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은수쌤 750+ 저녁반 후기

황희윤 | 조회 1243
  • 2025.12.11

대구캠퍼스 정은수 [750+] 저녁 정규+ 단기속성반 (19시 40분, 90분) [1개월 완성]★저녁반 특별시간대 30% 즉시지원

수강 후 TOEIC, 765점 달성!

인강으로 토익 공부를 하려다가 의지박약에 자꾸만 미루게 되어서 학원을 어디 다닐지 고민하다 여러 후기와 문법 기초 부분은 그래도 어느 정도 기억 나는 부분이 있어 실전 문제와 스킬을 많이 배울 수 있는 은수쌤의 저녁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2년 전 토익 학원 한 달 수업을 들었었고 그때는 715점, 올해 그냥 공부 없이 토익 쳤을 때 점수가 620점 정도 나왔습니다!)


1. 교재 : 정은수 선생님 토익만점 전략서 A, 해커스 토익 리스닝(빨간책), 그 외 선생님이 제공해주는 단어 자료


따로 다른 교재를 사용하지는 않았고, 교재와 쌤이 적어주신 스킬들을 많이 익힐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실 토익에만 오로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책이랑 자료를 3번 정도 돌려 봤던 것 같아요 ㅜㅜ 교재 안에 daily toeic 부분과 실전 문제 부분을 통해 반복적으로 틀리는 유형을 파악하기 좋았고 특히 daily toeic는 시간을 정해 놓고 푸는 연습을 하기 때문에 문제 풀이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단어도 교재 맨 뒤에 토익 기출 voca를 중심으로 틈틈히 외우며 공부했습니다!


2. 공부 방법

커리큘럼은 은수쌤이 짜주신 대로 따로 갔습니다! 의지박약이던 제가 그래도 선생님이 내주신 숙제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했는데, 약간씩 밀리긴 했지만 그래도 하루에 3시간 정도는 토익에 시간을 내서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나 리스닝을 죽도록 싫어했던 저에게 숙제라는 강제성이 생기니 하기 싫어도 리스닝과 딕테이션을 반복하게 되어서 일주일 정도 하고 나니 그래도 어느 정도 귀가 트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 파트 5와 6를 반복해서 풀고 풀이와 복습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놓치는 부분은 따로 정리해놓고 외우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토익 시험을 치는 당일 아침에는 은수쌤 교재 하나랑 문법 정리(스스로 한 것)을 들고 가서 봤어요! 시험 바로 직전에는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한 번 더 본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수업

수업시간에 쌤이 문제마다 푸는 skill을 알려주시는데 반복적으로 학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고 나중에는 어떠한 부분을 보고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보이게 되더라구요. 문제를 푸는 효율이 많이 높아지게 된 것 같아서 문제 푸는 스킬과 팁을 많이 얻어가고 싶고, 혼자 공부하는 것이 좀 힘든 친구들에게 은수쌤의 강의가 많이 도움될 것 같아요! rc부분은 사실 문제를 정확하게 빨리 푸는 것이 중요한 시험이다 보니 이런 스킬이 없으면 점수를 올리기 쉽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ㅠㅠ 저도 덕분에 한 달 만에 이러한 부분을 많이 익혀서 점수가 많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특히 오전반 시간이 안되거나, 짧고 굵게 강의 수업을 들으면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은수쌤의 750 저녁반 추천드릴게요!! 선생님이 수업 분위기도 편안하게 만들어 주셔서 수업 재미있게 들을 수 있답니다 ㅎㅎ


해커스 어학원 대구 동성로 캠퍼스에서 토익 수업을 듣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은수쌤 수업 추천합니다 ㅎㅎ 12월 반도 수업 듣고 있는데, 더 좋은 성적 받기위해 노력할게요!! 은수쌤 감사합니다 :)


정은수 | 2025.12.15 13:01
와~~~희윤!! ^^
교재 활용도 잘해주고 반복학습에 너무너무 정석대로 잘 따라와줬군 ㅎㅎㅎ
수업때 대답도 엄청 열심히 하고 너무 고마웠어!! 이번 시험도 힘내보자잉!!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693 [오픽] 제나쌤 오픽 오유정 1401 2026.01.04 16:23
1869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19시/화목/리암쌤 수업 한 달 후기(스터디 포함) [1] 이민영 1523 2026.01.02 18:39
18691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사진 [1] 노하연 1477 2026.01.02 14:10
18690 [기초영어] 기초영어회화 수강 후기 [1] 장은슬 1253 2026.01.01 15:27
18689 [오픽] [오픽후기] 8일만에 IH가 나오네요...! 고은비 1519 2026.01.01 13:33
18688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1322 2025.12.31 14:53
18687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1] 정지문 1822 2025.12.31 14:43
18686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록 겸 남겨보는 3개월 후기 [1] 정윤진 871 2025.12.31 14:42
18685 [기초영어] 리암쌤 있는데 외국으로 어학연수 왜감? [1] 한승연 1190 2025.12.29 17:32
18684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안젤라쌤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시간~^__^ [1] 박진희 1450 2025.12.29 16:56
18683 [오픽] [오픽후기]토익 점수도 낮은 편인데 노베이스에 IH 달성!! 첨부파일 [1] 김수민 1510 2025.12.29 16:55
18682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혼자 하지 마세요, 리암쌤과 함께 하세요! [1] 박진희 1177 2025.12.29 16:48
18681 [오픽] [오픽후기] 'IM1을 9번' 받고 나서 수강한 클로이쌤 강의로 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김영호 1826 2025.12.29 00:17
18680 [중국어] 오민경쌤! 전채우 1477 2025.12.28 10:27
1867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수업 810점 후기 첨부파일 [1] 정가영 1379 2025.12.27 14:52
18678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2주 공부하고 AL 받았어요! [1] 정아영 1776 2025.12.26 23:39
18677 [토익스피킹] 의지박약인 사람은 전승기선생님 수업을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이동규 1635 2025.12.26 14:46
18676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60 2025.12.23 22:58
18675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수업 듣고 오픽 IH에서 오픽 AL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김은혜 1139 2025.12.23 20:49
18674 [토익] [토익후기]비키수진쌤 한달 수업듣고 400-> 700점! 첨부파일 [1] 김보석 1777 2025.12.23 00:04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