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2.05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 토익스피킹 기본 (10시, 토요집중)[iBT 실전모의테스트 11/29(토) 18시 진행]
수강 후 TOEIC SPEAKING, IH 150점 달성!
살면서 후기 남긴 적 없는데 정말 수강하실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그리고 훌륭하게 티칭해주신 세이림 선생님에게 너무 감사해서 최강 꿀팁 및 후기 올립니다.
길게 말 안하겠습니다. 토익스피킹 살면서 한 번도 본적 없고 노베이스입니다. 졸업 때문에 IH를 반드시 따야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토요일 수업 한 번 4주동안 진행되는 세이림 선생님 수업 강의를 듣고 정확히 마지막 수업 이후 일요일에 시험을 치뤘고, IH 150점 나왔습니다.
완전히 노베이스여서 수업을 들을 때도 와 이거 어떻게 하지? 이런 느낌이 들 정도였어요.
누군가에게는 쉬울 수 있는 IH이나 저에겐 분명 멀리 느껴졌습니다.
[필수로 읽어주세요. 완전 노베이스에서 IH150점 따는 방법]
1. 수업을 일단 처음 들으면 감이 옵니다. 이렇게 하는 시험이구나, 이렇게 공부해야 하는거구나.
2. 선생님께서 시키는 숙제가 있습니다. 노베이스 기준 숙제 하루에 매일 진행하면 part 1,2는 50분 내로 가능합니다. part 3는 1시간 정도? 이렇게 하면 part 2는 그냥 AL 수준으로 술술 나오고 part 3 5, 6번도 너무 쉽고, 표 유형은 그냥 누워서 들어도 답이 술술 나올 지경이 됩니다. 문제는 7번과 11번인데, 이건 좀 재능의 영역도 있는 것 같아요. 근데 목표가 IH이다? 다른 파트 잘하면 무조건 나옵니다.
3. 수업을 듣고 숙제를 FM대로 한다? 진짜 영어 초짜가 와도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됩니다. 토스가 그런 시험이에요.
4. 수업을 너무 유포하는 느낌이라 다 말하진 않겠지만, 짤템은 반드시 외우세요. 외우는거? 진짜 얼마 안걸립니다. 문제 풀면서 아 이거 쓰면 되겠다 싶은거 6개만 외우면 part 3가 그냥 술술 나오게 됩니다.
5. 세이림 선생님이 필수로 말씀하시는 거 잘 외우고 수업 잘 듣고 숙제 반드시 하면(1, 2, 3, 4 준수) 저보다 영어실력이 더 뛰어날 수 밖에 없는 보통의 수강생분들은 IH 이상 200% 나옵니다. 저는 계속 연습하면서도 아.. IH 안나오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을 매일 했어요.
일단 그리고 세이림 선생님 수업이 너무 재밌습니다. 집중이 될 수 밖에 없어서 아마 다들 수업은 열심히 들을텐데, 반드시 숙제를 하세요. 숙제를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매우 천지차이입니다. 스터디를 하면서 그게 많이 느껴졌어요. 분명 140을 얻고자 기초반을 들었는데 하면서 점점 욕심이 나서 나중에 AL 강의도 들어볼까? 란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토스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반드시 이 강의를 수강하세요. 기본 베이스가 되있는 분들은 수업 잘 듣고 숙제 열심히 하신다면 AL도 무조건 나올 강의입니다.
짧게 작성하려 했는데 말이 길어졌네요. 세이림 선생님, 절 구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주변인들에게 홍보할 정도로 너무 좋은 수업이였어요. 앞으로도 계속 번창하시고 수강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한 수업을 이대로 계속 지속해주셨으면 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이상 영어 완전 쌉 노베이스의 IH150점 휙득 꿀팁이였습니다. 별거 없습니다. 강의+숙제만 하면 반드시 나와요. 영어 준비하시는 모든 이들 파이팅!!!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673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T 수업 듣고 드디어 IH → AL
[1]
|
김기량 | 1604 | 2025.12.22 16:50 |
| 18672 | 10일만에 AL (수업만으로) [1] | 김동현 | 1240 | 2025.12.22 15:04 |
| 186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후기 ! (AL 달성)
|
박서연 | 1586 | 2025.12.19 17:00 |
| 18670 |
[토익스피킹]
2주만에 IM2 -> IH 받았습니다!
|
박은빈 | 1414 | 2025.12.19 15:56 |
| 18669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스 2주 단기 후기
|
하기준 | 1292 | 2025.12.19 15:31 |
| 186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AL달성
|
천승훈 | 1046 | 2025.12.19 15:19 |
| 18667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추의정 | 1452 | 2025.12.18 17:26 |
| 18666 |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홍지인쌤 덕분에 정체기 탈출 후 930으로 졸업!!
[2]
|
최승우 | 2273 | 2025.12.18 16:42 |
| 18665 | [토익] 대구캠퍼스 은수쌤 750+ 강의를 듣고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 [1] | 백선하 | 1350 | 2025.12.18 00:09 |
| 18664 |
[토익]
[480 -> 840] 동성로 은수쌤덕에 토익 졸업한 후기
[1]
|
김유나 | 1584 | 2025.12.17 23:58 |
| 18663 |
[토익]
[토익후기] 비현실적인 650 -> 855후기글
[1]
|
허재준 | 2399 | 2025.12.16 22:06 |
| 1866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왕초보 수업 후기 [1] | 김민경 | 1368 | 2025.12.16 18:38 |
| 18661 |
[토익후기] 해커스라이브와 한달 공부하고 첫 시험 835점!
[2]
|
박나현 | 2840 | 2025.12.16 18:22 |
| 18660 |
[토익후기] 구자연 선생님 덕분에 목표점수 달성했어요
[1]
|
정소연 | 3090 | 2025.12.16 18:05 |
| 18659 |
[토익후기] 20일 완성반 듣고 800+ 달성한 후기!
[2]
|
신유리 | 3141 | 2025.12.16 13:14 |
| 18658 |
[토익]
최석원선생님 550/750반 후기
[1]
|
최예원 | 1547 | 2025.12.16 12:50 |
| 18657 |
[TEPS]
[텝스후기] [370->452] LMT로 텝스 문법 걱정 끝!
[1]
|
승연 | 1981 | 2025.12.15 16:06 |
| 18656 |
[토익]
[토익후기]상길쌤 덕분에 토익 잘봐서 로스쿨 간 후기
[1]
|
이진규 | 1769 | 2025.12.14 23:57 |
| 18655 |
[토익후기] 850+ 빡센토익 20일 완성반으로 (700점대 정체기에서 825점 돌파)
[2]
|
강미나 | 2986 | 2025.12.14 10:44 |
| 18654 |
[토익]
[토익후기] 자연쌤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 받아갑니다:)
[1]
|
원윤재 | 1410 | 2025.12.12 18:53 |



