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06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11/17(월) 개강, 11/28(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M(180)점 달성!
- IMG_2044.jpg ( 39)
토익스피킹 Say Im 선생님 중급 10일끝장반 수업 수강했고, 종강 후 그 주 일요일에 친 첫 시험에서 AM(180) 받았습니다!
처음 수업을 신청할 때만 해도 AL이 목표였는데, 수업과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선생님께서 먼저 "AM까지 나올 수 있도록 한 번 열심히 해보자! 할 수 있다!"라며 열정을 보여주셨습니다. 저는 토익스피킹 시험이 처음이라 이게 과연 될까? 싶었지만 선생님께서 매 수업 그리고 매 스터디 시간마다 한 명 한 명 열정적으로 피드백해주시고 계속 이끌어주시니 점점 저도 자신감이 생기고 욕심도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첫 시험에서 AM을 달성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세이쌤께 너무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1. 목표 점수를 달성하기 위한 '기준'을 명확하게 알려주는 수업
세이 쌤 수업에서 첫 번째로 좋았던 점은 목표 점수를 받기 위해 필요한 최소 조건들을 아주 명확하게 알려주신다는 것이었습니다.
얼마만큼의 분량으로, 어떤 내용으로, 어느 정도의 난이도의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지 기준이 잡히니까 막막하기만 했던 스피킹 시험이 '수업만 따라가면 충분히 가능하겠다'라는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각 문제 유형별로 준비의 초점을 다르게 잡아주셔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었어요. 예를 들어, 사진묘사, 표유형 같은 문제는 빠르게 익혀서 끝낼 수 있도록 먼저 탄탄히 잡아주고 상대적으로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 7번, 11번 프리토킹 문제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셔서 짧은 기간동안 아주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2. '어려운 영어'가 아닌, '명확한 내용'이 고득점을 만든다는 깨달음
세이쌤과 함께 시험을 준비하며 가장 크게 깨달았던 점은 '무조건 복잡한 어휘나 어려운 문장을 쓴다고 해서 고득점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문제를 받으면 일단 한국어로 먼저 답변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하고 싶은 한국말 자체가 점점 복잡해지고 정작 답변 내용을 들어보면 명확한 주장도 없이 두루뭉술한 내용으로만 어떻게든 채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 그랬고 아마 많은 분들이 비슷한 고민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리가 안 된 내용을 영어로 옮기려다 보면 단어도 잘 떠오르지 않고 문장도 계속 꼬이더라고요.
그런데 선생님의 답안을 계속 보고 암기하다 보니, 쌤의 답변은 말하고자 하는 주장과 의견이 직설적이고 명확하고 / 문장이 불필요하게 길지 않으며 / 어려운 어휘가 없어도 논리가 분명하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생님 부교재의 답안 내용을 먼저 '국어로' 써보면서 주장들을 한 번 정리하고 그다음 부족한 영어 표현을 암기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이후, 스터디나 블루사이트에서 실전 연습을 할 때도 선생님처럼 직설적이고 간결한 주장 구조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연습을 많이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국어의 주장이 명확해지니 그 내용을 영어로 바꾸는 과정도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3. 부교재 속 짤템 문장, 다양한 보카, 표현들 암기 : 인풋의 중요성
국어 문제를 해결함과 별개로 영어로 표현할 때 막히는 부분들을 해결해준 게 바로 쌤이 부교재에 정리해주신 짤템 문장들, 쌤 답안의 핵심 보카와 표현들 이었습니다.
부교재 속 정리된 어휘와 표현들만 우선 꼼꼼하게 암기해도 웬만큼 내가 하고싶은 말을 영어로 표현하는 데 무리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표현들은 시험 대비용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일상 회화에서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유용하고 많이 쓰이는 표현들이라 쌤이 정말 고심해서 그동안의 수업 노하우를 모두 담아 짤템 문장들과 보카들을 부교재에 담아두셨다고 느꼈습니다.
스피킹 시험에서 모든 주제를 100% 대비하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세이쌤의 수업 과정을 성실히 따라가기만 한다면 내 의견을 간결하게 정리 → 배운 표현으로 영어 구성하는 이 방식을 충분히 연습하게 되면서 시험장에서 처음보는 주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꼭 말씀드리고 싶은 건, 여건이 된다면 스터디는 무조건 참여하시는 걸 추천한다는 점입니다!
스터디에 한 번만 참여해보면 바로 느끼실 거예요. 세이쌤처럼 스터디 시간 내내 학생들 옆에서 한 명 한 명 정성들여 봐주시는 선생님은 거의 없습니다. 1:1 피드백은 물론이고 스터디 진행도 매일 직접 오셔서 챙겨주시기 때문에 스터디 효과는 정말 확실히 보장됩니다. 물론 매일 수업듣고 숙제까지 하다 보면 "스터디까지 해야하나, 쉬고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복습하고 암기하는 시간도 물론 필요하지만 실제로 사람들 앞에서, 쌤 앞에서 떨리더라도 즉석으로 말해본 경험의 유무가 시험장에 가면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쌤이 스터디 시간에 본인에게 해주시는 피드백만 잘 흡수해도 하루하루 성장하는 변화가 느껴지실겁니다. 또 스터디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터디원들과 함께 주어진 시간 동안 집중하게 되고, 답안 암기도 훨씬 빠르고 잘 됩니다. 똑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집에서 혼자 할 때보다 스터디에서 함께 할 때가 훨씬 효율적이고 공부량도 많아집니다.
후기를 쓰다 보니 길어졌는데,,, 하고 싶은 말은 결국 하나입니다.
언젠가 반드시 따야 하는 스피킹 점수이고, 이왕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괜히 혼자 방대한 정보 속에서 무엇이 맞는지 헤매지 마시고
세이쌤과 함께 딱 10일만 집중해 한번에 제대로 준비하셔서 빠르고 그리고 더 좋은 점수로 토스 졸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이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65 | [토익] 대구캠퍼스 은수쌤 750+ 강의를 듣고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 [1] | 백선하 | 1292 | 2025.12.18 00:09 |
| 18664 |
[토익]
[480 -> 840] 동성로 은수쌤덕에 토익 졸업한 후기
[1]
|
김유나 | 1527 | 2025.12.17 23:58 |
| 18663 |
[토익]
[토익후기] 비현실적인 650 -> 855후기글
[1]
|
허재준 | 2306 | 2025.12.16 22:06 |
| 1866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왕초보 수업 후기 [1] | 김민경 | 1309 | 2025.12.16 18:38 |
| 18661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645 | 2025.12.16 18:22 |
| 18660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2894 | 2025.12.16 18:05 |
| 18659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2924 | 2025.12.16 13:14 |
| 18658 |
[토익]
최석원선생님 550/750반 후기
[1]
|
최예원 | 1491 | 2025.12.16 12:50 |
| 18657 |
[TEPS]
[텝스후기] [370->452] LMT로 텝스 문법 걱정 끝!
[1]
|
승연 | 1918 | 2025.12.15 16:06 |
| 18656 |
[토익]
[토익후기]상길쌤 덕분에 토익 잘봐서 로스쿨 간 후기
[1]
|
이진규 | 1722 | 2025.12.14 23:57 |
| 18655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795 | 2025.12.14 10:44 |
| 18654 |
[토익]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 받아갑니다:)
[1]
|
원윤재 | 1356 | 2025.12.12 18:53 |
| 1865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선생님 중급반 수강 후 AL 달성 후기
|
강단비 | 1565 | 2025.12.12 17:00 |
| 18652 |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1]
|
강어진 | 1987 | 2025.12.12 13:44 |
| 18651 |
[토익후기] 3주만에 600점대->800점대 달성
[2]
|
김채현 | 2686 | 2025.12.12 12:30 |
| 1865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익스피킹 후기]Say쌤 10일끝장반 수강 후 AL 달성 후기
|
김지은 | 1499 | 2025.12.11 16:43 |
| 18649 |
[토익후기] 토익 한달 단기합격!! 750+ 정은수 선생님 강의 수강후기
[1]
|
최유정 | 2345 | 2025.12.11 13:22 |
| 18648 | [토익] [토익후기] 은수쌤 750+ 저녁반 후기 [1] | 황희윤 | 1191 | 2025.12.11 11:39 |
| 18647 |
[토익]
[토익후기] 1개월 수강 후 750->900 달성
[3]
|
황우진 | 1662 | 2025.12.11 00:53 |
| 1864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더글라스 입문반으로 IH 받았어요 ~
[1]
|
박지환 | 1964 | 2025.12.10 17:4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