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후기]Say쌤 10일끝장반 수강 후 AL 달성 후기

김지은 | 조회 1540
  • 2025.12.11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11/17(월) 개강, 11/28(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점 달성!

11월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Say쌤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 후, 12월 6일에 시험을 봤고, 목표하던 AL을 달성했습니다!

토익스피킹 처음이라 걱정도 많이 되고 강의 수강 당시 토스에만 집중하지 못했던 상황이라 제공된 모든 숙제를 다 하지는 못해 걱정이 많았는데 첫 시험에 목표하던 점수가 나와 홀가분한 마음으로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사실 저는 기존에 영어를 많이 사용했어서 스피킹에 자신은 없었지만 노베이스는 아니었기에, 이 후기를 보는 모든 분들은 다 숙제를 꼼꼼히 하시면 훨씬 더 쉽게 고득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우선, 암기는 기본이라 생각됩니다.

저의 경우 하고 싶은 말이 생기면 한국말로 먼저 생각하고 영어로 번역하는데, 답변 시간이 짧은 토익스피킹 시험에 적합하지 않은 습관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Say쌤의 짤템을 다 외우고, 답변할 때마다 짤템을 최대한 활용해서 말해 입에 붙게 하도록 연습했습니다.

저는 긴장하면 머리가 하얘지는 편인데, 애초에 암기를 해놓으니 긴장한 머리와 달리 입이 짤템을 뱉으며 대답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ㅎㅎ

또한 유형마다 구조를 잡아주셔서 암기를 바탕으로 쉬운 문제들을 빨리 해결할 수 있었고, 프리토킹인 7번과 11번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 유형마다 최소 2회독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되어, 자동으로 복습이 되었고 쉬운 유형들도 까먹지 않게 되어 좋았습니다.


프리토킹의 경우, 선생님께서 "영어는 됐다, 국어가 중요하다" 하셨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2개의 근거 및 예시를 생각하는게 어려워 선생님 답변을 보며 공부했습니다.

선생님 답변을 암기해서 인풋을 넣었고, 외운 답변을 기반으로 비슷한 주제가 나오면 최대한 활용하며 답변들을 익숙하게 만들려 노력했습니다.

또한 Say쌤의 조언에 따라 최대한 많은 보카를 사용하며 답변을구성하려 노력했고, 이게 시험에서도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블루싸이트를 통해 집에서도 몇번이고 실제 시험을 보듯 연습할 수 있어 현장감 있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스피킹 시험인 만큼 스터디는 꼭 수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말하는 시험이다보니, 최대한 많이 소리내서 뱉어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터디를 하며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하면서 압박감도 생기고 긴장감도 있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한 Say쌤이 한명한명 엄청 꼼꼼하게 봐주시고, 피드백도 개개인 맞춤으로 굉장히 자세히 주시고, 답안 아이디어도 많이 제시해주십니다!


첫 시험에 목표한 점수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신 Say쌤께 너무 감사드리고, 이 후기를 보고 계시는 모든 분들도 짧고 굵게 공부하고 목표한 점수 도달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693 [오픽] 제나쌤 오픽 오유정 1401 2026.01.04 16:23
1869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19시/화목/리암쌤 수업 한 달 후기(스터디 포함) [1] 이민영 1523 2026.01.02 18:39
18691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사진 [1] 노하연 1477 2026.01.02 14:10
18690 [기초영어] 기초영어회화 수강 후기 [1] 장은슬 1253 2026.01.01 15:27
18689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고은비 1519 2026.01.01 13:33
18688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1322 2025.12.31 14:53
18687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1] 정지문 1823 2025.12.31 14:43
18686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871 2025.12.31 14:42
18685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한승연 1190 2025.12.29 17:32
18684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박진희 1450 2025.12.29 16:56
18683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첨부파일 [1] 김수민 1510 2025.12.29 16:55
1868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박진희 1177 2025.12.29 16:48
18681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영호 1827 2025.12.29 00:17
18680 [중국어] 오민경쌤! 전채우 1477 2025.12.28 10:27
1867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첨부파일 [1] 정가영 1379 2025.12.27 14:52
1867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정아영 1777 2025.12.26 23:39
18677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635 2025.12.26 14:46
18676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60 2025.12.23 22:58
1867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김은혜 1139 2025.12.23 20:49
18674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첨부파일 [1] 김보석 1777 2025.12.23 00:0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