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12
종로캠퍼스 [라이브][850+ 밀착PT] 빡센토익 20일 완성반 (10시, 2시간)_11/3(월) 개강
수강 후 TOEIC, 810점 달성!
안녕하세요.
11월 한달 해커스 라이브로 빡센토익 20일 완성반 수강한 수강생입니다!
저는 토익을 바야흐로 5년전에,, 해커스에서 현강으로 빡세게 듣고 800중반 성적을 받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의 영광에 취해있던 탓일까요ㅠㅠ 졸업을 위해 토익을 다시 공부해보니 생각만큼 점수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오랜만에 봤더니 2연타 600점대를 맞고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원래 학생때도 영어를 진짜 싫어했어서 문법 베이스도 많이 약했던 터라, 다시 겸손모드로 돌아가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저는 현강을 지이이인짜 좋아하는데 사정상 이번엔 라이브로 수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ㅠㅠ
하지만 라이브임에도 불구하고 현강 특유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현장의 그 분위기가 공부하는 데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녹강이 아니라 현강이랑 같이 흘러가는 강의라서, 화면 너머로 현강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어요.
(라이브 수강생을 위해 현강생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처음에 이상길 선생님이 조금 무서웠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강의 방식이라 제 최애 선생님이 되었습니다ㅎㅎ
문법 울렁증이 있어서 파트 5를 정말 싫어하는데 강제로 독해시간에 문법만 공부하니까 자동으로 거부감이 사라졌어요. 오히려 데일리 과제로 파트 5,6을 매일 풀다보니 문법이 재밌게(?) 느꼈졌습니다. 진짜 많이 틀리기는 했지만 그럴수록 내가 모르는걸 미리 알아서 다행이다, 한번 본건 안틀려야지. 심정으로 다가가니 계쏙 반복되는 패턴도 보이고 재미가 붙었던거 같아요.
숙제에서는 맨날 10개씩 틀렸었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파트 5에서 3개 밖에 안틀렸어요!!!(이상길 슨생님이 시험 끝나고 복원해주신 유투브 쇼츠로 가채점 했습니다 ㅎㅎ감사해요)
이외에도 파트7은 주말과제로 풀고 개인적으로 좀 풀었는데 확실히 좀 방심하니까 RC에서 성적이 많이 안올랐네요,,ㅎㅎ 이제 꾸준히 모든 파트를 잡아보려구요. 그리고!! 이상길 선생님~~ 그저 영어 공부뿐만 아니라 동기부여도 해주셔서 감사해요. 책의 작은 문구 하나하나가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홍지인 선생님은 너무 귀여우셔서 LC 듣는 내내 행복했습니다ㅎㅎ 저는 LC를 5년전,,,, 만점을 받았던 적이 있어서 쓸데없는 자신감만 높았었는데, 수업에서 파트 2를 듣는순간,, 정말 안들리더라구요. 특히 특정 나라의 발음이 나오면 정신을 못차렸습니다.
이때 홍지인 선생님 부교재 중 ditation 부분을 잘 활용했어요. 받아쓰기는 시간낭비라고 생각했었는데(정신차려,, 과거의 나야) 무슨 단어가 들리는지 집중하다보니 점차 귀도 트이고 모르는 단어도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렇게 매일매일(사실 미루다가 몰아서 하기도 했어요,,) 시간재고 푸는 연습을 하다보니 실제 시험장에서 시간내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파트7에서 시간이 부족할 뻔 했는데 전날 본 이상길 선생님의 부교재에 나와있던 팁! 낯선 주제면 일단 익숙한 주제부터 풀어라. 를 떠올리며 과감히 더블 지문 2개를 넘기고 얼른 트리플 지문부터 풀었어요. 정말 트리플 지문이 주제가 더 쉬워서 술술 풀렸고, 남은 시간에 더블 지문을 읽은 결과, 시간에 맞춰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매일 숙제를 안해서 그런지;; 시험에서도 좀 티가 났던거같지만,,ㅎㅎ 그래도 600점대에서 800점대로 골인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부족한 부분이 뭔지 이번 시험으로 파악했으니 이제 다시 준비해서 900점대 도전해보겠습니다!
이상길 선생님, 홍지인 선생님 감사해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5 | 2026.03.14 |
|
|
[토익후기] 자신감을 회복하게 해준 토익 (인생 최고점 달성)
[3]
|
최윤찬 | 1656 | 2026.03.10 |
|
|
[토익후기] 지종섭 선생님 +900 한 달 수강 후 945점 달성
|
서수빈 | 1107 | 2026.03.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990만점 -! [1] | 박채아 | 1788 | 2026.03.07 |
|
|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910점 받았어요! [1] | 문지현 | 1246 | 2026.03.05 |
|
|
[토익후기] 두 달만에 600점 후반에서 800점 중반까지
[3]
|
김윤하 | 1389 | 2026.03.01 |
|
|
[후기] [토익후기] 영어 담 쌓던 200점대 사람이 800이상맞는법(비키,수진,대명,규민쌤) [2] | 유영호 | 2249 | 2026.02.21 |
|
|
[토익후기] 수능영어 4등급, 최석원쌤 강의 한 달 듣고 755
[1]
|
김규현 | 1584 | 2026.02.17 |
|
|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관리반] 675->855 주대명, 정규민 선생님 오전중급반 후기
[2]
|
최서윤 | 1715 | 2026.02.13 |
|
|
[토익후기] 3개월만에 800 후반 뚫고 955 받은 썰
|
김우정 | 1744 | 2026.02.13 |
|
|
[토익후기] 중급점수보장반(750+) 수강 후 690->860
[3]
|
정현민 | 2174 | 2026.01.26 |
|
|
[토익후기] 세 분의 선생님 덕분에 940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3]
|
강동우 | 2326 | 2026.01.11 |
|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073 | 2025.12.16 |
|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326 | 2025.12.16 |
|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367 | 2025.12.16 |
|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252 | 2025.12.14 |
| >>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129 | 2025.12.12 |
|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1786 | 2025.12.11 |
|
|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인생 첫 토익 900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
|
이현석 | 2484 | 2025.12.09 |
|
|
[토익후기] 단기간 토익 800+ 졸업하기 완!! [1] | 박세원 | 2018 | 2025.12.09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3388 | 2025.10.24 |
|
|
[토익후기] 토익 700+ 점수보장반 후기
[3]
|
송수연 | 4979 | 2025.06.26 |
|
|
[토익후기]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익 945
[2]
|
이정윤 | 4939 | 2025.06.10 |
|
|
[토익후기] 라이브 550+ / 첫토익 610점!! [2] | 김지민 | 4385 | 2025.06.10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학기 중 목표 점수 달성 [1] | 김온유 | 4126 | 2025.04.22 |
|
|
[토익후기] 8등급도 이해가능한 수업 [1] | 이예린 | 4782 | 2025.03.31 |
|
|
[토익후기] 끝장토익 김혜미, 임세훈 선생님 수업 듣고 720점 달성 (입문, 기본, 첫토익)
[3]
|
이나리 | 5218 | 2025.03.19 |
|
|
[토익후기] 자연쌤과 함께했더니 800점이 뚝딱..! [1] | 김나림 | 5101 | 2025.03.04 |
|
|
[토익후기] 토익 700+ 10일 초스피드 졸업반 후기 [2] | 최수진 | 5612 | 2025.02.25 |
|
|
[토익후기] 토익 무경험자 915점 달성 후기 [6] | 곽경빈 | 25555 | 2025.02.07 |
|
|
[토익후기] 라이브 올케어 12일 완성_구자연쌤 수업후기 [1] | 김태우 | 14835 | 2025.02.07 |
|
|
[토익후기] 강남해커스 박지현 선생님 토익 오전종합반 수강후기_첫토익 825
[1]
|
박지연 | 5785 | 2025.02.06 |
|
|
[토익후기] 구자연 800+ 초스피드 듣고 615->860 [1] | 유승지 | 13119 | 2025.02.06 |
|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수강 후 첫 토익 840점 달성 [3] | 서현수 | 10889 | 2025.01.29 |
|
|
[공지] 해커스어학원 사이트 게시판 관리규정 안내 |
해커스
|
27314 | 2020.11.26 |
| 6523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3 | 2026.06.10 00:50 |
| 6522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3 | 2026.06.09 12:27 |
| 6521 |
[토익]
토익 막막했던 간호학과생, 해커스 은수샘 듣고 860점 만든 방법!
[1]
|
손예지 | 533 | 2026.05.27 13:59 |
| 6520 | [토익] [라이브 정규반] 두달만에 760 -> 950점 [3] | 김성호 | 798 | 2026.05.24 16:34 |
| 6519 |
[토익]
자연쌤의 Logic flow 덕분에 한 달 수강 후 토익 800점대 진입했습니다!!
[1]
|
정수희 | 622 | 2026.05.21 21:57 |
| 6518 | [토익] 토익은 최정은쌤 | 전희원 | 506 | 2026.05.19 21:30 |
| 6517 | [토익] 650 + 최정은 선생님 수업 후기입니다 | 장성찬 | 507 | 2026.05.19 12:06 |
| 6516 | [토익] [토익후기] 승태샘, 동영샘, 희정샘 감사합니다 😊 [3] | 주효진 | 861 | 2026.05.13 16:43 |
| 6515 |
[토익]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토익 빠르게 졸업합니다!
[1]
|
금선우 | 724 | 2026.05.08 23:21 |
| 6514 | [토익]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최고~ [1] | 정혜윤 | 734 | 2026.05.07 17:05 |
| 6513 |
[토익]
910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1]
|
김현승 | 723 | 2026.05.06 16:32 |
| 6512 |
[토익]
은수교 믿었더니 2주만에 60점 올리고 815 달성!!
[1]
|
정현아 | 642 | 2026.05.06 16:27 |
| 6511 |
[토익]
750+ 정은수 T 수강 후기
[1]
|
신민서 | 695 | 2026.05.05 23:51 |
| 6510 |
[토익]
[토익 후기] 비키쌤 수업 듣고 LC 475 !!
[1]
|
정서인 | 765 | 2026.05.05 13:57 |
| 6509 | [토익] 야구선수 출신 토익 노베이스 [1] | 임태성 | 826 | 2026.05.05 12:39 |
| 6508 |
[토익]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1]
|
김유정 | 712 | 2026.05.05 12:16 |
| 6507 |
[토익]
[토익후기] 한달만에 480 → 755 합격!! 감사합니다♡
[5]
|
배경선 | 1302 | 2026.04.29 09:53 |
| 6506 |
[토익]
3월에 임세훈,김혜미쌤 기본반듣고 첫시험 710점 달성했습니다
[1]
|
전세진 | 819 | 2026.04.27 16:44 |
| 6505 |
[토익]
750+ 정은수T 수강후기
[1]
|
정현아 | 787 | 2026.04.25 22:13 |
| 6504 |
[토익]
[토익후기] 2주 만에 한 번 더 점수 상승! 토익 750+ 정은수 선생님 주중반 후기
[1]
|
유현종 | 738 | 2026.04.25 18:28 |
해커스


아마 현강에서
저의 애정어린 잔소리를 조금 더 들었으면 더높은 좀수가 나왔을지도요~~ㅎㅎ
일단 앞자리가 8로 바뀐거 놀랍습니다.
수강후기를 보니 어떻게 공부해야 점수가 잘 나오는지 정확하게 알고 계신것 같습니다.
독해만 조금더 신경을 쓰면
리딩400점 빠른시간내에 도달 하실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를 쭉~~풀어보는 연습을 해보시고 푼 문제들을 꼼꼼하게 정독하는 연습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보내드립니다.
행복한 연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브 수강생분들은 직접 뵐 수 있는 기회가 없어 너무 슬프고 아쉽지만 ㅠㅠ
현강으로 들어도 어려운 수업을 무려 라이브로 수강하시고 600점대에서 800점대로 점프하신 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현강만큼의 뜨거운 열정으로 공부해 주신 덕분에 점수를 금방 올리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좋은 소식 수강후기를 통해서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채현님 소식으로 제가 오히려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느낌입니다^0^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