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09
강남역캠퍼스
[850+ 스터디필수]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아침 정규종합반 A (07시, 3시간) [복습강의 20강 제공]
수강 후 810점 달성!
- IMG_1475.jpeg ( 57)
시험도 무작정 많이 치고, 학원과 인강 등 정말 많은 돈을 쏟아부었어요.
1년에 100점씩 올려 2024년 11월에는 725점을 받았고,
이후에는 사정상 독학으로 조금씩만 공부했는데 오르기는커녕 점수가 점점 낮아지더라고요.
유튜브로 동영쌤 토익 후기를 가끔 찾아보던 저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선생님만 바라보고 이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LC는 450을 넘겨본 적도 있지만 RC는 항상 200점대였습니다.
사실 제 점수로 듣기에는 난이도가 꽤 높은 수업이라는 걸 알고 있었지만,
그냥 ‘동영쌤 수업을 듣고 싶다’는 마음으로 등록했어요.
등록 후 스터디 첫날엔 너무 버거워서 그만둘까 고민까지 했습니다 ㅋㅋ
하지만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특별한 일이 있는 날을 제외하고는 빠짐없이 출석할 수 있었답니다..!
사실 이번 시험은 평소보다 더 못 본 것 같아 후기도 찾아보지 못했고, 좌절한 채로 며칠을 보냈어요.
그러다 머릿속에서 완전히 지우고 있던 어느 날, 뒤늦게 온 톡 알림을 보고 성적을 확인했는데…
‘8’이라는 숫자가 보이자마자 너무 감사해서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누군가에겐 쉬운 점수일지 몰라도, 저에게는 너무 어렵고 간절한 점수였어요.
저는 단어 암기를 정말 싫어합니다.
아마 그래서 시간이 오래 걸렸던 것 같아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제 경우에는
RC 집중력이 너무 약해서 한 번에 다 풀려고 하기보다는
한 문제씩 끊어 풀고 - 해설 보고 - 단어 정리하고 - 또 한 문제 풀고 이걸 반복하는 방식이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하다 보면 재밌어지는 순간이 와서 그때는 연속으로 풀기도 했어요.
LC는 팟캐스트, 미드 등 뭐든 들으면서 영어에 재미를 붙이고,
그 다음에 Part 3·4 쉐도잉을 하니 확실히 도움이 됐습니다!
-> 선생님 후기입니다
* 승태 선생님
수업 첫날부터 항상 먼저 말 걸어주시고 기억해주시고
스터디할 때도 학생들 이름을 기억해주시고, 많은 부분을 신경 써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선생님 덕분에 안 좋은 습관도 많이 고치고, 세심하게 챙겨주시는 배려에 큰 힘을 얻었습니다.
학원 가는 날마다 춥고 힘들었는데, 선생님이 먼저 따뜻하게 인사해주시고 수업 중간중간 재미있게 분위기를 풀어주실 때마다 마음이 스르륵 풀리고 덕분에 학원 가는 날이 기대되기도 했고, 신나는 날도 많았습니다.(매일 바뀌는 선생님의 패션도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 동영쌤
유튜브에서 보던 그 모습 그대로… 아니, 그 이상이셨어요.
정말 열정적이시고, 한 문제 한 문제 세심하게 짚어주시고,
수업 전체에 진심이 가득한 게 계속 느껴졌습니다.
선생님을 보면서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여러 번 다잡았고,
그 덕분에 수업에 훨씬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 희정 선생님
처음에는 조금 무서운 느낌이 있어서 조심스러웠는데,
수업 중 가볍게 들려주시는 선생님의 인생 이야기들이 정말정말 큰 위로가 됐습니다.
덕분에 “그래, 포기하지만 않으면 된다”는 마음으로 끝까지 공부할 수 있었어요.
두서없는 글이지만 감사인사 드리고 싶어 후기남깁니다.
30일 동안 포기하지 않도록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7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T 수업 듣고 드디어 IH → AL
[1]
|
김기량 | 1598 | 2025.12.22 16:50 |
| 18672 | 10일만에 AL (수업만으로) [1] | 김동현 | 1234 | 2025.12.22 15:04 |
| 186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후기 ! (AL 달성)
|
박서연 | 1581 | 2025.12.19 17:00 |
| 18670 |
[토익스피킹]
2주만에 IM2 -> IH 받았습니다!
|
박은빈 | 1406 | 2025.12.19 15:56 |
| 18669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스 2주 단기 후기
|
하기준 | 1286 | 2025.12.19 15:31 |
| 186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AL달성
|
천승훈 | 1041 | 2025.12.19 15:19 |
| 1866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추의정 | 1448 | 2025.12.18 17:26 |
| 18666 |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홍지인쌤 덕분에 정체기 탈출 후 930으로 졸업!!
[2]
|
최승우 | 2266 | 2025.12.18 16:42 |
| 18665 | [토익] 대구캠퍼스 은수쌤 750+ 강의를 듣고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 [1] | 백선하 | 1342 | 2025.12.18 00:09 |
| 18664 |
[토익]
[480 -> 840] 동성로 은수쌤덕에 토익 졸업한 후기
[1]
|
김유나 | 1579 | 2025.12.17 23:58 |
| 18663 |
[토익]
[토익후기] 비현실적인 650 -> 855후기글
[1]
|
허재준 | 2386 | 2025.12.16 22:06 |
| 1866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왕초보 수업 후기 [1] | 김민경 | 1356 | 2025.12.16 18:38 |
| 18661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800 | 2025.12.16 18:22 |
| 18660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3058 | 2025.12.16 18:05 |
| 18659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3100 | 2025.12.16 13:14 |
| 18658 |
[토익]
최석원선생님 550/750반 후기
[1]
|
최예원 | 1541 | 2025.12.16 12:50 |
| 18657 |
[TEPS]
[텝스후기] [370->452] LMT로 텝스 문법 걱정 끝!
[1]
|
승연 | 1972 | 2025.12.15 16:06 |
| 18656 |
[토익]
[토익후기]상길쌤 덕분에 토익 잘봐서 로스쿨 간 후기
[1]
|
이진규 | 1766 | 2025.12.14 23:57 |
| 18655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959 | 2025.12.14 10:44 |
| 18654 |
[토익]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 받아갑니다:)
[1]
|
원윤재 | 1404 | 2025.12.12 18:53 |




제가 유튜브 열심히 한 보람이 있네요. 이렇게 수현씨한테 도움이 되는
인연으로 이어져서 참 뿌듯합니다.
RC 점수대가 높지 않을 때 시작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하는데
저희 믿고 열심히 해주셔서 이렇게 좋은 결과가 빨리 나오기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현씨한테 도움을 주신 스터디원들께도 이 공을 돌리고 싶습니다.
다들 원하는 점수 받고 토익 졸업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수현씨, 다시 한 번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도전하는 일 모두 잘 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구 출신 키 큰 착하고 이쁜 학생으로 전 오래 기억할게요. *^^*
축하해!!!! 아침 일찍 수업 들으러 오기 쉽지 않았을 텐데.. ㅎㅎㅎ
고생 많았어!
우리 수현이 안 좋은 습관이 꽤 많기는 했었지.. ㅎㅎㅎ
조금씩 고쳐 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고마웠어!!
늘 건강해라~
그간 얼마나 맘 고생이 많고, 스트레스가 많았을까~~ 토닥토닥
정규반이 결코 쉽지 않았을텐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니 "8"을 보는 날이 오네요!!!
800점대가 누가 쉽다고 하던가요~? 누군가에게는 절대 경험할 수 없는 점수대지요.
좋은 소식 전해줘서 고맙고요~ 앞으로도 화이팅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