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06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 -11/17(월) 개강, 11/28(금) 종강-
그저 빛과 소금 OPIC 계의 GOAT 레전드 갓 클쌤 !! 사랑합니다!!
머릿속으로는 이미 지미 팰런이지만 Ava씨 앞에만 서면 합죽이가 되던 저였는데..
이미 1번 질문을 들을 때부터 2번 3번에 뭐를 물어볼지 대강 감이 잡히게되고 그러다보니 질문을 들으며 MBC를 생각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난이도 5-5로 총 15문항 40분 시험 중 30분 발화했어요~ 아직 발화량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해야할 이야기가 머릿속에 있어서 간단하게 할 얘기들만 하고 넘어갔어요!
클쉐랑 수업시간 1:1 대화, 스터디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특히 클쉐는 전부 다운받아서 시험보는 날 하루종일 따라했어요
1:1 대화 때는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표현이나 단어를 파트너가 쓰는걸보고 저도 배울 수 있었어요
스터디를 하며 한시간 반정도 계속 영어를 입밖으로 내서 얘기한것도 Ava를 만났을때 마인드컨트롤 하게 해주는 힘이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1:1 피드백 해주실때 필러를 너무 단조롭게 쓰거나 한국인같은 억양으로 영어를 쓰는걸 딱 집어주셔서
그뒤로 필러로 I mean을 쓰며 제가 엉망으로 말한 문장을 다듬어 한번 더 얘기하는 연습을 했고, 클쉐를 하며 선생님 억양을 따라하려고 노력했어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배운 every few blocks or so를 꼭 쓰고 오겠다고 쌤께 말씀드렸는데 1번 질문에서부터 잘 써먹었어요ㅋㅋ 하?!!
모두 원하는 성적받으시긴 바랄게요 클로이 선생님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7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T 수업 듣고 드디어 IH → AL
[1]
|
김기량 | 1602 | 2025.12.22 16:50 |
| 18672 | 10일만에 AL (수업만으로) [1] | 김동현 | 1238 | 2025.12.22 15:04 |
| 186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후기 ! (AL 달성)
|
박서연 | 1585 | 2025.12.19 17:00 |
| 18670 |
[토익스피킹]
2주만에 IM2 -> IH 받았습니다!
|
박은빈 | 1411 | 2025.12.19 15:56 |
| 18669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스 2주 단기 후기
|
하기준 | 1291 | 2025.12.19 15:31 |
| 186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AL달성
|
천승훈 | 1046 | 2025.12.19 15:19 |
| 1866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추의정 | 1450 | 2025.12.18 17:26 |
| 18666 |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홍지인쌤 덕분에 정체기 탈출 후 930으로 졸업!!
[2]
|
최승우 | 2273 | 2025.12.18 16:42 |
| 18665 | [토익] 대구캠퍼스 은수쌤 750+ 강의를 듣고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 [1] | 백선하 | 1347 | 2025.12.18 00:09 |
| 18664 |
[토익]
[480 -> 840] 동성로 은수쌤덕에 토익 졸업한 후기
[1]
|
김유나 | 1583 | 2025.12.17 23:58 |
| 18663 |
[토익]
[토익후기] 비현실적인 650 -> 855후기글
[1]
|
허재준 | 2395 | 2025.12.16 22:06 |
| 1866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왕초보 수업 후기 [1] | 김민경 | 1361 | 2025.12.16 18:38 |
| 18661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833 | 2025.12.16 18:22 |
| 18660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3085 | 2025.12.16 18:05 |
| 18659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3136 | 2025.12.16 13:14 |
| 18658 |
[토익]
최석원선생님 550/750반 후기
[1]
|
최예원 | 1544 | 2025.12.16 12:50 |
| 18657 |
[TEPS]
[텝스후기] [370->452] LMT로 텝스 문법 걱정 끝!
[1]
|
승연 | 1977 | 2025.12.15 16:06 |
| 18656 |
[토익]
[토익후기]상길쌤 덕분에 토익 잘봐서 로스쿨 간 후기
[1]
|
이진규 | 1767 | 2025.12.14 23:57 |
| 18655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983 | 2025.12.14 10:44 |
| 18654 |
[토익]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 받아갑니다:)
[1]
|
원윤재 | 1409 | 2025.12.12 18:53 |




귀한 휴가를 오픽 공부하는데 모두 쓰실 만큼의 열정이 아직도 선명이 기억나고 느껴집니다 ㅎㅎ
꼭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하고 있었는데, 목표점수 달성했다는 소식에 저도 너무 기쁘고 신이 납니다:)
앞으로 준비하시는 다른 일들에서도 더욱 좋은 소식 가득하기를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수고 너무 많으셨고, 소중한 후기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