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09
강남역캠퍼스 [800+] 11/16(일) 토익시험 대비 오전 문제풀이종합반 E (10시, 2시간)_11/3(월) 개강


준비할수 있는 기간이 많이 없고 절박한 상태라 800+ 2주반으로 좀 빡세게 굴리고, 원래 제 수준보다 높은 반에서 공부하면서 실력을 올리고 싶었습니다.
지금 편입 준비중이라 이정도만 점수 올리고 올해는 손을 뗄 예정이지만 이번에 탄력받아서 내년에 900점대로 올리려구요!
상황이 LC는 400점대지만 RC점수가 200점대로 처참했는데요, 자연쌤 수업을 듣고 RC가 100점넘게 점수가 올랐습니다. 2주정도 자연선생님 수업을 듣고 따로 주4회정도 3-4시간씩 공부한것 같습니다. 솔직히 열심히 하진 않았지만 자연선생님이 내주신 숙제를 못하면 아침7시에 가서 수업전까지 벼락치기 식으로라도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숙제는 어떻게 해서든 풀기..)
RC: 제 수준보다 높은 수준의 점수의 반이 맞지만 수업을 듣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문법-> 문법 정리 책을 따로 주시고, 선생님께서 문풀시간에 중요한 문법문제를 따로 찝어서 말해주시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기억에 잘남거든요) 문풀을 하면서 그때그때 문법을 정리하고 문제를 기억하면서 푸니까 이해가 잘됐습니다.
독해 part6,7 ->파트별로 글을 빨리 읽는법을 알려주시는데 그걸 시간 재면서 따라하면 익숙해집니다. (원래 시간내에 토익 다 못푸는 허수였는데 한문제씩 시간재면서 푸니까 전체적으로 푸는 속도가 여유로워짐)
LC: LC도 자연쌤이 만드신 스킬책이 있었는데, 예전에 LC만 공부하면서 깨달았던 점이 책에 담겨있어서 놀랐습니다. 시행착오 없이 바로 점수를 올릴수 있을 것 같아서 그냥 빨리 자연쌤 수업 들어가서 점수 딸껄 싶었습니다.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현재 얻어야하는 점수대라 만족합니다! 구자연 선생님 감사합니다 ㅠㅠ!!
마지막으로 스터디하시는분들 부러웠는데, 스터디 하고 싶은 분들은 한달치 수업 결제하세요 ㅠ 2주치 수업에선 스터디원이 잘 안 모여지더라구요 ㅠ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64 |
[토익]
[480 -> 840] 동성로 은수쌤덕에 토익 졸업한 후기
[1]
|
김유나 | 1525 | 2025.12.17 23:58 |
| 18663 |
[토익]
[토익후기] 비현실적인 650 -> 855후기글
[1]
|
허재준 | 2297 | 2025.12.16 22:06 |
| 1866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왕초보 수업 후기 [1] | 김민경 | 1302 | 2025.12.16 18:38 |
| 18661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615 | 2025.12.16 18:22 |
| 18660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866 | 2025.12.16 18:05 |
| 18659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895 | 2025.12.16 13:14 |
| 18658 |
[토익]
최석원선생님 550/750반 후기
[1]
|
최예원 | 1485 | 2025.12.16 12:50 |
| 18657 |
[TEPS]
[텝스후기] [370->452] LMT로 텝스 문법 걱정 끝!
[1]
|
승연 | 1912 | 2025.12.15 16:06 |
| 18656 |
[토익]
[토익후기]상길쌤 덕분에 토익 잘봐서 로스쿨 간 후기
[1]
|
이진규 | 1713 | 2025.12.14 23:57 |
| 18655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764 | 2025.12.14 10:44 |
| 18654 |
[토익]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 받아갑니다:)
[1]
|
원윤재 | 1347 | 2025.12.12 18:53 |
| 1865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선생님 중급반 수강 후 AL 달성 후기
|
강단비 | 1557 | 2025.12.12 17:00 |
| 18652 |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1]
|
강어진 | 1980 | 2025.12.12 13:44 |
| 18651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657 | 2025.12.12 12:30 |
| 1865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후기]Say쌤 10일끝장반 수강 후 AL 달성 후기
|
김지은 | 1490 | 2025.12.11 16:43 |
| 18649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2320 | 2025.12.11 13:22 |
| 18648 | [토익] [토익후기] 은수쌤 750+ 저녁반 후기 [1] | 황희윤 | 1185 | 2025.12.11 11:39 |
| 18647 |
[토익]
[토익후기] 1개월 수강 후 750->900 달성
[3]
|
황우진 | 1656 | 2025.12.11 00:53 |
| 186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입문반으로 IH 받았어요 ~
[1]
|
박지환 | 1963 | 2025.12.10 17:47 |
| 1864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입문반으로 2주만에 IH 달성했어요!"
[1]
|
문진서 | 1840 | 2025.12.10 14:12 |




정성 가득 담긴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2주 문제풀이반에서 단기간안에 엄청난 성과를 얻으셨네요 ㅠㅠ 축하드립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숙제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아침 일찍 와서 챙겨서 풀었다는 점이 정말 대단합니다.
그런 성실함이 점수 상승으로 그대로 이어진 거예요!!
RC가 200점대에서 100점 넘게 오른 건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수업에서 다룬 Logic FLOW 를 제대로 체화 시키신거 같아서 뿌듯합니다 ㅎㅎ
이제 시작입니다! 차근차근 900 이상까지 가봅시다!!!
할 수 있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