쉬워서 술술 풀렸고, 남은 시간에 더블 지문을 읽은 결과, 시간에 맞춰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매일 숙제를 안해서 그런지;; 시험에서도 좀 티가 났던거같지만,,ㅎㅎ 그래도 600점대에서 800점대로 골인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부족한 부분이 뭔지 이번 시험으로 파악했으니 이제 다시 준비해서 900점대 도전해보겠습니다!




이상길 선생님, 홍지인 선생님 감사해요:)

이상길 | 2025.12.12 15:02
채현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마 현강에서
저의 애정어린 잔소리를 조금 더 들었으면 더높은 좀수가 나왔을지도요~~ㅎㅎ

일단 앞자리가 8로 바뀐거 놀랍습니다.
수강후기를 보니 어떻게 공부해야 점수가 잘 나오는지 정확하게 알고 계신것 같습니다.
독해만 조금더 신경을 쓰면
리딩400점 빠른시간내에 도달 하실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를 쭉~~풀어보는 연습을 해보시고 푼 문제들을 꼼꼼하게 정독하는 연습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보내드립니다.

행복한 연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홍지인 | 2025.12.13 16:21
채현님!!!~
라이브 수강생분들은 직접 뵐 수 있는 기회가 없어 너무 슬프고 아쉽지만 ㅠㅠ

현강으로 들어도 어려운 수업을 무려 라이브로 수강하시고 600점대에서 800점대로 점프하신 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현강만큼의 뜨거운 열정으로 공부해 주신 덕분에 점수를 금방 올리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좋은 소식 수강후기를 통해서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채현님 소식으로 제가 오히려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느낌입니다^0^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693 [오픽] 제나쌤 오픽 오유정 1407 2026.01.04 16:23
1869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19시/화목/리암쌤 수업 한 달 후기(스터디 포함) [1] 이민영 1540 2026.01.02 18:39
18691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사진 [1] 노하연 1483 2026.01.02 14:10
18690 [기초영어] 기초영어회화 수강 후기 [1] 장은슬 1268 2026.01.01 15:27
18689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고은비 1528 2026.01.01 13:33
18688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1336 2025.12.31 14:53
18687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1] 정지문 1841 2025.12.31 14:43
18686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877 2025.12.31 14:42
18685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한승연 1195 2025.12.29 17:32
18684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박진희 1456 2025.12.29 16:56
18683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첨부파일 [1] 김수민 1516 2025.12.29 16:55
1868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박진희 1184 2025.12.29 16:48
18681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영호 1832 2025.12.29 00:17
18680 [중국어] 오민경쌤! 전채우 1484 2025.12.28 10:27
1867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첨부파일 [1] 정가영 1387 2025.12.27 14:52
1867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정아영 1786 2025.12.26 23:39
18677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642 2025.12.26 14:46
18676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71 2025.12.23 22:58
1867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김은혜 1143 2025.12.23 20:49
18674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첨부파일 [1] 김보석 1783 2025.12.23 00:0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